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 창의 학습 환경 확대 공동 협력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가 영국 BBC의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과 미래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스스로 창의성을 발현해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국내 창의 학습 환경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으로 희망스튜디오는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서 국내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창의 코딩 올림피아드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 개최(우승자 대상 영국 BBC 투어 혜택 제공), 소프트웨어 교육 종사자 대상 창의 코딩 교육 워크숍 개최 등 창의 환경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희망스튜디오는 마이크로비트를 기반으로 국내 아동 및 청소년 맞춤형 창의 교육 툴킷(Toolkit)을 개발해, 소프트웨어 창의 교육의 진입 장벽도 낮추어갈 계획이다. 특히 일선 교육 현장은 물론 지역아동센터에도 마이크로비트 툴킷과 교육 커리큘럼 제공해,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도 양질의 소프트웨어 창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유저와 함께 제주 내 보육원에 차량 기부

네오플(대표 노정환)이 18일 ‘던전앤파이터’ 유저 행사 티켓 판매 수익금에 자체 기부금을 더해 제주도 내 전체 보육원에 차량 5대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 12월 4,500명의 유저가 참석한 ‘2018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재림’ 행사 티켓 판매 수익금 약 2,000만 원과 네오플에서 마련한 기부금 1억 원 등 총 1억 2,000만 원의 기금으로 진행됐다.

차량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제주도 내 전체 보육원 4곳(제주보육원, 홍익아동복지센터, 천사의집, 제남아동복지센터)에 각각 제공되며, 보육원의 다양한 아동 지원 활동 및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게임인재단, ‘2019 겜춘문예: 로드 투 코믹콘 서울’ 게임 공모전 개최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 훈)과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가 공동 주최하고, 코믹콘 서울과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협회장 이택수)가 후원하는 게임 창작 공모전 ‘2019 겜춘문예: 로드 투 코믹콘 서울’이 18일부터 참가 접수를 받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겜춘문예’는 게임을 사랑하는 미래 게임인들을 대상으로, 게임인재단이 매년 게임인들의 물음에 답하고 함께 공감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마련한 게임 창작 공모전이다.

‘2019 겜춘문예’는 한국사 게임 속 캐릭터는 어떤 모습일지를 주제로, 멋과 의미를 담은 게임 캐릭터 디자인과 설정을 창작해 봄으로써 한국사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2019 겜춘문예’ 는 오늘부터 7월 7일까지 참여 접수를 받으며, 참여 방법은 게임인재단 페이스북의 안내를 참고해 한국사 속 인물 및 배경에 착안한 게임 캐릭터 디자인 이미지와 해당 캐릭터의 설정을 담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7개의 본선 진출작은 8월 2일부터 개최되는 팝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서울 2019’에 전시 되어 현장 관객들의 참여와 호응에 따라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대상 수상작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최우수상 2명과 우수상 4명에게는 각각 150만원과 50만원의 장학금 수여되며 이들 수상자들에게는 부상으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한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있는 우리 역사 속 아이템인 ‘갓’이 선사 된다.

워게이밍, 모바일 비즈니스 담당 신규 부문 ‘워게이밍 넥서스’ 설립

워게이밍은 높은 시장잠재력과 새로운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지닌 제품 개발을 통해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회사의 전략적 계획을 실행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신규 부문 ‘워게이밍 넥서스’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워게이밍 넥서스는 자체 제작 타이틀을 개발하고 외부 스튜디오의 유망 게임을 발굴하여 퍼블리싱할 계획이다. 이 새로운 부문은 지난 10년간 워게이밍에서 글로벌 PR 마케팅 총괄과 최근 2년간 CIS 지역 퍼블리싱 총괄로 워게이밍의 성공에 기여해온 마이크 벨튼(Mike Belton)이 수장을 맡게 된다.

로한M, 광고영상 및 포르쉐 이벤트 사전공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로한M’이 공식 브랜드 페이지와 유튜브 내 플레이위드 공식 채널에서 광고 영상을 모두 공개했다. 

로한M의 광고 영상은 공식 모델인 시니어 모델 김칠두를 활용해 촬영됐으며, 축약본을 포함해 총 4개의 광고 영상이 공개되었다. 광고 영상에서는 ‘재미는 틀림없이, 보상은 확실하게’, ‘ 어른들의 플레이’, , 권력을 탐하는가’ 등 로한M을 상징할 만한 대표 카피 문구와 함께 영상이 전개되며, 공성전 및 자유거래 시스템을 강조했다.

해당 광고 영상은 지난 12일 사전 예약일로부터 안방 TV채널은 물론 네이버 프로야구 생중계 중 광고 노출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디지털 매체인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노출된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포르쉐 증정 이벤트의 내용을 확정해 공식 카페에 미리 공개했다. 포르쉐는 전 서버 최초로 최고 레벨인 100레벨에 도달한 유저에게 포르쉐를 제공하며, 참여 방법은 길드에 가입 후 서버 무관 최고 레벨에 도달하면 된다. 또한 최초 만레벨 유저를 보유한 길드에게 길드 현모 등을 지원할 수 있게 상품권 경품 등도 지급된다.

서머너즈 워, 대규모 업데이트로 글로벌 상위권 순위 재탈환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매출 순위 상위권을 재탈환했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13일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자메이카 등 유럽과 남미 주요 국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전체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순위 탈환을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오세아니아의 피지에서 게임 매출 1위에 최초로 이름을 올리고, 네덜란드, 스위스, 벨기에, 스웨덴 등 유럽 주요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아르헨티나, 태국, 싱가포르 등 북남미와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RPG 장르 매출 TOP3에 오르는 등 세계 전역에서 상승세를 기록했다. 

컴투스는 최근 5주년을 맞이한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유저들을 위해 대규모 신규 콘텐츠인 차원홀과 2차 각성 시스템을 선보였다.

넷마블, 펜타스톰 한국대표팀 ‘NewB’ AWC 2019 참가 확정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오는 6월 베트남 다낭에서 열리는 AWC 2019(Arena of Valor World Cup 2019)에 한국대표팀 NewB가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아레나오브베일러는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펜타스톰 for kakao’의 글로벌 버전이다.

텐센트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2017년 11월 개최된 아레나오브베일러 아시안컵(Arena of Valor International Championship : Asia 2017)을 시작으로 네 번째 열리는 국제 대회다.

한국 대표로는 올해 한국대표 선발전을 우승한 NewB가 참가한다. 한국 외에도 중국, 일본, 태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북미 등 총 9개 지역에서 12개팀이 대회에서 실력을 겨룬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22일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1: 서울편’ 파이널 배틀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오는 6월 22일 12시에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1: 서울편’ 오프라인 파이널 배틀을 진행한다.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1: 서울편’은 전국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 유저를 위한 이벤트로, 지난 6월 11일까지 ‘온라인 배틀’이 진행됐다. 이번 ‘파이널 배틀’은 서울 소재 4개 PC방(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 잠실점, 홍대점, 3POP PC방 신대방삼거리점, 남영점)에서 22일 12시에 동시 개최된다.

이날 현장에는 온라인 배틀을 거쳐 파이널 배틀에 참여하는 유저 및 관람객을 위해 스쿼드 이벤트와 이벤트 매치, 파이널 배틀 등 즐길 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 비공개테스트 진행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의 비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비공개테스트는 안드로이드 OS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5일까지 1주일 간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 베타존에서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썸에이지는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의 비공개테스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매일 총 50만 원 상당의 아이템을 100% 지급한다.

또한 비공개테스트 기간 동안 공식 카페를 통해 플레이 리뷰를 작성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비공개테스트 참여 후 설문조사에 응답한 유저 전원에게 ‘배스킨라빈스 싱귤 레귤러콘’을 증정한다.

이엔피게임즈, 국내 아동 후원금 월드비전에 전달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는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이엔피게임즈 대회의실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취약계층에 있는 국내 아동을 위해 4,810만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엔피게임즈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월드비전을 통해 정기적으로 국내 아동을 후원하고 있으며, 후원금 4,810만원은 2014년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 이엔피게임즈가 서비스한 웹게임과 ‘반지’ 등 수익금의 일부를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우리 아이들의 꿈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사용해 달라는 의미를 담아 월드비전에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