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엠, 다이스 오브 레전드 친선전 추가 업데이트

올엠(대표 이종명)은 자사에서 개발한 다이스 오브 레전드에서 친선전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친선전 콘텐츠는 방을 직접 만들거나 만들어진 특정 방에 들어가 원하는 유저와 대전이 가능한 콘텐츠이다.

또, 전설 하수인 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한다. ’추격하는 사냥꾼 폭스’ 카드를 다른 궁수 카드 2종을 활용해 제작할 수 있다. ‘추격하는 사냥꾼 폭스’는 오는 7월 3일까지만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샵 타이탄스’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19일, 북미 자회사 카밤의 ‘샵 타이탄스’를 19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지난 3월 카밤에 합류한 몬트리올 스튜디오가 개발한 첫 게임 타이틀로,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150개국, 12개 언어로 출시됐다.

샵 타이탄스에서 유저는 영웅들을 위한 장비를 제작하는 마을의 장인으로 등장한다. 자신만의 샵을 열고 강력한 장비를 개발해 던전에 도사리고 있는 몬스터에 대항해 전투를 치르는 영웅들을 지원한다. 

장비를 개발하고 장식하며 구입, 판매, 교환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며, 강력한 명품 장비와 의상, 마법 물약을 만들어 최고의 고객을 확보해 최고의 ‘샵 타이탄’을 만들어야 한다.

테일즈런너, 여름 사전 업데이트 ‘슬픔 속에 핀 꽃’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테일즈런너’에 신규 이벤트 ‘슬픔 속에 핀 꽃’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카데미에서 동화나라로 돌아온 라라 공주가 ‘슬픔’을 감추고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직접 해결해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유저들은 동화나라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려 하는 라라의 임무를 도와주고,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하면 된다. 다섯 개의 모든 퀘스트의 아이템을 모으면, 라라의 슬픔에 대한 정보와 숨겨진 보상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삐에로의 사전 캡슐 2차 뽑기 및 교환 상점이 오픈됐다.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라라 기념주화’를 사용해 캡슐 뽑기와 교환을 할 수 있다. 삐에로의 사전 캡슐 2차에서는 이엘로 크라운, 목걸이, 뱅글, 부스터 팩과 아카데미 축제 팜 상자, 율리우스 상자, 미드나이트 박스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게임 모드로 ‘버추얼 런너’도 추가됐다. 버추얼 런너는 유저 자신이 달린 기록 또는 다른 유저가 달린 기록을 녹화해, 버추얼 캐릭터와 경쟁하며 함께 달리는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콘텐츠를 전반적으로 정비하며 개선작업도 진행됐다. 이를 통해 유저들의 이용률이 낮았던 일부 맵과 매번 새창으로 등장했던 ‘스페셀 미션’ 등이 삭제될 예정이다.

파이널판타지14, V4.5 ‘영웅을 위한 진혼가’ 출시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파이널판타지14’에서 V4.5 ‘영웅을 위한 진혼가’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홍련의 해방자’의 최종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광란의 전주곡’을 완료한 유저들은 신규 주요 퀘스트 ‘혼의 행방’을 통해 마지막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연대기 퀘스트 ‘사성수기담’에 마지막 사성수 ‘청룡’을 공개했다. 신규 토벌전 ‘청룡 토벌전’ 및 ‘극 청룡 토벌전’을 통해 사역귀를 사역하는 것이 특징인 ‘청룡’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오본느 수도원’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다룬 신규 연대기 퀘스트 ‘이발리스로의 귀환’을 추가하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24인 신규 레이드 ‘오본느 수도원’을 선보였다.

이 밖에도 신규 4인 인스턴스 던전 ‘김리트 황야’를 공개하고, ‘골드 소서’에서 진행 가능한 신규 돌발 게임 ‘출격! 에어포스 조종사’ 및 마작의 규칙을 적용한 신규 콘텐츠 ’작패유희’를 추가했다.

‘파이널판타지14’ 최초 리미티드 직업 ‘청마도사’는 오는 25일 출시된다. ‘청마도사’는 마물들의 기술을 체득해 ‘청마법’을 시전하는 전투 계열 직업으로, 최대 50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다.

액션스퀘어, 블레이드2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액션스퀘어(대표 신형일)는 자체 개발한 ‘블레이드2’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북미·유럽·오세아니아 지역에 출시했다.

‘블레이드 2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서는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하고 퍼블리싱한 작품이다.

‘블레이드2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북미·유럽·오세아니아 지역의 닌텐도 eShop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연내 한국·일본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에피소드 2: 위대한 개척자’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가 신규 대륙 ‘욘’이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 ‘에피소드 2: 위대한 개척자’를 정식으로 업데이트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에피소드 업데이트에서는 로헨델에 이은 두번째 신규 대륙 ‘욘'이 오픈되고 욘 대륙에서의 모험을 통해 새로운 'T3'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 가디언 '아카테스'에 도전할 수 있다.

또한, 로스트아크에 최초로 선보이는 해양 던전 ‘크누트의 무덤’이 추가 되었으며, 기존 시네마틱 던전을 헬 모드로 개편한 ‘안타레스 악몽’도 업데이트 됐다. 뿐만 아니라, 아르데타인 대륙에서 사라진 천재 과학자 ‘마리’와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필드보스 ‘아드린느’를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섬 2종도 추가됐다.

검은사막, 18번째 클래스 ‘샤이’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의 18번째 신규 클래스 ‘샤이’를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유저는 오늘부터 ‘샤이’를 플레이할 수 있다. ‘샤이’는 검은사막의 모든 클래스 중 가장 덩치가 작은 캐릭터이다. 주무기는 부메랑 형태의 ‘플로랑’을 사용한다. 

펄어비스는 샤이 업데이트를 기념해 샤이, 여정의 시작, 샤이가 또 장난을, 반짝반짝 보물상자 등 이벤트를 7월 3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각 이벤트는 가문 당 1회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아제로스, 아즈샤라의 현신 오는 27일 적용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찾아올 최신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아즈샤라의 현신’이 오는 27일 공식 적용된다고 밝혔다. 

아즈샤라의 현신에서 플레이어들은 나가들의 수중도시 나즈자타와 기계노움들의 서식지인 메카곤 섬 등 두 개의 새로운 지역을 모험할 수 있게 된다. 나즈자타에는 파도의 여왕이자 나가들의 수장인 아즈샤라 여왕과 직접 전투를 벌이는 새로운 공격대 ‘영원한 궁전이 플레이어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메카곤 섬에서는 ‘작전명: 메카곤’ 대규모 던전도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지역 외에도 아제로스의 심장을 한층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새로운 아이템 ‘정수’의 추가, 타우렌과 노움 종족의 유산 방어구, 새로운 군도 탐험과 영웅 격전지도 추가된다. 

랑그릿사 모바일, 금주 업데이트 내용 공개

Extreme에서 IP를 보유하고 Zilong Game Limited가 개발 및 X.D. Global에서 Co-Marketing으로 서비스하는 초특급 판타지 SRPG 랑그릿사가 매출순위 2위자리를 1주일 째 굳건히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신규 영웅과 스킨, 클래스 등 총 6가지의 업데이트 내용이 있는데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은 신규로 추가될 영웅, ‘리파니’와 ‘파나’다.

리파니와 파나는 게임 내 등급 중에서 2번째 등급인 SR등급으로, 리파니는 마법 계열 영웅이다. 빛의 기원 진영의 강력한 마법사로 현재 빛의 기원 진영의 가장 큰 단점을 보완해준다. 이 영웅은 고유 스킬이 굉장히 독특하다. 인근 적에게 높은 피해량의 마법 폭탄을 장착하며, 5성 이후엔 2개를 장착해 단일 대상에 대한 피해량이 가장 높은 마법사라 할 수 있다. 

게다가 리파니는 유일하게 조준 스킬을 보유한 마법사로, 조준 스킬로 인한 재행동은 새로운 행동으로 간주하여 적의 근처에서 사용하면 1턴에 최대 4개의 폭탄을 장착할 수 있다. PVP에서는 에그베르트 이후 두 번째로 부식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마법사라는 점도 장점 중 하나이다. 티아리스와 리아나와 같은 강력한 힐러에겐 치료 방해는 굉장히 성가신 효과 중 하나다. 그리고 궁수 계열의 병사 '천공 사수'를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바람 계열 스킬을 장착해 궁수를 대신해 비병을 상대할 수도 있다

파나 같은 경우에는 궁병이다. B등급의 공격 성장을 보유한 데다 고유 스킬 또한 범위 공격력 상승이라 해외 서버에서 그녀의 평가는 상당히 좋지 않았다. 하지만 비병 루트가 개방된 후 그녀에게 한줄기 서광이 비쳤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영웅보다 많은 투자를 해야 성능으로 보답을 받을 수 있다. 드래곤 마스터로 전직 후 공격 성장이 A인 점은 그나마 다행이나, 다른 주류 비병인 알테뮬러나 쉐리에 비해 많이 부족한 것도 사실이다. 광역 스킬에 특화하고 싶다면, 화살 비+바람의 분노+풍압 조합을 추천한다.

이외의 업데이트 내용으로 크리스와 키리카제의 새로운 클래스가 추가된다. 크리스는 프린세스가 추가되며 키리카제 같은 경우에는 쉐도우가 신규 클래스 루트로 추가된다. 여기에 더해 이 두 영웅의 운명의 문도 추가로 오픈된다.

또한 신규 스킨도 추가되는데 알테뮬러의 세찬 중저음, 이멜다의 낭만 여제 가 신규로 추가된다. 그리고 소환 확률 증가 이벤트로 디하르트, 티아리스의 ‘수호자 전기’와 알테뮬러, 루나의 ‘하늘의 지배자’ 배너가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초기에 공식 카페 회원 수 이벤트로 최대 5만명까지 계획되어 있었으나 게임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져 가며 현재 10만명까지로 추가 이벤트를 개최했다. 비주류 장르의 역풍이라고 볼 수 있는데 유저들은 인기의 요인으로 일반적인 양산형 게임들과 달리 SRPG의 특성을 잘 살렸다는 평가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아종특이점Ⅱ 아가르타의 여자’ 개막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페이트: 그랜드오더’의 메인 시나리오 아종특이점Ⅱ 아가르타의 여자가 개막했다고 19일 밝혔다.

메인 시나리오 아종특이점Ⅰ에 이어 이번 시나리오에서도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서번트(캐릭터)의 이름을 알 수 있는 ‘진명 판명’ 시스템이 적용되며, 일부 서번트의 경우 보구(필살기)도 서번트의 이름이 공개될 때까지 정식 명칭이 드러나지 않는다.

또 이번 시나리오의 퀘스트에서는 여성 서번트 전원과 일부 서번트(아스톨포, 엘키두, 슈발리에 데옹)를 팀으로 구성하면, 퀘스트에서 얻을 수 있는 인연 포인트의 획득량이 늘어나는 효과가 적용되며, ★5(SSR) 불야성의 캐스터, ★4(SR) 불야성의 어쌔신, ★4(SR) 엘도라도의 버서커 등 ‘아가르타의 여자’ 시나리오에서 활약하는 서번트가 신규 등장한다.

콘트라: 리턴즈, ‘군단전’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8일, 텐센트와 Konami Digital Entertainment에서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콘트라: 리턴즈’에 ‘군단전’ 등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군단전’은 치열한 대결을 통해 최강 길드를 가리는 콘텐츠로, ‘예선전’을 거쳐 ‘정예 도전’, ‘챔피언 매치’ 총 3단계로 구성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길드에 소속된 유저는 매주 화요일 저녁마다 펼쳐지는 ‘예선전’에 참여할 수 있다. ‘예선전’은 PvP방식으로 진행되며 성적에 따라 포인트 획득이 가능, 포인트 총합이 높은 상위 50개 길드는 ‘정예 도전’ 출전 자격을 얻는다.

이와 함께, 매주 목요일 저녁에 진행되는 ‘정예 도전’은 3:3 PvP로 진행되며 포인트 총합이 높은 4개 길드가 ‘챔피언 매치’ 단계에 올라 최후 대결을 치른다.

최종 토너먼트인 ‘챔피언 매치’는 매주 토요일 저녁 2라운드로 진행되며 달성한 최종 순위에 따라 ‘랭킹 보상 패키지’ 및 현존 게임 내 최고 등급인 골드 SS급 무기인 ‘AK 드라코’, ‘게임 내 재화’ 등 보상을 차등 지급한다.

촉산 for kakao 3주년 기념 세력전 업데이트

라인콩코리아(대표 LIAO MINGXIANG)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촉산 for kakao’가 3주년을 맞이하여 세력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세력전은 서버 구분 없이 전 서버 문파원끼리 대결을 펼치는 PVP 콘텐츠이다. 세력전 진행 시간에 맞춰 참여할 수 있으며, 상대 문파원을 처치하거나 일정 시간 동안 거점을 점유, 또는 일정 시간대별로 나타나는 보물상자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쌓아나가는 형식이다. 세력전 포인트를 통해 승리 문파를 가리고 우승 포인트 상위 3위에 해당하는 문파장과 부문파장은 추가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세력전에서 얻는 아이템 조각으로는 펫 슬롯 확장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무기 외관과 속성이 서로 충돌하는 일을 방지할 수 있는 무기 옷장은 물론, 신규 검진 추가, 날개 최대 레벨 상향까지 업데이트 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