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영웅 등급 등 6월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파이널 블레이드'가 6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파이널 블레이드 유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9성 영웅 등급 ‘무신’, 무신 영웅 2종(광염 천라희, 빙령주 진야), 9성 영웅 전용 강화 시스템 ‘혈문 개방’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새로운 9성 영웅 등급 '무신'을 공개했다. 무신 영웅 등급은 기존 무극 영웅에 9성 전용 재료들을 모아 획득할 수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 유저는 신규 무신 영웅 2종(광염 천라희, 빙령주 진야)을 즐길 수 있다. 무사 무신 영웅 '광염 천라희'는 '광염천하' 스킬 사용 효과로 적군 5인 공격력을 낮출 수 있다. 암살 무신 영웅 '빙령주 진야'는 '빙결지' 스킬을 발휘해 적군 5인을 빙결시킨다.

아키에이지, ‘격전의 시대’ 업데이트

엑스엘게임즈는 27일 아키에이지의 영지콘텐츠와 해상생존전장 ‘카마하의 덫’ 수집 업적 최고 보상 ‘스트라다’, 메인퀘스트 개선을 주요 내용으로 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영지콘텐츠는 공성전에서 승리한 세력에게 제공되는데 제단과 성소,농가와 감독소 등 각종 건축물들을 신축할 수 있고 이를 발전시켜 세력의 번영에 기여할 수 있다.

해상생존전장인 카마하의 덫은 9월 5일까지 한정 운영된다. 이곳은 과거 여신의 의지를 무시하고 자신의 안위만을 위해 도망치던 자들이 난파되어 망령으로 나타나 뱃사람을 현혹한다는 지역이다. 게이머들은 카마하의 덫 전장에서 특수한 형태로 개조된 쾌속정을 타고 전장을 누비며 생존 경쟁을 벌이게 된다.

또한 수집 업적 보상으로 지급되는 ‘스트라다’ 는 게임 내 최고의 마력과 실용성을 보유한 차량이다. 

창유, ‘신령의숲’ 양대마켓 출시

창유(지사장 최혜연)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령의숲’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오는 7월 27일까지 접속만 해도 아이템을 지급해 초반 플레이를 지원할 계획이며, 7일 동안 누적접속 하면 도산소월 한정 이벤트 스킨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7월 11일까지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 레벨 50을 달성한 유저들을 각각 50명씩 추첨해 구글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공식 카페에서 공략 이벤트와 커스터마이징, 퀴즈 이벤트 등 이벤트로 많은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천하를 탐하다, 3주년 기념 신서버 오픈 및 이벤트 진행

엔터메이트(대표 정집훈)가 서비스하는 ‘천하를 탐하다’가 3주년 기념을 기념하여 신규 서버 오픈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3주년을 맞이한 ‘천하를 탐하다’ 에서는 아시아 통합 8서버를 신규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3주년 신규 무장인 5성급 가후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카드팩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출석체크 이벤트로‘기억의 회랑’이 추가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기억의 회랑’ 참여 시 접속 일자에 따라 게임 재화인 옥패와 3주년 카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 이전 사전 접수가 진행되었던 토너먼트 본 게임이 열린다. 16강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너먼트는 매일 승부 예측팀을 맞출 수 있고, 승리팀 적중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승리팀 적중 외에 본 토너먼트에서 최고의 전략으로 최종 승리를 거머쥔 유저에게는 한정판 대형 ‘장료’ 피규어도 제공 예정이다.

섀도우버스, 제 13탄 신규 카드팩 ‘Rebirth of Glory / 영광의 부활’ 추가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섀도우버스’에 제 13탄 카드팩 ‘Rebirth of Glory / 영광의 부활’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7일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를 통해 제13탄 카드팩 중 ‘기계수의 파수꾼’ 카드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특히, 이번 제13탄 신규 카드팩 ‘Rebirth of Glory’에서는 총 97장의 신규 카드와 별개로 리더 스킨이 포함된 특별 일러스트 카드 ‘암흑기사 멜리사’와 ‘명계의 정점 아이샤’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새로운 메인 스토리 ‘기계 반란편 -마지막 장- 전편’이 업데이트됐으며, 체험 카드 교환 기능이 더해졌다.

사이게임즈코리아는 ‘섀도우버스’의 제13탄 ‘Rebirth of Glory / 영광의 부활’ 신규 카드팩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25일까지 게임을 플레이 하는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Rebirth of Glory / 영광의 부활 ‘ 카드팩 티켓 10장을 선물 할 예정이다.

삼국블레이드, ‘조운’ 초월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이 서비스중인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는 촉나라 진영의 4성 장수 ‘조운’을 초월 장수로 업데이트했다.

‘조운’은 초월 시 갑옷·투구 등 외모가 더욱 화려하게 변화하고 기본 능력치가 상승한다. 그리고 새로운 초월 스킬 ‘뇌신의 일격’이 추가돼 사용 시 분신을 만들어 적에게 연속 공격을 한다. 또 강력한 투창을 날리며 회피 확률 및 물리 피해가 일시적으로 증가한다.

그리고 조운의 초월 재료 획득을 위한 이벤트 전장인 ‘진화석 전장’이 열린다. ‘진화석 전장’은 특정 장수만 입장이 가능하며, 상·중·하 난이도로 구성된다. 전장 완료 시 진화석과 게임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내달 14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삼국블레이드는 ‘조운’ 초월을 기념해 오늘부터 내달 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일 임무, 주간 임무 등을 완료 시 4성 장수 선택권·패왕 주화·고급 보패 연마제 등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더불어 매일 진화석·고급 보패 연마제·소탕권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레이드2,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7일, 액션스퀘어(대표 신형일)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2’에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전장 내 위치한 특정 물체를 파괴해 방어막을 제거한 뒤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는 ‘차원의 균열’ 모드를 공개했다. ‘차원의 균열’ 모드는 유저 수동 조작을 통해 여러 갈래 길 중 한 길을 선택할 수 있으며, 버프를 활용해 빠르게 클리어 하는 것이 중요한 신규 콘텐츠로, 완료 시 새로운 장비 아이템 ‘차원의 토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장비 영웅 전환’ 시스템도 추가됐다. 유저들은 주 캐릭터에 착용 중인 장비를 타 캐릭터가 사용하도록 변환 가능하다.

웹젠, ‘퍼스트 히어로’ 전 세계 동시 출시

웹젠은 28일,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전략게임 ‘퍼스트 히어로(FIRST HERO)’의 글로벌 정식서비스 ‘그랜드런칭’을 시작한다.

단, 일부 지역(중국, 일본, 중동)은 웹젠이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랜드런칭에서 제외됐다.

‘퍼스트 히어로’는 전 세계 게이머들이 동시에 단일 버전의 게임에 접속하는 게임으로 한국어는 물론 영어/프랑스어/독일어/포르투갈어/스페인어/중국어(번체)를 지원한다. 게임 회원들은 게임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채팅 자동번역’ 기능을 사용해 전 세계 게이머들과 대화를 나누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세종대왕/이순신 장군을 비롯해 전 세계에 실존했던 60여 명의 역사 속 영웅들을 등장시켜 영웅 수집과 육성 같은 RPG 요소를 구현했으며, 자신의 성을 키우고 병력을 생산해 동맹을 맺고 영지를 다투는 전략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28일 그랜드런칭 이후부터는 ‘레이드’ 등 테스트 기간 중 콘텐츠의 일부만 즐길 수 있었던 주요 콘텐츠들이 완성된 콘텐츠로 운영된다. 개편된 ‘레이드’에서는 ‘해골 제독’에 맞서 전 세계 게이머들과 협력해 승부를 겨룬다.

넥슨, ‘서든어택’에 모델 신재은 캐릭터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서든어택’에 모델 신재은을 신규 캐릭터로 추가했다.

신재은 캐릭터는 특유의 개성을 담은 감정 표현 3종과 함께 실제 음성 효과를 지원한다. 또한, 캐릭터 사용 시 경험치 30% 증가 등 추가 기능을 갖는다.

‘서든어택’은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신재은 멀티 카운트를 구매할 시 추첨을 통해 신재은 미공개 화보 엽서를 제공하며, 멀티 카운트에서 신재은 캐릭터 세트를 얻으면 신재은 마우스패드, 신재은 폴라로이드 사진, ‘넥슨캐시’ 5천 원, 5,000 SP, 특별 칭호 5종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또한, 신재은 멀티 카운트에서 캐릭터 세트 기간 200일을 모으면 신재은 영구제 캐릭터를 지급하며, 영구제 캐릭터를 얻은 선착순 200명에게 신재은 마우스패드를 선물한다.

한편, 7월 11일까지 유저들에게 익숙한 맵 ‘크로스카운터’와 ‘A보급창고’에는 새로운 모습이 적용된다. 맵 2종 벽이 투명해지는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는 적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2 ‘전설의 목소리’ 아나운서 추가 콘텐츠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인 스타크래프트 II에 ‘전설의 목소리’ 아나운서 추가 콘텐츠가 오늘 출시됐다.

전설의 목소리는 e스포츠 초창기 시절부터 중계를 맡아온 엄재경 해설과 전용준 캐스터,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의 김정민 해설의 목소리로 만들어진 게임 내 아나운서 콘텐츠로 지난 5월3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용 콘텐츠로 공개,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스타크래프트 II에서도 전설의 3인방의 목소리를 들으며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전설의 목소리 아나운서는 엄재경, 전용준, 김정민이 각각 출연하는 상품을 각 7,000원에, 각 중계진의 아나운서 3개가 모두 포함된 ‘전설의 목소리 묶음 상품’은 21,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전설의 목소리 묶음 상품’의 경우 3인방이 한꺼번에 출연해 e스포츠 현장을 생생하게 연상시키는 ‘엄전김’ 아나운서가 특별 포함되어 있다. ‘엄전김’ 아나운서는 단독으로 판매되지 않으며 ‘전설의 목소리 묶음 상품’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II 전설의 목소리 아나운서는 배틀넷 샵 및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액 중 일부는 출연한 중계진에게 전달되어 팬들은 전설의 3인방에게 자신들의 응원을 보내는 데 활용할 수도 있다.

윈드러너Z, 신규 장비 ‘악세서리’ 등장

조이맥스(대표 이길형)의 윈드러너Z가 27일 신규 장비 ‘악세서리’를 공개했다.

‘악세서리’는 이용자의 레벨 능력치를 강화하는 아이템이다. ‘코인 획득 점수 증가’, ‘모든 효과 지속시간 증가’ 등 다양한 능력을 보유했으며, 최대 3개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특히 상점에서 하루 1번 장비 카드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고, 일정 개수의 카드를 모으면 레벨을 강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챔피언쉽’에서 단계에 따라 높은 추가 점수와 골드 보너스가 적용되는 시작 스테이지의 설정 구간이 확장됐다.

블소 레볼루션, ‘낚시’ 콘텐츠 등 여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낚시 콘텐츠, 신규 수호령, 마린룩 의상 등을 추가하는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낚시’는 여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생활형 콘텐츠로 각 지역에 분포해 있는 물가를 찾아가면 즐길 수 있다. 낚시는 3회 안에 게이지 바를 맞추면 물고기를 낚을 수 있으며, 성공 시 물고기와 함께 보석, 경험치 등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각 지역마다 다른 종류의 물고기가 등장하며, 여러 종류의 물고기를 잡을 경우 ‘낚시 일지’를 채워가며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석’은 장비에 장착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성장 콘텐츠로 총 8종이 있으며 각기 다른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보석은 같은 등급의 보석과 재료 아이템을 사용해 상위 등급으로 승급하거나 같은 등급의 보석을 재료로 하여 다른 보석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이 외 빠른 성장 및 낚시에 도움을 주는 신규 수호령 3종과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마린룩 의상 및 일등항해사 모자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 전투 콘텐츠 ‘대전장’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총 30개 캐릭터가 전투를 벌이는 비동기 PVE 콘텐츠 ‘대전장’을 선보였다. 유저 당 15개의 영웅 캐릭터를 5개씩 3팀으로 배치해 전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전장의 증표’ 플레이 보상을 획득하고 높은 순위와 등급을 달성하면 추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고대급 영웅 ‘미르엔’과 전설급 ‘쿠엘’을 추가했다. 에메랄드빛 머리색에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미르엔’은 마법형 캐릭터로 적을 공중으로 띄우거나 밀치며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고, 빨간눈 마녀 ‘쿠엘’은 지원형 캐릭터로 아군을 방어하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또, ‘강림의 제단’에 등장하는 보스를 권법 마스터로 불리는 수인 캐릭터 ‘타오’로 변경하고, ‘강’림 상점 구성품 업데이트 및 ‘대전장’ 상점을 새롭게 추가했다.

킹덤 오브 히어로, ‘오만의 탑’ 신규 난이도 추가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는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가 ‘오만의 탑’에서 신규 난이도 ‘어려움(하드)’ 모드를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만의 탑은 100층으로 구성되어 매 층마다 영웅 운영과 새로운 공략이 요구되는 콘텐츠이다. 어려움 모드는 최초 선보이는 5인 영웅 전투 콘텐츠로 일반 난이도 60층을 한번이라도 클리어했을 경우에만 개방되며 2주에 한번 초기화된다. 

보상 방식도 10층 단위로 획득하는 일반 모드와 달리, 보다 높은 층에서 적을 더 효과적으로 공략했느냐에 따라 랭킹이 결정되고 그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이번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되며 일반 난이도는 하향 조정됐다.

이와 함께 신규 영웅도 선보인다. 4성 ‘암두시아스’가 그 주인공으로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리더스킬과 적의 강화효과를 해제시키는 능력을 보유한 물속성 위자드이다.

여기에 영웅 코스튬 기능도 업데이트되며 ‘페넬로페’와 ‘지그프리트’ 2종의 코스튬을 처음 선보인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