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2.8 수 18:39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BTS월드, OST 앨범 발매 및 마비노기영웅전, 신규 영웅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공개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6.28 19:50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레전드 토너먼트 생중계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월드 아레나 시즌 최강자를 가리는 ‘레전드 토너먼트’를 진행하고, 오는 29일 경기를 전 세계에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레전드 토너먼트는 ‘서머너즈 워’의 전 세계 최상위 4명이 맞붙는 온라인 대결로, 지난 시즌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토너먼트는 월드 아레나 시즌9의 상위 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1위와 4위, 2위와 3위 간 맞붙는 준결승이 진행되며, 각 승자들은 5판 3선승의 결승전을 통해 시즌9의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오는 29일 오후 4시부터 전 세계 각지에 생중계 된다. 국내에서는 ‘서머너즈 워’ 한국 유튜브 채널에서 최광원 캐스터와 인플루언서 심양홍 및 야삐의 해설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한국을 비롯해 세계 전역에도 라이브로 방송된다. 미국 및 프랑스, 러시아 등 웨스턴 주요 지역에서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유튜브 및 트위치로 경기를 생중계하고, 일본,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권에서도 현지 언어로 생생하게 경기 상황을 온라인으로 전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중계 방송을 시청한 유저에게는 ‘서머너즈 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선물로 제공된다.

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여름맞이 두번째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여름맞이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여름맞이 2차 이벤트는 어린 시절로 돌아간 곰 삼형제 ‘베이스 베어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베이비 레인저’다. 이번 이벤트는 퍼즐을 플레이하며 베이비 레인저로 분한 그리즐리, 팬더, 아이스베어 등 곰 삼형제가 제시하는 미션을 완료하는 내용이다. 여기에 선물 상자 미션을 완료하면 영화 예매권과 커피 기프티콘을 즉석 경품으로 제공한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6월 이달의 지랭크 수상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가 ‘6월 이달의 지랭크’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달의 지랭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 OGN과 지랭크 선정위원회가 공동 주관해 선정하는 상이다. 넷마블은 이번 선정으로 지난 5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이어 두 달 연속 ‘이달의 지랭크’를 수상하게 됐다.

마비노기 영웅전, 신규 영웅 ‘벨’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공개

넥슨은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의 열다섯 번째 신규 영웅인 ‘벨’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넥슨은 7월 11일 진행하는 신규 영웅 ‘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틀엑스를 벗 삼은 시간의 표류자로 불리우는 ‘벨’은 모든 마영전 영웅 중 가장 작은 체형을 가진 캐릭터다.

유저는 다음달 11일까지 ‘벨’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인 ‘똑똑, 도장 깨러 왔습니다’에 참가할 수 있다. 15레벨 이상 캐릭터로 이벤트 스토리를 참여하면 벨의 각오(8개)를 추적할 수 있는 의문의 쪽지를 얻을 수 있다.

의문의 쪽지를 통해 8종의 목표 몬스터를 찾아 물리치면 부서진 무기 아이템을 얻는다. 부서진 무기를 사용해 강화의 룬(귀속), 다마스쿠스 강철(증정), 여신의 가호(귀속), 낙원의 오브, 영광의 인장 등 아이템 11종 중 한 가지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붉은 족장의 부서진 무기 등으로 구성된 8종의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프리미엄 인탠츠의 룬’ 등 아이템과 함께 ‘벨’에게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벨 전용 아이템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교환권은 ‘벨’ 전용 교환 상점을 통해 +10강화 전용 장비 세트, 3종의 아바타 세트 등과 교환할 수 있다.

BTS 월드, OST 앨범 6월 28일 오후 6시 전 세계 발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BTS월드’의 OST 앨범(이하 BTS WORLD OST)을 6월 28일 오후 6시 전 세계 발매한다고 밝혔다.

’BTS WORLD OST’는 방탄소년단이 최초로 참여한 게임 OST 앨범으로, ‘BTS 월드’에 사용되는 배경 음악과 테마곡 등 총 14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가 함께 부른 BTS WORLD OST 앨범 타이틀곡인 Heartbeat는 미국 그래미 어워드에서 수상한 프로듀서이자 엔지니어 ‘디제이 스위블(DJ Swivel)’이 프로듀싱한 팝 록 장르의 곡이다. 

타이틀곡 Heartbeat의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이 뮤직비디오는 BTS월드의 게임 콘텐츠인 ‘어나더 스토리’를 테마로, 현실과 다른 평행 우주에서 각자의 꿈을 가지고 살아가는 평범한 일곱 멤버의 이야기를 그린다.

BTS WORLD OST 앨범에는 진, 지민, 정국이 부른 Dream Glow, 제이홉과 뷔가 부른 A Brand New Day, RM과 슈가가 호흡을 맞춘 All Night 등 3개의 유닛곡도 포함된다. 또한,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일곱 멤버 개개인의 테마곡 등이 추가로 수록된다.

툰스푼, 에픽세븐과 함께 월페이퍼 제작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이 에픽세븐 영웅 66종을 활용한 월페이퍼 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7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에픽세븐 월페이퍼 제작 대작전이라는 주제로, 스마트폰, PC 배경화면을 자유롭게 제작하는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에픽세븐 오리지널 영웅 66종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툰스푼 에디터를 활용해 월페이퍼를 제작하거나, 별도로 본인만의 개성이 담긴 에픽세븐 관련 월페이퍼를 제작한 뒤 툰스푼 이벤트 페이지에 직접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내부 심사를 통해 구글플레이 상품권 5만원권을 총 10명에게 지급한다.

벽람항로, ‘홍염의 방문자’ 복각 이벤트 진행

XD글로벌이 퍼블리싱하는 벽람항로에 27일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작년 2018년 5월 15일에 크게 환영 받았던 ‘홍염의 방문자’ 이벤트가 올해 다시 한 번 유저들을 찾아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쇼카쿠, 즈이카쿠, 아카츠키 등 한정 캐릭터들이 등장하였다. 또한, 올해 복각 이벤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유키카제, 모가미, 미쿠마가 추가되었다. 해당 캐릭터들은 이벤트 스테이지 또는 한정 건조를 통해서 획득이 가능하다. 한정 건조에서는 유키카제, 모가미, 쇼카쿠를 상승된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개조로서는 모가미·改 가 추가되었으며, 신규 코스튬으로 유키카제의 [유키카제님의 그네놀이]와 재블린의 [미속전진]이 추가되었다.

게임 내 특별 작전에 참여하면 아이템 ‘현판’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수집하면 한정 캐릭터 미쿠마, 아카츠키 외에도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추가 사항으로는 재블린의 이벤트 스토리, 즈이카쿠, 유키카제의 개인 스토리가 오픈되며, 상점에서 한정 건조 패키지와, 한정 연료 패키지가 판매된다.

홍염의 방문자 복각 이벤트를 맞이하여, 한 가지 특별 이벤트가 준비되었다. 이번 이벤트의 한정 캐릭터 중 모가미, 미쿠마, 유키카제, 쇼카쿠, 즈이카쿠 네 명의 함선 소녀 중 한 명을 비서함으로 설정하여 코멘트를 남기면, 랜덤으로 6명의 지휘관을 선정하여 유키카제의 신규 코스튬 [유키카제님의 그네놀이]를 증정한다고 한다. 참여 기간은 6월27일부터 7월11일까지 이며, 당첨자 발표는 7월 16일이다.

20일부터 시작된 4컷 만화 이벤트는 벽람항로 측에서 제공하는 여러 소재를 사용하여 말그대로 4컷의 만화를 제작하는 이벤트다. 규정을 통과하여 작품을 업로드한 후, 벽람항로 운영팀과 개발사 측에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특등상, 우수상, 창의상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단 4컷의 분량으로 어떤 참신한 작품들이 탄생할지 기대된다. 참여 기간은 7월 10일까지이며 수상자는 7월 17일 발표될 예정이다.

홍염의 방문자 복각 이벤트는 7월 11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야생의 땅: 듀랑고, 글로벌 서비스 기록 담은 인포그래픽 공개

넥슨은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야생의 땅: 듀랑고’의 글로벌 서비스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9년 5월 15일 229개 국가에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야생의 땅: 듀랑고’는 가파른 상승세와 함께 1,2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전 세계 유저들이 게임 내 생성한 ‘개인섬’ 넓이는 약 6,182억㎡로, 한반도 면적의 약 3배 크기에 달한다.

한국, 미국, 러시아,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이용자 수가 많은 대표 6개국의 유저 플레이 패턴 분석도 공개했다. 먼저, 국내 유저들은 궁술과 채집 스킬을 가장 선호했고, 인도네시아 유저들은 월등히 높은 비중으로 근접 전투를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과 러시아는 남성 캐릭터가 70% 이상을 차지하며 높은 비중을 보였고, 한국 유저들은 여성 캐릭터를 더욱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저 1인 당 많은 친구를 보유한 국가는 인도네시아로, 여러 친구와 함께 ‘야생의 땅: 듀랑고’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고, 홍콩은 가장 높은 부족 가입 비율을 나타냈다.

‘야생의 땅: 듀랑고’의 최고 레벨인 60레벨에 도달하는 평균 속도가 가장 빠른 국가는 베트남으로, 약 60시간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적극적인 유저 성향을 보였다.

쿵야 캐치마인드,  ‘공식 커뮤니티’ 오픈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개발 중인 쿵야 캐치마인드'의 커뮤니티 '쿵야TV'를 28일 오픈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PC게임으로 선보인 후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을 기록한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유저들이 맞히는 기본 재미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이 게임의 사전등록을 7월초에 실시할 예정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