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M, 공성전, 타운공방전 등 업데이트 예고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서비스 중인  ‘로한M’이 공성전, 타운공방전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로한M은 공식 카페에 타운공방전, 공성전, 캐릭터 봉인 시스템 등 콘텐츠 소개와 함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길드간 경쟁을 통해 지역 점령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타운공방전은 처음으로 느낄 수 있는 첫 대규모 길드전 콘텐츠이다. 그리고 타운공방전에 이어 이들 플레이를 바탕으로 한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대대적인 전투 밸런스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밸런스 개선이 완료되면, 서버 내 최강 길드가 될 수 있는 공개된 전투인 공성전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공성전은 전투에서 승리하면 서버를 제패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캐릭터 봉인시스템, 자유 경제 시스템의 부분적인 업데이트도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시장 안착 성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서비스가 한달이 지난 가운데, 동시 접속자 기록 경신 등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지난 6월 8일 정식 서비스 직후 동시 접속자 7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후 지난 한달 동안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하며 7월 첫 주 일간 동시 접속자 기록을 8만 명으로 경신했다. 더불어 지난 한달간 각종 PC방 순위에서도 5위권을 유지했다. 

전체 유저의 절반인 약 50%가 20대 유저로 나타났다. 또한 30대 유저는 전체의 30%, 40대는 10% 로 주요 게임 이용 연령층에 걸쳐 고른 분포를 기록했다.

게임의 몰입도를 가늠할 수 있는 재방문율 역시, 첫 접속 후 15일이 지난 후에도 40% 를 상회하는 지표를 기록했다.  

시간의노래: 무한의시, 비공개테스트 종료

라스타게임즈코리아는 자사가 정식 서비스 예정인 ‘시간의노래: 무한의시’의 비공개테스트를 종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5일까지 총 12일간 진행된 비공개테스트에서는 서버 안정성과 각종 게임 콘텐츠 등을 최종 점검했다. 

한편, ‘시간의노래: 무한의시’는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 아그네사, 타파즈, 페사레스, 황 등 4개의 국가 중 하나의 SR 캐릭터 팩을 제공한다.

이 밖에 원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신청하면 금화, 세이어 등 추가 보상까지 지급한다.

카스온라인 ‘숨바꼭질’ 모드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숨바꼭질’ 모드 업데이트를 앞두고 8일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숨바꼭질’은 휴지통, 화분, 냉장고 등 게임 내 특정 사물로 변신하여 숨어있는 플레이어를 술래가 찾아내는 콘텐츠이다. ‘숨바꼭질’은 7월 25일 ‘카스온라인’의 유저 맵 창작 콘텐츠 ‘스튜디오 모드’에 정식 테마로 지원된다. 

넥슨은 ‘숨바꼭질’ 모드 업데이트에 앞서 7월 19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Top.50 이벤트 해독기’ 3개를 보상으로 즉시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넥슨캐시’ 3만 원을 제공한다. 또한, 사전예약 참가자는 7월 25일부터 28일까지 접속 일자에 따라 최대 3천 마일리지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올해 1월 공개된 ‘궁니르’에 이어 두 번째 신규 ‘에픽’ 무기로 ‘드레드노바’가 오는 11일 추가될 예정이다. ‘드레드노바’는 ‘카스온라인’ 최초의 ‘에픽’ 근접 무기로, 전용 해독기와 무기 조각을 수집하여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신규 초월 클래스와 유니크 파츠 무기 업데이트 등 3개월간 운영되는 2019년 시즌3도 11일에 시작된다.

피버 바스켓, ‘피버 바스켓 코리아 챔피언 컵’ 참가자 모집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피버 바스켓의 첫 오프라인 대회 ‘피버 바스켓 코리아 챔피언 컵’을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처음 열리는 ‘피버 바스켓 코리아 챔피언 컵’은 피버 바스켓 국내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대회로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오프라인으로 본선전을 치르며, 본선 대회는 스포츠전문 채널 ‘SPOTV’를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3~5명이 한 팀을 이뤄 대회에 신청할 수 있으며, 팀 등록은 오는 7월 18일 까지 별도의 페이지(관련링크)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3on3 팀 대항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8백만원으로 우승팀에게는 상금 5백만원과 최강 칭호를 부여한다. 

엔씨소프트,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 획득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받았다.

엔씨(NC)는 8일 ‘엔씨소프트서비스(대표 조정호)’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 인증 현판식에는 엔씨(NC) 구현범 최고인사책임자(CHRO) 엔씨소프트서비스 조정호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 장동수 부산지역본부장, 박재술 부산직업능력개발원장 등이 참석했다.

엔씨(NC)는 장애인 고용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8년 11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준비해왔다. 엔씨소프트서비스는 사업장에 장애인 편의 시설을 마련하고 장애인 고용 요건을 갖췄다. 엔씨소프트서비스에 채용된 장애인 25명(중증장애인 14명 포함)은 지난 5월부터 직무에서 근무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