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STOVE VR’ e스포츠 대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전국 12개 체험형 VR 매장을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 VR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VR e스포츠 대회는 ‘시리어스 샘 VR’과 ‘비트 스매쉬’ 2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고객들이 e스포츠 대회 지정 매장을 방문해 게임을 즐긴 후, 자신의 최고 득점 인증 사진을 촬영 후 방문 매장 SNS로 전송하면 된다.

스토브는 8월 31일까지 최종 집계 된 각 VR 게임 별 최고 득점자를 1~10위까지 선정해 최고 2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본 대회는 VR 플러스 부산 명지점, 대전 둔산점, 광주 수완점, 안산 중앙점, 천안 두정점, 브이플렉스 대구숲점, 캠프 VR 부산 남포점, 부천점, 서울 신림점, 잠실 새내점, 창원 합성동점, 브라이트 신촌점 등 전국 12개 매장을 통해 참가 할 수 있다.

한편 스토브와 각 VR 매장 사업주들은 이번 STOVE VR 주최 e스포츠 대회를 위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SNS 친구 추가 시 당일 할인 혜택은 물론 재방문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원더택틱스,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원더택틱스’에서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레이드 보스 ‘기라’, ‘장비 초월 시스템’ 등 게임의 전략적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먼저 신규 보스 ‘기라’는 5개의 머리를 가진 몬스터로, 각 머리마다 고유한 속성과 스킬을 보유했다. 유저가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특별 아이템 ‘초월석’을 보상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기존보다 한 단계 더 강력한 장비를 만들 수 있는 ‘장비 초월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그 밖에도 초보 모험가를 위한 ‘가이드 퀘스트’를 통해 신규 유저를 지원한다.

한편, 컴투스는 업데이트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최강 등급의 영웅을 소환할 수 있는 ‘신화 영웅 소환서’와 ‘하이퍼 데빌’을 선물로 증정한다.

온페이스게임즈, 모바일 신작 4종 퍼블리싱 진행

온페이스게임즈는 영유아 애니메이션 ‘모양새 친구들’ 제작사 림팩토리의 IP(지식재산권)를 이용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하반기 4종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온페이스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쉐이크 쉐입과 쉐입 스쿨 버전, 그리고 원 버튼 액션 게임 ‘크레이지 점프’ 등 총 4종의 게임을 개발하며, 올해 안에 130여개국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온페이스게임즈는 림팩토리의 신작들이 틈새 장르 시장에 대한 공략은 물론 가벼운 캐주얼 장르를 선호하는 서양 측 환경에 적합하다고 판단,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게 됐으며, 림팩토리 역시 글로벌 사업 전개를 준비 중인 온페이스게임즈의 저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계약을 맺었다.

신령의숲, 류준열 메이킹 영상 공개

창유(지사장 최혜연)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령의숲’의 홍보모델 ‘류준열’이 소개하는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홍보모델 류준열이 CF를 촬영하게 된 소감과 함께 화보를 촬영하는 현장의 비하인드 모습들을 담아냈다. 

테라 클래식, 사전 예약 돌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9일, 란투게임즈(대표 양성휘)에서 개발한 ‘테라 클래식’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테라 클래식’은 전 세계 2,500만 유저가 경험한 글로벌 IP(지식재산권) PC 온라인 게임 ‘테라’의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로 이식했다. 또한 테라 클래식’은 원작의 20년 전 스토리를 배경으로 원작에서 궁금증을 자아내던 ‘데바제국’과 ‘저항군’ 간의 암흑시대를 스토리로 풀어내 ‘테라 클래식’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선보인다.

‘테라 클래식’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테라 클래식’ 브랜드 페이지와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에서 진행되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유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코스튬’을 선물하고, 카카오 사전 예약과 구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한정 머리띠’ 및 ‘레드다이아(게임 재화)’를 지급한다.

아울러 사전 예약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닉네임 선점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엘린의 선물 상자’를 제공하며 3명의 친구를 초대해 사전 예약을 달성할 경우 ‘레드다이아’를,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모든 유저에게는 코스튬이나 강화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침묵의 씨앗’과 ‘정령의 돌’ 등 보상을 지급한다.

검은사막, ‘샤이’ 업데이트 후 지표 상승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의 ‘샤이’에 대한 글로벌 인기가 상승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샤이’의 인기는 일본에서 높다. ‘샤이’ 유저끼리 한 곳에 모여 스크린샷을 촬영하는 등 자체적으로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있다. ‘샤이’에 대한 일본 유저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펄어비스가 업데이트를 앞두고 개설한 ‘샤이’ 전용 트위터는 벌써 팔로워가 7000명을 넘어섰다.

일본 샤이 전용 트위터에는 스크린샷 외에도 유저들이 직접 그린 팬아트와 커스터마이징 작품들도 다양하게 올라오고 있다.

‘샤이’에 대한 인기로 ‘검은사막’의 업데이트 후 지표도 상승했다. 업데이트 전과 비교해 일본 내 주간 유저 수가 2.9% 상승했고 복귀 유저도 약 6% 증가했다.

일본 외에도 대만과 태국 등 동남아시아에서의 ‘샤이’ 인기도 상승세다. 대만의 경우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가 사전 생성까지 참여한 비율이 85%에 이를 정도로 높았다. 동남아 지역은 샤이 업데이트 이후 올해 들어 가장 높은 DAU를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