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7.24 수 01:03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 스킨 콘텐츠 출시 및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배그데이 오픈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7.10 16:35

컴투스, 서머너즈워 e스포츠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영상을 전 세계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서머너즈 워’와 지난 한-스웨덴 친선 교류전을 통해 확인한 한국 대표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로서의 위상, 이를 통해 모두가 하나되고 소통하는 세계의 모습을 담았다.

영상은 ‘서머너즈 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됐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첫 스킨 콘텐츠, ‘스타크래프트: 카툰’ 정식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위한 새로운 추가 콘텐츠인 스타크래프트: 카툰이 10일 정식 출시됐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카봇 애니메이션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콘텐츠로 지난 달 초 열린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 3 결승 현장에서 이벤트 매치의 형태로 전세계 최초로 대한민국 서울에서 공개됐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유닛과 건물은 물론 지형, 중립 몬스터, 투사체 등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모든 요소를 카봇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구현하는 동시에 조작과 게임플레이는 그대로 유지했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10일부터 블리자드 샵 및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게임 라이선스와 스타크래프트: 카툰이 함께 담긴 묶음상품은 29,700원에, 스타크래프트: 카툰 단독 상품은 13,2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전국의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별도의 구매 없이도 플레이할 수 있다.

에오스 레드, 17일 비공개테스트

에오스 레드가 17일부터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공개테스트는 서버 안정성과 클라이언트 최적화를 확인하고, 거래소와 PK 시스템 등 핵심 시스템에 대한 점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테스트를 위해 서버 2대만을 운영할 예정이며, 선착순으로 접속하는 유저분들에 한하여 비공개테스트 참여가 가능하다.

넷마블문화재단,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해 첫 선보인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가족 내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 일환이다. 게임을 매개로 부모와 자녀가 ‘우리 가족’만의 단단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는 오는 8월 10일~11일, 1박 2일동안 경기도 양평군 소재 블룸비스타에서 실시한다.

참가희망자는 오는 19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자녀와 함께 최대 4인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숙식비를 포함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모집은 선착순 마감된다.

랑그릿사 리유니온 쇼케이스, 종료 

Zilong Game Limited가 개발 및 X.D. 글로벌에서 Co-Marketing으로 서비스하는 일본 랑그릿사가 지난 7월 6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랑그릿사 리유니온 쇼케이스” 오프라인 이벤트를 끝마쳤다.

6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는 공연 시작 3시간 전부터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해 아크릴 키홀더, 캐릭터 카드, 몽환의 보이스 액자 기프트 코드를 나눠주고 기존 랑그릿사의 캐릭터 6인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전을 통해 정식 이벤트 시작 전 분위기를 달구었다.

메인 행사인 “랑그릿사 리유니온 쇼케이스”는 총 1, 2부로 구성되어 1부에선 현 랑그릿사 모바일 메인 BGM - New journey를 이와다레 노리유키의 지휘를 시작으로 랑그릿사 시리즈의 Neo-HolyWar, Sword of holy, Last Battle 등을 이종진과 ‘코리안 팝스 오케스트라’의 하모니로 연주되었으며 대형 스크린에 맞추어 상영된 다양한 영상들과 조화를 잘 이루어 관중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전했다.

또한 ‘인터미션’ 시간 직후에 진행된 2부에서는 랑그릿사 주요 메인 캐릭터 6인을 코스플레이한 에이크라운 - 아자 미유코, 달샤샤, 피온, 쵸비, 조제광, 센틸과 함께 진행된 “인기투표” 및 “럭키 드로우”, 현장에서 제공된 이벤트 주소에 접속하여 방명록을 통하여 8명을 선출 및 진행된 “빛의 여신의 부름” 이벤트를 진행하여 게이밍 스마트폰 Black Shark 2, 랑그릿사 미니 피규어, 랑그릿사 쿠션 등을 제공했다. 

라이엇게임즈, 롤파크 내 LoL 아트토이 전시 진행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10일부터 대형 LoL 아트토이(Art Toy) 5점을 서울 종로 소재의 롤파크에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LoL 챔피언을 아트토이라는 팝아트로 재해석해 플레이어들이 챔피언을 실제 현실에서 만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LoL 챔피언, LCK 팬이 되다’라는 주제로 LCK 관전을 위해 롤파크를 찾은 챔피언들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5명의 LoL 챔피언들은 랩퍼 티모, 스케이트보더 리 신, 그라피티 아티스트 징크스, 정비사 문도, 운동선수 알리스타 등 다양한 직업을 지닌 LCK 팬으로 표현됐다. 각 챔피언은 150cm~200cm 크기의 대형 조형물 및 12cm~25cm 크기의 마스터 피규어로 제작돼 롤파크 내에 전시된다. 또한 챔피언 일러스트 5점과 작가의 작업노트도 함께 전시된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복각: 칼데아 히트 오디세이’ 이벤트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페이트: 그랜드오더에 칼데아 히트 오디세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칼데아 히트 오디세이 이벤트는 지난 2일부터 시작한 칼데아 서머 메모리 이벤트의 2부로 제작됐으며, 1부를 모두 클리어한 유저만 플레이할 수 있다. 유저는 파괴된 섬을 퀘스트를 통해 새롭게 개척할 수 있으며, 유저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새로운 섬을 만들 수 있도록 ‘개척 리셋 퀘스트’도 마련했다.

칼데아 서머 메모리, 칼데아 히트 오디세이 이벤트를 모두 클리어한 유저는 ★4(SR) 스카사하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또 오는 19일까지 ★5(SSR) 알트리아 펜드래곤(아처), ★4(SR) 마리 앙트와네트(캐스터), ★4(SR) 마르타(룰러) 등 기존 복장과 클래스가 달라진 인기 서번트들도 소환에 등장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시즌 1 플레이오프, 12일부터 진행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첫 시즌의 우승자를 가리는 시즌 플레이오프가 12일부터 14일까지의 이번 주말 열린다. 한국에서도 국내 최정상급 선수 두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트위치 공식 채널에서 경기를 시청하는 팬들에게는 하스스톤 카드팩도 선물로 주어진다.

우리 나라에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디비전 A에서 정규 시즌 2위를 기록한 "Surrender" 김정수 선수와, 디비전 B 2위로 정규 시즌을 마무리한 “DawN” 장현재 선수가 우승 사냥에 나선다.  

DawN 선수는 첫 날인 12일 오후 6시에 필리핀 Euneil “Staz” Javiñas 선수와 첫 경기를, 그리고 Surrender 선수는 다음 날 13일 오후 6시 베트남의 Tyler 'Tyler' Hoang Nguyen 선수를 맞아 우승을 향한 여정을 시작한다.  첫 경기 결과에 따라 다음 경기의 대진과 시간이 확정된다.

넥슨, ‘카트라이더 리그’ 팀 공식 후원 프로젝트 선발팀 명단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에서 진행하는 팀 지원 프로젝트의 모집 결과를 10일 공개했다.

‘카트라이더 리그’ 팀 지원 프로젝트는 선수들을 위한 안정적인 환경을 갖춘 팀을 선발해 아이템 판매 수익금과 같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게임과 선수의 상생을 도모하는 지원책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 신청한 5개 팀 중에서 운영 환경과 선수 투자 등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선발된 상위 4개 ‘샌드박스 게이밍’, ‘락스 랩터스’, ‘그리핀’, ‘긱스타’ 팀에게는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의 본선 진출권을 부여한다.

오프라인 예선 면제 외에도 넥슨 아레나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팀 브랜드 홍보와 전용 아이템 판매 수익금을 지원한다. 심사 기준에 부합한 ‘아프리카 프릭스’ 또한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진출할 경우 동일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배그데이’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10일부터 ‘카카오 배그데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배그데이’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여름 시즌을 맞아 PC방 유저들에게 파격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모션이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8월 10일까지 5주간으로, 매주 토요일에 열린다.

경품은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2’ 총 1,500개(매주 300개)와 매주 달라지는 스페셜 상품,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 중복 할인 쿠폰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에어팟2’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우선 오늘부터 PC방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생존 시간 누적 10분을 달성해 프리패스권(1일 1매)을 발급받아야 한다.

이후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10시 사이에 2시간 단위로 열리는 ‘에어팟2 공짜’ 페이지에서 타임어택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페이지는 포털 사이트(네이버)에서 ‘카카오 배그데이’ 브랜드 검색 배너를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다.

삼국지M, 6차 관도대전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이펀컴퍼니는 ‘삼국지M’이 제6회 관도대전을 앞두고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관도대전은 ‘삼국지M’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다. 실제 역사에서 삼국지 3대 전투로 손꼽히는 관도대전의 책략과 전략 전투를 경험해볼 수 있는 연맹전으로, 서버 구분없이 게임 속 단 하나의 왕좌에 도전하게 되는 방식이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관도대전 점수 결산 규칙과 안량/순욱의 체험 시간의 변화다. 전장 내 점수 결산시간은 기존 60초에서 30초로, 안량과 순욱 체험기간은 기존 30일에서 60일로 변경된다. 

또한, 관도 전시상점 내 소모가능한 자원(군량, 은화)이 기존 1억에서 4억으로 상향되며 모든 아이템의 구매 수량이 1개부터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이와 함께 기존 포스트시즌에서만 가능했던 관전 및 투표 기능이 전 경기에서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되면서 모든 전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관도대전에서 우승하는 연맹에게는 왕의 권력을 상징하는 옥새를 선물하고 우승연맹 MVP(전신)에게는 금반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우승과 준우승 연맹을 포함한 16강 이상 진출 연맹 전원과 추첨으로 뽑은 10개 연맹 전원에게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서울 코믹월드 부스 참가, 유저 대상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가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학여울역 세텍에서 열리는 ‘164회 서울 코믹월드’에서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의 부스를 공개하고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는 이번 행사에서 굿즈 존, 캐릭터 존, 퀘스트 존으로 부스를 구성하고, 최애캐 인기투표 이벤트, SNS 참여 이벤트, ’보스를 이겨라’ 미니 게임 이벤트 등을 통해 유저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며, 게임의 스토리와 콘텐츠를 현실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부스에 입장 후, 게임 어플을 설치하고 인증한 방문객에게는 인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과 ‘그래픽 쇼핑백’을 증정하며, ‘굿즈 뽑기’, ‘보스를 이겨라!’ 등의 이벤트 미션 수행에 성공할 경우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캐릭터 카드텍’, ‘캐릭터 핸드타올’, ‘데코 스티커’, ‘캐릭터 화보 브로마이드’를 비롯한 일본 현지에서 공수한 굿즈를 증정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