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여름의 해안가’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17일부터 ‘여름의 해안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름의 해안가’는 ‘얼음 사격장’을 공략해 참여할 수 있다. 거치대에 있는 총으로 몬스터 ‘설녀’와 보스 몬스터 ‘얼음 설인’을 처치하는 이벤트 전용 던전이다.

유저는 ‘얼음 사격장’ 공략 완료 후, 일일퀘스트와 어트랙션 퀘스트를 통해 아이템 ‘야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보스 몬스터 ‘얼음 설인’을 처치하면 받는 보너스 보물상자에서 야자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야자수는 게임 내 각 지역의 ‘의복상인’을 통해 수영복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블소 유저는 제휴 PC방을 이용하면 추가 혜택을 얻는다. 제휴 PC방에서 블소에 접속하면 플레이한 시간만큼 ‘PC방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PC방 포인트로 계정당 매일 1개씩 ‘얼음 사격장 초기화 석판’을 교환하고, ‘얼음 사격장’ 던전 귀속을 해제하여 반복 공략할 수 있다. 유저는 PC방 포인트로 소환수 전용 의상 세트(물놀이냥, 물놀이냥 모자)로도 교환할 수 있다.

천하를 탐하다, 리마스터 신규 티저 영상 공개

엔터메이트(대표 정집훈)가 서비스하는 ‘천하를 탐하다’가 리마스터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약 30초 분량으로 구성 된 티저 영상에서는 ‘천하를 탐하다’ 콘텐츠를 압축해서 볼 수 있다. 신규 3D 무장 캐릭터로 시작되는 이번 티저 영상에서는, 리마스터 버전의 내용인 3D 그래픽 업데이트와 장수 스페셜 스킨, 천하를 탐하다 만의 고유 시즌제 콘텐츠를 담았다.

한편 ‘천하를 탐하다’는 지난 7월 1일 리마스터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옥패 및 전법 등 인게임 재화와 함께 5성 SP 사마의 특수 장수 카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시프트업, 공식 온라인 스토어 ‘시프트업 스토어’ 오픈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에서 개발한 ‘데스티니차일드’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시프트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시프트업 스토어’에서는 ‘데스티니차일드’의 ART OF DESTINY CHILD 공식 화보집부터 소울카르타 마우스패드, 미니 다비 인형 쿠션, 아리아 아크릴 피규어 등 굿즈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하여 구매 선착순 1,000명에게 구매금액별 사은품을 주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러한 굿즈 상품 외에도 ‘데스티니차일드’의 2주년 기념 전시회인 ‘아트 오브 데스티니차일드’에서 공개된 바 있는 일부 작품들을 특별 기부상품으로 구성하여 판매 중이다. 특별 기부상품의 경우 판매금의 50%를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에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하여 기부할 예정이다.

에오스 레드, 비공개테스트 시작

에오스 레드가 17일부터 3일간 비공개테스트에 돌입한다. 이번 비공개테스트는 진행 중인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테스트 형태로 진행된다.

17일 오전 10시부터 게임접속이 가능하며, 테스터는 워리어, 소서리스, 아처 총 3개의 캐릭터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플레이 가능한 지역은 헬리아나, 포르투스, 콘스틴, 노비스크 총 4개 대륙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이번 비공개테스트를 통해 정식 서비스에 대비하여 각 컨텐츠의 밸런스에 대한 검증과 함께 서버 안정성과 클라이언트 최적화에 대한 최종 확인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비공개테스트 기간 동안 서버 2개만을 운영할 예정이며, 선착순으로 접속하는 유저분들에 한하여 참여가 가능하기에 접속하지 못하는 유저분들에 대하여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양해를 구했다.

또한, 이번 비공개테스트 참여 보상으로 정식 론칭 시 아이템을 비롯하여 스페셜 히든 상품 등의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스페셜 히든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곧 공개될 예정이다.

그라비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9’ 참가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17일부터 21일까지 닷새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18회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9’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9’ 참가를 통해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캐릭터, 이모티콘, 게임 제작 및 상품, 출판 등 부가 사업의 글로벌 전개에 대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부가 사업의 진행에는 ‘라그나로크 몬스터즈’를 내세웠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출현하는 몬스터를 재해석해서 제작한 캐릭터다.

검은사막, ‘테르미안 워터파크’ 여름 축제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에 여름 축제 ‘테르미안 이벤트’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물놀이 콘셉트로 총 13종이 준비된 ‘테르미안 이벤트’는 17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해변 주변의 이벤트 NPC 및 워터파크에서 의뢰를 받아 참여하면 된다.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는 ‘다이빙’을 비롯해 ‘고래 보살피기’, ‘커다란 조개 터뜨리기’, ‘보물 찾기’, ‘작살 낚시’ 등으로 구성됐다. ‘커다란 조개 터뜨리기’ 이벤트는 2시간마다 스폰되는 조개를 향해 ‘테르미안 코코넛’을 던지고, 조개가 터지면 ‘황금 실러캔스’와 ‘고급 음식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작살 낚시’는 ‘테르미안 바다’에서 대왕쥐가오리 등 물고기를 낚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보상 외에도 ‘테르미안 주화’를 얻게된다. 주화를 50개 모으면 2019년 신규 수영복 ‘로랑 비키니’ ‘루비스 스윔수트’로 교환할 수 있다. 이밖에 ‘마린 로망스’ ‘에페리아 해상단’ ‘테르민네’ 등 여름 한정 의상도 판매한다.

프렌즈젬, 서비스 1주년 기념 ‘생일 파티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7일, ‘프렌즈젬’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생일 파티 이벤트’를 실시했다.

프렌즈젬’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17일부터 10일 동안 게임 플레이 미션을 달성한 유저 전원에게 한정판 ‘생일 축하 프렌즈 세트’ 아이템을 지급하고, 한 달간, 총 3차에 걸친 ‘생일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7일부터 23일까지 1차 이벤트로 ‘생일 케이크 수집 이벤트’를 진행해 ‘생일 케이크’를 수집한 유저들에게 개수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특히, ‘생일 케이크’를 120개 획득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실물 ‘리틀 프렌즈 어피치’, ‘프루티 프렌즈 비치타월’, ‘호텔 드 라이언 그란데 머그’를 랜덤으로 선물한다.

24일부터 30일까지는 2차 이벤트인 ‘친구들과 소셜 액션 카운트 이벤트’를 진행, ‘친구 초대하기’, ‘하트 요청하기’, ‘하트 보내기’, ‘역전 및 추월 자랑하기’의 미션을 수행한 유저들에게 각 미션 별 포인트를 지급하고 누적 포인트에 따른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31일부터 8월 6일까지 3차 이벤트를 통해 휴면 유저들에게 복귀 메시지를 발송하는 유저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유저가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러브비트, 제 2회 아이템 디자인∙웹툰 공모전 개최

엔씨소프트의 ‘러브비트’가 17일부터 제 2회 아이템 디자인∙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 2회 러브비트 공모전’은 모든 러브비트 유저가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자는 ’아이템 디자인’, ‘웹툰’ 분야에 각각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작품은 창작물에 한해 응모할 수 있고 분야별 중복 참가도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17일부터 10월 9일까지이다.

러브비트 ‘아이템 디자인’ 참가자는 ‘펫(Pet)’ 혹은 ‘플라워 가든’ 아이템을 디자인하고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디자인 이미지, 컨셉 설명 등을 업로드 하면 된다. 디자인별 최종 당선작(각 1종)은 러브비트 인게임 아이템으로 구현될 수 있다.

BIC 페스티벌 2019, 8월 초 전시작 홈페이지 공개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BIC 페스티벌 2019’이 참가 신청작 접수 최대치를 갱신하며 참가자 모집을 마감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를 앞두고 접수된 참가작은 총 390건으로, 지난해보다 약 15%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BIC 페스티벌 2019 접수 현황은 일반부문이 283건, 루키(학생)부문이 107건이다.

BIC 페스티벌 2019의 최종 전시작은 8월 초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이아TV 소속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부대 행사, BIC 페스티벌 공식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참관객을 맞이한다.

혈전마역M-혈전마역H5, ‘다이아 7777쏜다’ 이벤트 진행

네오싸이언은 17일 점검 후 부터 8월 7일 11시까지, ‘혈전마역M’과 '혈전마역H5'를 대상으로 하는 '혈전마역 다이아 7777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 기간, 혈전마역M이나 혈전마역H5에 접속하는 유저에게는 다이아 7777개가 지급된다. 또한 일정 전투력을 달성할 때마다 다이아 최대 500개, 강화석, 승급석, 신석, 깃털 등의 아이템, 골드 최대 30만개가 지급된다.

같은 기간, 혈전마역M이나 혈전마역H5에 로그인 시 매일 다이아 200개와 깃털 50개, 금화 20만 아이템을 제공하는 ‘용사를 부탁해 이벤트’와 혈전마역M 첫 결제(신규 서버 대상)를 진행하면 추첨을 통해 명품시계를 지급하는 '신사의 품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일일 퀘스트, 진영 몬스터, 마법창고, 타 유저 약탈에서 아이스크림을 획득할 수 있는 '여름 바캉스 이벤트'와 로그인, 마역 모험, 노예체포 등 활약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는 '활약 퀘스트 이벤트', 150 다이아를 충전할 때마다 1회 황금 부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황금 부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버워치 ‘2019 하계 스포츠 대회’, 주간 챌린지 이벤트와 함께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여름철 게임 내 이벤트인 ‘2019 하계 스포츠 대회’를 17일부터 8월 6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은 하계 스포츠 대회는 기존에 없던 ‘주간 챌린지’ 이벤트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주간 챌린지는 빠른 대전, 경쟁전 또는 아케이드에서 3승 이상 거둘 때마다 스프레이(3경기 승리), 플레이어 아이콘(6경기), 영웅 스킨(9경기) 등 특별 수집품을 지급하는 플레이어 보상 이벤트로, 기존 오버워치 플레이 보상과도 중복 제공된다. 

보상은 매주 변경되며, 영웅 스킨을 기준으로 1주차에는 ‘아메리칸 리퍼’, 2주차와 3주차에는 ‘중국 메이’와 ‘분데자틀러 라인하르트’를 각각 제공한다.

이와 함께 2019 하계 스포츠 대회 기간 중에는 ‘루시우볼 레킹볼’, ‘풍덩풍덩 토르비욘’ 등 4가지 신규 전설 스킨을 포함해 하이라이트 연출, 감정 표현, 승리 포즈 등 다양한 이벤트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과거에 획득하지 못한 지난 대회 수집품도 전리품 상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하계 스포츠 대회 수집품은 해당 전리품 상자를 레벨 업 보상을 통해 얻거나 구매해 획득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최소 1개 이상의 하계 스포츠 대회 이벤트 수집품이 포함된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원하는 특정 수집품을 게임 내 크레딧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프렌즈타워, 서비스 1주년 기념 ‘돌잔치 이벤트’ 사전 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가 17일, 넵튠(대표 정욱)의 자회사 마그넷(대표 김소희)이 개발한 캐주얼 ‘프렌즈타워’의 서비스 1주년 기념 ‘돌잔치 이벤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프렌즈타워’ 서비스 1주년 기념 ‘돌잔치 이벤트’ 사전 예약은 안드로이드 OS와 iOS 유저 모두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오는 8월, 생일 잔치 콘셉트의 ‘돌잔치 이벤트’를 진행,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17일부터 8월 9일까지 사전 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렌즈타워’ ‘돌잔치 이벤트’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인게임 보상을 지급하며, ‘사전 예약 소문내기’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인게임 아이템과 여름 한정 상품인 실물 ‘카카오프렌즈 플로팅 매트 튜브 서핑보드’를 선물한다.

또, SNS 이벤트도 진행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프렌즈타워’ 이미지를 업로드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타워팬 선풍기’와 ‘카카오프렌즈 플로팅 매트 튜브 페이스’를 증정한다.

펍지주식회사,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 및 시즌 4 콘텐츠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시즌 4 콘텐츠를 공개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로 대표되는 시즌 4 신규 콘텐츠들을 오는 7월 24일 PC 라이브 서버에서 공개하며, 콘솔에도 여름 중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서바이버 패스 4: 상흔(AFTERMATH)’로 ‘공동 미션 시스템’도 새롭게 즐길 수 있으며,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의 경우 최초의 차량 스킨인 ‘레드존 UAZ’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렛지 그랩 업그레이드, 생존 마스터리 시스템 도입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