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8.24 토 01:23
상단여백
HOME 취재
검은사막 모바일, 6개 서버로 통합 '거점 및 공성, 순위 초기화'
최호경 기자 | 승인 2019.07.19 16:44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6개의 서버로 통합된다. 

최근 오픈한 일레즈라를 제외하고 20개의 서버가 5개로 묶인다. 서버통합은 7월4주차에 진행되며, 유저의 가문 정보는 유지된다.

펄어비스는 19일 공식포럼에 공지사항으로 서버연합의 사전안내를 공지했다. 

“MMORPG의 근본적인 의미를 살리고 함께 즐기는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서버 연합 시스템을 시작으로 궁극적으로 1개의 월드에서 모든 유저들이 함께 여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적화를 진행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FAQ에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4개의 기존 서버는 하나의 연합에 소속된다. 단 서버목록에서 연합명으로 구분되며 가문을 선택해 게임에 입장할 수 있다.

거점전, 공성전은 초기화 되며 길드채팅 및 순위 역시 재집계 된다. 거래소 물품은 취소처리 및 은화로 반환된다. 서버 마다 다른 시세로 인해 아이템 가격의 변동 가능성이 존재한다.

자세한 내용은 7월4주차 업데이트에 앞서 패치노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서버개편 관련 FAQ
Q. 기존 서버는 어떻게 되나요?
- 4개의 기존 서버가 하나의 서버 연합에 소속되어,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 서버 목록 창에서 [서버 연합명]을 선택하고, [기존 서버]의 생성된 가문을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Q. 순위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 5개 카테고리에 대한 초기화 이후 재집계됩니다.
- 토벌의 경우 최고난이도를 정복한 가문 기준으로 개편 이후 재집계됩니다.
 
Q. 일부 콘텐츠에서 서버 연합 적용 이후 경쟁 심화로 인한 스트레스 증가될 것 같아 우려됩니다.
- 거점전/공성전 등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의도된 콘텐츠로서 각 콘텐츠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앞으로 더 많은 모험가들이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집단 전투 콘텐츠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Q. 서버 인원 증가로 인해 일부 사냥터에 유저가 몰리게 되면 퀘스트 진행이나, 사냥이 불가능할까봐 걱정 되네요.
- 일정 인원 이상이 필드에 진입하면, 다른 필드로 분산시켜고 있으므로 해당 문제에 대하여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거래소 시세는 각 서버 마다 다른데 어떻게 되나요?
- 연합되는 서버 중 임의의 서버를 선정하여 거래소 시세가 정해질 예정입니다.
 
Q. 연합된 서버 별 소속 서버의 펄/블랙펄 및 재화 취합 여부
-  연합된 서버에서 소속 서버의 가문을 따로 선택하는 형태이므로, 동일 계정 내 각 서버에 생성된 가문간의 펄/블랙펄 및 재화는 취합되지 않습니다.
 
Q. 게스트 계정 소실 여부
- 게스트 계정도 서버 내 생성한 가문을 통해 연합 서버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Q. 일레즈라 서버는 서버 연합이 적용될 계획이 있나요?
- 신규 서버인 일레즈라는 금번 진행되는 연합 서버에서 기존 서버와 별도로 현 상태를 유지합니다.
- 추후 서버 연합이 진행될 경우 사전에 안내 드리겠습니다. 다만, 일레즈라 서버의 경우  최근에 신설된 서버인 점을 고려하여 이번 서버 연합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