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셋째 주, 온라인과 모바일 MMORPG를 대표하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리마스터와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각각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

엔씨소프트는 17일, 신규 클래스 검사를 업데이트했다. 검사는 리마스터 이후 처음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로 한손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다양한 디버프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PvE와 PvP 콘텐츠에서 고른 활용성을 갖추고 있는 밸런스가 잡힌 캐릭터다.

펄어비스는 11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란을 추가했다. 란은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로 처음부터 계승 클래스로 시작하며, 반월추와 고검을 활용하는 화려한 무술이 특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란 업데이트 이후, 복귀 유저 수 220%, 신규 유저(NRU) 164%, 일일 이용자 수(DAU) 37% 등 각종 지표가 상승했다. 
  
넷마블몬스터, BTS 활용한 신작 개발한다
넷마블몬스터가 방탄소년단(BTS)을 활용한 신작을 개발한다.
  
넷마블몬스터는 15일, 신작 BTS 게임 개발자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냈다. 공고에 따르면, 게임 디자인 직무와 서비스 기획 직무 모두 3년 이상의 경력을 요구하며, 방탄소년단의 팬덤인 ‘아미(ARMY)’를 우대한다.
  
게임 디자인 직무는 2차 창작 및 여성향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람과 트렌디한 스토리텔링에 익숙한 사람을 자격조건으로 내세웠으며, 서비스 기획 직무는 로그인 기반 웹 서비스 기획, 관리 경험 등을 자격조건에 포함했다.
 

헌드레드소울 대만, 홍콩, 마카오, 일본 정식출시
하운드13의 액션RPG 헌드레드소울이 16일 대만, 홍콩, 마카오를 시작으로 17일 일본에 정식출시됐다.
  
하운드13은 헌드레드소울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카야노 아이, 코마츠 미카코, 우에사카 스미레 등 유명 성우진이 참여한 일본어 음성팩을 추가했으며, 대만에서 미디어 시사회를 비롯해 2019 Summer Game Show에 참여하는 등 공격적인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했다.

하운드13의 박정식 대표는 “헌드레드소울을 중화권과 일본에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 중화권과 일본 유저들도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진짜 액션 RPG의 재미를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장인아 대표, 에픽세븐 유저들에게 사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장인아 대표가 최근 발생한 일련의 사건으로 인해 에픽세븐 유저들에게 사과했다.
  
장 대표는 보안 이슈를 비롯한 그동안의 운영 문제로 불편과 심려를 끼친 것에 대해 사과했으며, 에픽 페스타 및 간담회에서 논란이 된 국내 매출 15% 발언, 월광 5성 천장 40회, 담당자의 사과 태도 등에 대해 대표로서 책임감을 느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장 대표는 “게임 내 영웅 뽑기 시스템과 밸런스를 전반적으로 개선하고 안정적인 운영과 유저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전면적인 조직 개편으로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