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9.18 수 19:04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에픽게임즈, 블랜더 제단에 120만 달러 후원 및 컴투스, 게임문학상 2019 작품 접수 시작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7.22 18:07

포트나이트 월드컵, 한국 선수 5명 출전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26일부터 28까지 미국 뉴욕에서 ‘포트나이트 월드컵’ 최종 결승전이 개최되며, 한국 선수 5명이 솔로 매치 결승전에 진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월드컵’ 솔로 매치 결승전에 진출한 한국 선수는 SKT T1 소속의 김도환(Hood.J), 이종수(Peterpan), 서우현(Arius)과 TOP 소속의 강성우(Banny), 박성빈(FaxFox) 등 총 5명이다.

5명의 선수는 최종 결승전 진출로 최소 5만 달러를 확보했으며, 결승전에서 최종 우승할 경우 3백만 달러의 상금을 차지하게 된다. 온라인 예선전과 뉴욕 결승전을 포함해 2019년 한 해 동안 포트나이트 e-스포츠 대회에 걸린 총상금은 1억 달러 규모다.

포트나이트 월드컵은 26일 포크리 결승전과 프로암 경기를 시작으로, 27일 듀오 매치 결승전, 28일 솔로 매치 결승전이 진행된다.

서머너즈 워, ‘관람등급:섬린이’ 시리즈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이하 SWC 2019) 관람을 돕는 ‘관람등급:섬린이’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첫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관람등급:섬린이’는 ‘서머너즈 워’와 ‘어린이’를 합한 신조어 ‘섬린이’를‘ 내세워, 경기의 근간인 PVP(유저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를 비롯, SWC대회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시리즈 형식으로 제작된 영상 콘텐츠다.

컴투스는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대회기간 동안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이해도를 높이는 총 4개의 영상을 시리즈로 공개하고, 이 밖에도 대회와 관련된 콘셉트 영상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작품 접수 시작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주최하고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게임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가 응모작 접수를 시작했다.

특히 올해는 상금 외에도 수상작을 기반으로 한 게임 제작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인턴십 프로그램, 입사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의 특전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모든 수상작들은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정식 수상작품집으로의 출간도 준비하고 있다.

응모작품은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약 한 달여간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원천 스토리’, ‘게임 시나리오’ 부문으로 나눠 접수한다. 작품 응모는 PC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홈페이지에 올려진 각 부문별 접수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제출하면 된다.

‘원천 스토리’ 부문은 전년과 동일하게 게임,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스토리를 공모한다. ‘게임 시나리오’ 부문은 창작 인재를 발굴하고자 올해 확대 신설됐으며, 스토리 게임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를 응모 받는다.

상금 규모는 총 3500만원으로, 대상 수상자 1명에게 2000만원의 상금, 부문별로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 1명씩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검은사막, 팬아트 이벤트 ‘프로듀샤이!’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의 팬아트 이벤트 ‘프로듀샤이’를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프로듀샤이’는 유저가 신규 클래스 ‘샤이’를 주제로 팬픽이나 팬아트 등으로 새롭게 창작해 참여하는 이벤트이다. 유저는 아트와 영상 부분에 참여할 수 있다.

아트 부분은 유저가 직접 ‘샤이’를 소재로 그림을 그려 ‘팬아트 게시판’에 등록, 영상 부문은 ‘샤이’가 등장하는 게임 영상을 촬영 후 ‘스크린샷∙영상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각 부문 순위에 따라 ‘흑정령 피규어’, ‘흑정령 인형’ 등 ‘검은사막 굿즈’와 선풍기와 비치타월 등 여름 시즌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 블렌더 재단에 에픽 메가그랜트 120만 달러 후원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에픽 메가그랜트의 일환으로 무료 오픈소스 3D 제작 툴인 블렌더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120만 달러를 후원한다고 발표했다.

에픽 메가그랜트는 게임 개발자와 엔터프라이즈 전문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제작자, 학생, 교육자 및 툴 개발자가 언리얼 엔진으로 뛰어난 작업을 수행하거나 3D 그래픽 생태계를 위한 오픈소스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지원하는 후원 프로그램이다. 

블렌더 재단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3D 그래픽 툴 ‘블렌더’를 운영하는 독립 비영리법인으로, 개인 개발자나 소규모 개발사를 위한 오픈소스 3D 제작 파이프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에픽 메가그랜트를 통해 에픽게임즈는 향후 3년 동안 블렌더 재단에 120만 달러의 지원금을 후원할 예정이다.

붕괴3rd, 서울 코믹월드 종료

미호요는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학여울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진행된 ‘서울 코믹월드’를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약 2,500여명의 관람객들이 부스에 방문해 현장 이벤트에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장패드, 카드 지갑 등 굿즈를 제공하는 ‘캡슐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유명 코스프레어 ‘즈린’, ‘이유란’ 등의 팬 사인회가 실시됐다. 

십이지천M, 레벨 달성 이벤트 실시

엔토리는 케이제이게임즈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십이지천M’에서 레벨 달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7월 19일부터 8월 16일 서버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각 레벨에 따라 포인트가 주어지며, 이를 통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각 레벨 구간별로 최대 6배의 경험치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스푼즈, 미니게임 ‘점프점프 스푼즈’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가 롯데시네마의 모바일 앱에서 미니게임 ‘점프점프 스푼즈’를 선보이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점프점프 스푼즈’는 롯데시네마와 제휴로 선보이는 세 번째 미니게임이다. 유저는 게임 내 미션 점수를 달성하면, 룰렛을 돌려 영화 할인권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점프점프 스푼즈’ 출시 기념으로 25일부터 28일까지 롯데시네마 부산본점과 8월 1일부터 4일까지 전주(백화점)점에서 이벤트를 연다. 방문객은 각 행사장에서 ‘점프점프 스푼즈’를 플레이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참여자의 랭킹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 영화관람권 등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두 행사장에서는 서울 신사동의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를 재현한 미니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스푼즈 굿즈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스푼즈 한정판 대형 서핑보드 튜브, 비치발리볼 등의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실크로드 온라인 대만 및 홍콩, 마카오 서비스 계약 체결

조이맥스(대표 이길형)는 대만 게임 업체 디김(대표 쉬져웨이)과 실크로드 온라인의 대만 및 홍콩, 마카오 서비스 계약을 22일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대만 파트너사 ‘디김’은 현지화 작업을 거쳐 올 4분기 비공개테스트 진행 후 내년 초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실크로드 온라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만 시장에 특화된 각종 온, 오프라인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준비해 유저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