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미국 샌디에이고 코믹콘 참가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지난 17일부터 닷새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코믹콘 인터내셔널(이하 샌디에이고 코믹콘)’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으로 샌디에이고 코믹콘에 참가하고, 자사의 글로벌 인기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를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먼저 컴투스는 현장에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부스를 설치하고 게임에서 애니메이션∙영화∙소설∙코믹스 등 문화 콘텐츠로 확장 중인 ‘서머너즈 워’의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과 캐릭터를 본 딴 대형 디오라마를 공개했다. 

또한 ‘서머너즈 워’ 게임 콘텐츠를 형상화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서머너즈 워’와 관련된 선물을 체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뽑기 이벤트도 진행했다.

넷마블스토어, 26일 현대백화점 신촌점ᆞ온라인 몰 동시 오픈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가 오는 26일 현대백화점 신촌점 지하 2층 팝스트리트로 확장 이전한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현대백화점 신촌점 및 온라인 몰 동시 오픈을 기념해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의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OST 앨범, 매니저 카드/목걸이 지갑, 스토리 카드 8종, 마그넷 8종 세트) 판매를 예고하고, 2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예약 판매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진행(신촌점 일 500명 한정)되며, 특히 신촌점에서는 28일까지 예약 판매 참여자에 한해 넷마블스토어 10% 즉시 할인 혜택(5만원 이상 구매 시) 및 BTS월드 게임 쿠폰(게임 앱 보유 인증 시)을 제공한다. ‘BTS월드’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 판매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25일 PC방 서비스 시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PC방 서비스를 25일부터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25일 오후 4시부터 일주일간 테스트를 거친 후 오는 8월 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OBT 기간에도 누구나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PC방 전용 혜택도 준비됐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PC방에서 즐기는 유저는 공식 PC방 웹사이트에서 PC방 전용 UPLAY를 통해 접속하면 라이선스 없어도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고, 게임 내 모든 대원 역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게임 내 장식용 아이템인 부적(총기 액세서리)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부적 아이템은 PC방 접속 시에만 사용할 수 있는 PC방 전용 아이템이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1만 루비 릴레이 슈퍼미션 예고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전문 채널 ‘킹업파쇼’를 통해 오는 31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비롯해 향후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31일 진행되는 업데이트에서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출시 1주년(2018년 7월, 일본 출시 기준)을 맞아 10일 간 매일 파이터 10회 소환이 가능한 ‘특별 소환 출석부’ 이벤트와 특정 미션 달성시 총 루비 1만 개를 획득할 수 있는 ‘1만 루비 릴레이 슈퍼미션’을 진행한다. 또 게임 내 처음으로 남성 캐릭터 3종(야시로, 장거한, 빌리)을 여성 캐릭터로 바꿔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 6월 종료된 ‘사무라이 쇼다운’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이후 새롭게 진행될 콜라보 콘텐츠도 처음 언급됐다. 넷마블은 유력 IP(지식재산권)인 ‘은혼’, ‘철권7’ 콜라보레이션을 계획 중으로, 이중 은혼 콜라보의 경우 ‘카구라’, ‘콘도’ 등 캐릭터 2종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밖에 넷마블은 유저 간 대결 시스템(PVP)를 대폭 개선하고, 정식 시즌을 도입할 예정이며, 길드 대전 및 길드 육성 콘텐츠 업데이트 등 시스템 개선에 초점을 맞춘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블소 레볼루션, 업데이트 예고

넷마블은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의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 페이지를 열고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및 사전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은 향후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블소 레볼루션’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를 비롯해 신규 직업 ‘소환사’, 지역, 던전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유저들은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최초로 공개하는 신규 직업 ‘소환사’의 CG영상과 진서연의 뒤를 잇는 새로운 빌런 ‘에르나’의 이야기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영웅 장신구, 희귀 소환수, 희귀 무공패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사의 선물 꾸러미’를 선물로 제공한다.

데스티니차일드, 프로모션 및 업데이트 내용 특별 영상 공개

시프트업(SHIFT UP, 대표 김형태)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스테어즈(STAIRS Corp, 대표 조재유)가 서비스하는 ‘데스티니차일드’의 서비스 1,000일을 맞아 프로모션과 업데이트 소식이 담긴 특별 영상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성우 김혜성(게임 내 바벨역)과 코스플레이어 밤비가 MC로 출연하여 시프트업 개발진들과 함께 1,000일 기념 프로모션과 Summer! Summer!! Summer!!!, 데스티니차일드 2.0 등 향후 업데이트 소식을 소개한다.

대규모 업데이트 Summer! Summer!! Summer!!!는 7월 30일 라그나 브레이크를 시작으로 8월 15일 내러티브 던전, 8월 29일 월드 보스로 이어지는 업데이트로, 신규 차일드 애니, 빌리와 함께 낮에는 물총놀이 밤에는 괴담이라는 테마로 한달 반 동안 이어진다.

서비스 1,000일을 기념하여 보상과 이벤트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중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가입일에 따라 최대 1,000개의 ‘블러드젬’을 지급하며, ‘3% 스페셜 차일드소환’, ‘데몬피에스타’, ‘월드맵/탐험 경험치 이벤트’와 특별 제작된 캐릭터 비치타올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이 개최된다.

이 밖에도 7월 말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데스티니차일드 2.0의 ‘스킬 사용 예약 시스템’, ‘차일드 보관함 상향’, ‘차일드 추가 성장’ 등 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데스티니차일드의 3주년에 맞추어 데스티니차일드 유니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라이브 방송 ‘호크토크’ 첫 방송 시작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퍼니파우)와 관련된 최신 정보와 콘텐츠를 공개하는 공식 라이브 방송 ‘호크토크’의 첫 방송을 23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23일 7시 유튜브 넷마블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는 이 방송에는 ‘공대생 변승주’, ‘차보경’, ‘초순’ 등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한다.

‘호크토크’는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관련된 업데이트 소식을 최초 공개하는 등 유저들과 더욱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방송에서는 인플루언서들과 시청자가 실시간 대전으로 맞붙는 등 볼거리도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생방송을 시청하는 유저들을 추첨해 SSR 진화 목걸이, 다이아(게임 재화) 등 풍성한 인게임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방송 이후에는 댓글 이벤트를 통해 보상도 제공한다.

브라운더스트, ‘데스티니 차일드’와 콜라보 진행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모바일 게임 데스니티 차일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브라운더스트에서 데스티니 차일드의 캐릭터 ‘다비’, ‘드미테르’, ‘바리’ 3종의 신규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은 오는 8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기념 이벤트를 통해 콜라보레이션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특별 미션을 수행 시 브라운더스트에서는 용병을 획득할 수 있는 ‘전설계약서’와 ‘고급계약서’를, 데스티니 차일드 에서는 ‘5성 콜라보 한정 소울카르타’, ‘11연속 차일드 소환권’등 보상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