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의 출시 2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유저들은 오는 8월 1일까지 게임 내 맵 곳곳에서 생일 선물과 케이크 등의 축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 외에 테마에 맞는 음악과 함께 새롭게 단장한 모습의 배틀버스도 만나볼 수 있으며, 곡괭이와 외관 등 장식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더 많이 제공된다.

생일 선물 아이템은 바닥 전리품과 상자, 보급품, 자동판매기, 라마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개봉 시 전설 아이템을 포함해 전리품을 6개까지 얻을 수 있다. 맵의 여러 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생일 케이크는 플레이어의 체력과 보호막을 올려준다.

이외에도, 시즌 9가 종료될 때까지 이번 시즌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오버타임 도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7월 29일 전까지는 매일 3개의 도전이 순차적으로 열리며, 7월 29일부터는 모든 도전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로딩 화면과 함께 더 많은 XP가 제공되며, 배틀패스 구매자에게는 3가지 의상 스타일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와 함께 ‘포트나이트 월드컵’ 뉴욕 결승전을 기념한 아이템들도 업데이트됐다. 한정판 ‘포트나이트 월드컵 2019’ 의상인 월드컵 전사, 월드컵 스타일 피시스틱, 외관 등을 아이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장식 아이템들은 향후 다시 출시되지 않는 한정판이다. 피시스틱을 보유 중인 플레이어의 경우, 한국시간 24일 밤부터 게임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월드컵 스타일의 피시스틱 의상이 생긴다. 기간 한정 혜택이기 때문에 7월 29일 오전 9시 전에 접속해야 해당 스타일을 얻을 수 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국내 사전 예약 일정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9월 출시할 예정인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국내 사전 예약을 내달 5일부터 실시한다고 3차 티저를 통해 공개한다.

25일 공개하는 3차 티저에서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사전 예약 일정과 게임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마선수 6종의 캐릭터가 이번 티저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메디카’, ‘요미’, ‘어거지죠’, ‘싸이커’, ‘발렌타인’, ‘루나’ 등이 마선수 라인업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다. 

마선수는 탁월한 능력치와 슈퍼스킬을 갖고 있는 특별한 캐릭터로 투수 혹은 타자로 등장한다. ‘요미’, ‘싸이커’, ‘발렌타인’은 투수로 등장하며, ‘메디카’, ‘어거지죠’, ‘루나’는 타자로서 특별한 능력을 발휘한다. 게임에 등장하는 마선수는 시리즈 대표 마선수들의 리메이크와 새로운 마선수를 포함해 약 120여 종이 될 것으로 보이며, 출시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마선수를 추가할 계획이다.

뮤 온라인,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 실시

웹젠은 25일부터 8월 8일 정기점검 전까지 높은 확률로 강력한 옵션의 마스터리 무기/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 온라인’ 회원들은 이벤트 기간에 마스터리 장비에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3옵션’, ‘모든 스탯 증가’ 등 최고 옵션과 ‘행운’이 나올 확률이 최대 4배까지 증가해 좋은 능력치를 가진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11 블러드엔젤 마스터리 무기/방어구(기간제 7일)’를 ‘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인게임 상점에서 ‘마스터리 장비 상자’를 구매하고 사용하면 각 캐릭터의 직업과 능력치에 맞는 마스터리 무기/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기간제 블러드엔젤 마스터리 장비를 영구 아이템으로 변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벤트로 구매한 장비(기간제 7일)에 ‘신비의 돌’을 사용해 ‘3옵션’, ‘3옵션, 행운’, ‘모든 스탯 증가+15, 행운’ 등 최고 옵션을 획득하면 해당 장비는 영구 아이템으로 변환된다.

한편, 웹젠은 8월 7일까지 ‘신비의 돌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들이 마스터리 장비에 ‘신비의 돌’을 사용 시 10포인트씩 ‘신비의 돌 포인트’가 누적된다. 가장 많은 포인트를 얻은 50명에게는 ‘+0 4차 날개(2옵션, 3단계, 행운)’ 또는 ‘+0 블루아이 방어구 풀 세트(모든 스탯 증가+15, 행운)’, ‘20만 루드’, ‘신비의 상자’ 등 게임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세일즈 선물도 준비했다. 8월 1일 점검 전까지 ‘뮤 레드’에서는 ‘정액권(7일)’, ‘스크롤 5종’이 포함된 ‘정액 패키지’를, ‘뮤 블루’에서는 ‘골드채널 입장권’, ‘중급 활력의 비약’, ‘스크롤 9종’ 등 ‘비약 패키지’를 ‘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 기간에 함께 사용 시 유용한 ‘신비의 돌 판매 상품’ 등을 8월 8일 점검 전까지 만나볼 수 있다.

로얄크로우, 총 60억 원 추가 투자금 확보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공시를 통해 개발 자회사 로얄크로우가 LB인베스트먼트와 디티앤인베스트먼트에서 각 30억 원의 투자금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로얄크로우는 ‘서든어택’, ‘하운즈’ 등을 개발한 개발자들이 모여, 2018년 9월 설립된 썸에이지의 개발 자회사이다.

한편, 로얄크로우는 지난 6월 지온인베스트먼트로부터 14억 원을 투자 받았으며, 이번 투자로 총 74억 원을 유치했다.

트라하, 출시 100일 기념 영웅 등급 장신구 5종 선물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26일 정식 서비스 100일을 맞는 ‘트라하’의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영웅 등급의 장신구 5종을 선물한다고 25일 밝혔다.

넥슨은 25일부터 8월 28일까지 신규·복귀 유저에게 영웅 등급의 장신구 5종(목걸이·반지·귀걸이·팔찌·허리띠)이 담긴 상자를 포함해 전투 보너스 경험치 물약(7일), 대용량 행동력 물약, 일반~전설 등급 소환상자 등 각종 아이템을 제공한다. 기존 유저에게도 장신구 5종이 담긴 상자를 지급한다.

또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 간 경쟁 콘텐츠인 ‘란테고스 소환 전쟁’을 추가했다. 매일 저녁 10시부터 30분간 루다크 지역에 생성되는 상대 진영의 석상을 먼저 파괴하는 팀이 이기는 방식으로, 승리한 진영의 유저는 저녁 11시부터 칼데스 지역에 소환된 최상급 보스 몬스터인 ‘란테고스’를 공략할 수 있다.

최초 ‘자연’ 속성을 지닌 전설 등급 ‘트라울’을 포함한 희귀 등급 ‘아이샤드’, 영웅 등급 ‘테스’ 등 신규 정령카드 3종도 도입했다. 특히 ‘트라울’을 장착한 후 공격에 나서면 20미터 안에 위치한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일시적으로 크게 높여준다.

넥슨은 8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날짜에 따라 소환수·펫 일반~전설 상자, 외형변경권 등 아이템을 주는 ‘7일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정령카드를 뽑은 횟수에 따라 정령카드 소환상자를 지급하는 ‘핫 썸머! 정령소환 이벤트’를 연다.

이 밖에도 8월 21일까지 ‘핫 썸머! 퍼즐 이벤트’를 운영한다. 다섯 종류의 미션을 수행해 모은 황금열쇠로 퍼즐칸을 열면 바캉스 용품을 수집할 수 있다. 용품을 모두 수집해 퍼즐 조합에 성공하면 훌라 고양이 티디, 수박화채 등 이벤트 아이템을 얻는다.

검은사막, ‘샤이’ 재능 업데이트 기념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샤이’의 재능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샤이’ 재능 업데이트 영상은 CG가 아닌 ‘검은사막’ 인게임 그래픽을 활용해 샤이만의 매력을 보여준다. 영상에는 기존의 클래스가 각성하는 것과는 다르게, 샤이는 노력을 통해 악기 연주의 재능을 발견해 나가는 스토리를 담아냈다.

이용자는 ‘샤이’의 악기를 연주하는 영상을 통해 샤이의 재능, 스킬과 매력을 쉽게 알고 느낄 수 있다. 영상에서는 새로 다룰 수 있게 된 특수 아이템 ‘솔’로 트링, 튜튜, 토콩 악기를 소환해 연주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웹젠,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웹젠(대표 김태영)이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웹젠은 25일, 세종에 위치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 참석해 인증패를 받았다.

웹젠은 노동시간 단축, 일과 생활의 균형 실천 및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100대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뽑혔다.

웹젠은 지난해 7월, 포괄임금제를 전면 폐지하고 ‘가정과 일터의 양립’을 목표로 자율출근제를 도입했다.

툰스푼, 테일즈런너 함께 타로카드 제작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이 테일즈런너와 함께 테일즈런너 타로카드 제작 이벤트를 오는 8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타로카드 메이저 아르카나 22종 중 1가지를 선택해 테일즈런너를 테마로 자유롭게 카드를 제작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 테일즈런너 3D 리소스가 담긴 툰스푼 에디터를 활용하거나 본인이 직접 그림을 그린 뒤 툰스푼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는 방식 중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아이패드와 애플펜슬,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지급하며, 참여자 모두에게는 테일즈런너 인게임 아이템인 ‘신비한 타로카드첩’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