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에서 최초로 ‘FF14 피아노콘서트’가 열린다. 지난 펜페스티벌 이후 단독공연까지 가진 더 프라이멀즈도 다시 한국을 찾는다. 

액토즈소프트는 팬페스티벌 서울 레터라이브를 통해 행사의 주요 내용을 비롯해 부대행사, 한국 전용굿즈 등을 소개했다. 

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은 일산 킨텍스에서 10월5과 6일, 양일에 거쳐 진행되는데, 10월 5일 한국 최초로 FF14 피아노콘서트가 개최된다. 게임 BGM에 참여한 피아니스트 케이코(KEIKO)를 비롯해 타이틀곡 Answers, Dragonsong 등을 부른 보컬 수잔 캘러웨이의 내한이 확정됐다.

 

6일에는 3번째 한국을 찾는 더 프라이멀즈(The Primals)가 공연을 펼친다. 2017 팬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단독콘서트까지 한국 유저들에게 큰 만족감을 내비친 프라이멀즈는 이번 행사에서도 엔딩공연을 담당한다.

최정해 실장은 “더 프라이멀즈의 라이브 공연에서 들어보지 못했던 곡을 팬페스티벌 서울에서 연주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라이브 공연과 함께 행사에서 판매될 전용굿즈도 공개됐다. 지난 행사와 마찬가지로 글로벌에서 판매 중인 스퀘어에닉스의 공식굿즈가 현장에서 판매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번 다소 제한적으로 판매된 피규어를 비롯해 인형들이 다양하게 구비됐다.

 

한국 전용굿즈 역시 다양해졌다.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 후드집업, 달걀도둑 먼지토끼 티셔츠, 스냅백 등 한국 전용 의류와 함께 응원봉, 응원타올, 포스터, 발매트, 사보텐더 벽걸이 시계, 공중정원 장우산, 꼬마친구 스페셜 아트 화투 등 지난 행사 보다 상품 구성이 많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이번 행사의 일일권 판매는 불가하며, 글로벌 행사와 마찬가지로 양일권만 판매된다.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리는 만큼, 쉴 수 있는 공간은 지난해 보다 넓게 준비될 예정이다. 현장 레터라이브 및 스트리밍은 진행될 예정이나 피아노콘서트와 프라이멀즈 공연은 방송되지 않는다.

 

최정해 실장은 “모든 스탭들이 최선을 다해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아무쪼록 많이 오셔서 즐겨주셨으면 졸겠다. 펜페스티벌 직전에 레터라이브에서 행사의 세부내용에 대해 공개하겠다.”라고 이야기 했다.

한편, 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은 10월 5일과 6일 킨텍스 제 2전시장 9홀에서 열리며, 8월11일까지 1차 입장권을 구매한 유저를 대상으로 온라인굿즈 판매가 8월12일부터 이뤄진다. 2차 입장권은 8월 12일부터 판매되며, 9월 2일부터 온라인굿즈의 일반 판매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