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19년 제 7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4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7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제 7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단원고등학교, 대경산업고등학교, 운양고등학교, 강서고등학교 등 총 4개 학교 고등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번 참가 학생들이 게임 및 로봇동아리로 구성된 만큼 게임 산업과 다채로운 프로그래밍 기술에 대한 특강으로 제 7차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지난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새로이 마련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현재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컴투스, '2019 청소년 영상스토리 캠프’ 후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2019년 청소년 영상스토리 캠프'를 후원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청소년 영상스토리 캠프’는 농어촌의 향토 문화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자기 성장 프로젝트로, 올해에는 강원도 내 14곳의 마을을 방문해 ‘강원도의 아름다운 마을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청소년 영상스토리 캠프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교내 방송반, 영상동아리 등 평소 영상 분야에 관심이 높은 청소년 및 영상학과 대학생들이 참여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자연과 함께 잘 보존되어 있는 명승지’ 등을 배경으로 콘텐츠를 제작했다. 학생들이 만든 영상은 추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지역 관광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베스파, 위지윅스튜디오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베스파(대표 김진수)와 위지윅스튜디오(대표 박관우, 박인규)가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베스파는 위지윅스튜디오가 보유한 CG 기술을 게임 제작에 활용하여 개발 역량을 한층 보강하고, 이를 토대로 자사가 보유한 게임 IP(지식재산권)들의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실현시키며 사업 영역이 보다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재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개발 중인 '킹스레이드' IP를 활용한 콘솔 타이틀은 물론, 향후 선보일 신작 게임 개발 및 관련 영상물, 각종 마케팅과 커뮤니티 활동 등에 CG 기술을 접목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양사는 보유 기술의 R&D, 신사업 개발, 각자가 보유한 사업적, 인적 노하우 및 인프라 등을 지속적인 교류와 공유를 통해 발전시켜 나감과 동시에 해외 사업을 포함한 신규 사업에도 추진력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한M, 정식서비스 30일 기념 이벤트 실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서비스 중인 ‘로한M’이 정식 서비스 30일을 기념해 클래식 영웅 코스튬을 모두에게 지급한다. 

오픈 한 달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 6월 27일 정식 서비스 이 후 8월 1일 정기 점검 전까지 접속 이력이 있는 계정에 한 해 클래식 영웅 코스튬 상자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로한M은 캐릭터 레벨업, 길드 레벨업 이벤트를 진행하며,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모두에게 이벤트 보상으로 크론, 크리스탈, 연마제 등 게임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무료로 증정한다.

한편 로한M은 길드전 콘텐츠인 첫 타운공방전을 지난 26일 진행했다. 매주 금요일 밤에 진행되는 타운공방전으로 모니터링 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투 밸런스 조정 이후, 공성전 업데이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2019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 모집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대한민국 게임/IT 분야의 미래 차세대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한국에서만 진행하는 블리자드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2019 Realize Your Dream’을 발표, 오는 8월 13일까지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2019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에 선발되는 12명의 대학생에게는 두 학기 분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오는 11월 1일과 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블리즈컨 2019에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블리즈컨 2019 참가에 소요되는 왕복 항공편, 숙박 등 제반 경비는 블리자드가 제공하며, 학생들은 블리즈컨 현장에서 블리자드 핵심 개발자들과 만나 게임 업계 진출을 위해 갖춰야 할 역량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e스포츠 행사를 포함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또한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위치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본사를 방문, 오버워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블리자드 게임들이 만들어진 현장을 직접 살펴보게 될 예정이다.

블리자드의 2019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은 올해도 한국장학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국내 4년제 및 전문 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며, 오는 8월 13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을 신청하고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자격과 방법, 선발 기준 및 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역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결과는 10월 중 발표된다.

모두의마블, ‘모마 라이브톡’ 개편 예고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두의마블'의 실시간 라이브 소통 방송 '모마 라이브톡'을 개편한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개편 방송부터는 유튜버 더블비와 유튜버 호요가 고정 게스트로 출현한다.

더블비와 호요는 ‘라이브 방송 코너’를 통해 실시간 채팅 및 전화로 이용자들과 ‘모두의마블’ 관련 이야기를 함께 풀어나가며 ‘갤럭시 버즈’, ‘문화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모마 라이브톡’을 미리 만나볼 수 있도록 더블비와 호요가 함께 출연하는 ‘파일럿 방송’도 이달 31일 공개한다.

뮤 오리진2, 여름 이벤트 진행

웹젠은 31일까지 '뮤 오리진2'의 공식 카페에서 여름과 관련된 여러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게임운영자인 'GM로랜'이 공지사항을 통해 무더운 여름 날씨에 대비한 건강 관리 정보와 함께 더위와 관련된 깜짝 퀴즈를 게재했다. 퀴즈의 정답을 맞힌 회원들에게는 '로제 700개'와 '아니마 3만'으로 구성된 게임 쿠폰을 선물한다.

또한 웹젠은 '뮤 오리진2'의 배경인 뮤 대륙에서 휴양지를 뽑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데비아스’와 ‘로랜시아’ 등 뮤 대륙에 있는 여러 지역에는 계곡과 바다 등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장소들이 존재한다.

이 중 여름휴가에 가고 싶은 곳을 선정해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샷을 등록하면 '로제 700개', '각성의 고서 20개', '5백만 젠' 등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게임을 즐기는 동안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제시된 이미지에서 요정이 사용한 스킬의 이름을 맞히는 이벤트와 게재된 영상 속 목소리 주인공인 NPC를 게임 내에서 찾아 인증하는 '꿀보이스를 찾아라!' 이벤트도 각각 7월 31일, 8월 9일까지 운영된다.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라이브 콘서트 기념 특별 콘솔 스킨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콘솔 스킨을 공개했다. 스타크래프트 라이브 콘서트의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이번 스킨은 은색 디자인의 실버와 금색 디자인의 골드 총 2종이다.

이번에 공개된 스킨은 오는 8월24일 진행되는 스타크래프트 라이브 콘서트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 스타크래프트의 웅장한 배경음악과 오케스트라의 만남을 기념하기 위해 스타크래프트 개발팀에서 제작한 스킨으로 카세트 테이프와 레코드판 등 음악적인 요소가 돋보이게끔 디자인됐다.

스타크래프트 라이브 콘서트는 게임음악 전문 플랫폼 기업 플래직이 주최 및 주관을 하는 콘서트로 스타크래프트의 배경음악을 클래식 음악과 결합시켜 연주하는 라이브 콘서트다. 

스타크래프트 라이브 콘서트 입장권을 구매한 사람들은 신규 콘솔 스킨을 남들보다 앞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실버 스킨은 입장권을 구매한 모든 사람들에게 선물로 증정되며 골드 스킨은 S, R, 그리고 VIP 좌석 구매자들에게 추가 선물로 전달될 예정이다. 콘솔 스킨은 8월24일 콘서트 현장에서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스킨의 공식 판매일정 및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추후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