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9.17 화 17:11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멀티플레이어 전장 공개
길용찬 기자 | 승인 2019.08.03 03:13

액티비전과 인피니티 워드는 완전히 새로워진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멀티플레이어 세계를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전세계 게임 팬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였다.  

오는 10월 25일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던 워페어는 1인칭 액션 게임 팬들과 콜 오브 듀티 팬들은 물론, 모든 게이머들을 궁극의 멀티플레이어 전장으로 초대한다. 

모던 워페어 멀티플레이어에 대한 첫 번째 세부 정보는 스트리머들의 생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새로 선보이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던 워페어 베타를 통해 게임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콜 오브 듀티 멀티플레이는 다양한 모드로 구성된다. 긴박한 구역에서 빠른 액션이 펼쳐지는 2:2 대전 경험인 총격전(Gunfight)과 전통적인 6:6 멀티플레이어 게임플레이에서부터 10:10 또는 20:20 화력전 모드, 그리고 100명 이상의 유저가 함께 모여 장대한 대규모 전투를 벌이게 되는 신규 모드 지상전(Ground War)처럼 많은 수 유저를 지원하는 맵과 전투가 준비되어 있다.

유저들은 새로운 총기상(Gunsmith) 시스템을 통해 전례 없는 수준의 개인화와 무기 개조가 가능해짐에 따라 멀티플레이어 오퍼레이터가 되어 그들이 직면하게 되는 모든 전투에 필요한 준비를 갖출 수 있다.

패트릭 켈리 인피니티 워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공동 스튜디오 대표는 "출시 첫 날부터 모든 유저들이 함께 플레이를 즐기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시즌 패스를 없애고, 출시에 이어 더 많은 무료 맵들과 대량의 콘텐츠들을 제공해 나갈 것이며,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발 중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라이브 테스트 단계로, 다음 달로 예정된 베타를 통해 팬들도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다.  콜 오브 듀티 멀티플레이어에 있어 오늘은 뜻깊은 날이지만, 또한 단지 시작일 뿐이기도 하다.  앞으로 더 많은 흥미진진한 것들을 준비 중이며, 이 모든 것들과 함께 팬들에게 찾아갈 때를 손꼽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멀티플레이어 공개와 더불어, 인피니티 워드는 모던 워페어 오픈 베타를 발표했다. 오픈 베타는 10월 25일 정식 출시에 앞서 팬들이 미리 게임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로서, 2주차에는 크로스플레이 테스트가 진행된다. 모던 워페어를 예약 구매한 팬들은 베타에 사전 참여할 수 있다.  

한국에서의 PC용 모던 워페어 예약 구매와 관련된 정보는 추후에 발표될 예정으로, 현재 진행 중인 모던 워페어 사전 등록 이벤트에 참여해 모던 워페어와 관련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제프 스미스 인피니티 워드 멀티플레이어 게임플레이 담당 디렉터는 "모던 워페어에 대한 스튜디오 전체의 목표는 완벽히 새로우면서도 가장 다채로운, 그리고 가장 폭넓게 개인화할  수 있으면서도 아울러 가장 현실적인 감각이 전해지는 콜 오브 듀티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창출한다는 것이었다. 아울러, 게임으로 뛰어들 때마다 신선하면서도 동시에 친숙하게 느껴지는 액션 속에서, 플레이어들이 친구들과 게임을 함께 하면서 계속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기획 의도가 배어 있다"고 설명했다.

모던 워페어는 게임 전체를 통틀어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최신 엔진이 특징이다. 최신 그래픽 프로세서(GPU) 지오메트리 파이프라인을 비롯해, 최첨단 사진 측량 기술, 새로운 하이브리드 타일 기반의 스트리밍 시스템, 새로운 PBR 데칼 렌더링 시스템, world volumetric lighting(세계 용적 조명), 4K HDR, DirectX Raytracing (PC) 등 다양한 기법들을 가능케 하는 물리 기반의 소재 시스템을 포괄하는 최첨단 시각 엔지니어링 기술들을 채택했다. 
 

또 스펙트럴 렌더링(spectral rendering)이 열 복사 및 적외선 식별을 통한 게임 속 열 및 야간 투시 화면을 구현했다. 기술 투자를 통해 최첨단 애니메이션과 블렌드 쉐이프(blend shape) 시스템이 제공되며, 새로운 오디오 툴 세트에 힘입어 최신 오디오 시뮬레이션 효과 및 각 지원 플랫폼에서 최신 Dolby ATMOS가 완벽 지원된다.

모던 워페어는 10월 25일, PS4, Xbox One, 그리고 PC로 전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모던 워페어 PC버전은 비녹스(Beenox)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되며, 블리자드 배틀넷을 통해 단독 출시된다. 한국에서는 음성과 텍스트가 한국어로 현지화된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길용찬 기자  padak@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길용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