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응모 팁 카드뉴스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의 접수 마감 15일 전을 맞아, 간단한 ‘응모 팁’을 담은 카드뉴스 콘텐츠를 7일 공개했다.

컴투스는 오는 22일까지 게임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의 작품을 접수하고, 인재 발굴과 육성에 나서고 있다. 이번 카드뉴스는 해당 공모전을 준비하고 있는 참가자들을 위해 창작 및 응모 시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제작됐다.
 
카드뉴스 콘텐츠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글로벌 게임문학상 꿀팁’, 일명 ‘알쓸글팁’이라는 콘셉트로 ‘스토리 방향성 유지’, ‘기승전결 형식’, ‘참신한 소재’, ‘자유로운 방식’, ‘타인 창작물 도용 금지’, ‘마감 기한 엄수’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한 총 3,500만원의 상금 규모와 수상작 활용 특전 등을 안내하며, 신진 창작자들의 많은 참여와 응모를 독려했다.

블레이드앤소울, ‘쌍월’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쌍월’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를 7일부터 실시한다.

‘쌍월’은 블소 직업 중 하나인 ‘역사’의 세 번째 각성 계열이다. 유저는 21일까지 ‘쌍월’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7일간 누적 출석 체크한 유저들은 ‘쌍월’이 사용 가능한 장비 4종 ’고속성장 이용권’, 신규 무기 외형 ‘쌍월 환영무기 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쌍월’의 사전 이벤트 페이지를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공유하면 신규 의상 세트인 ‘풍백(의상)’과 ‘풍륜(머리장식)’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왕이 되는 자, 시즌4’ 이벤트도 9월 4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무신의 회당’ 내 위치한 1인 던전 ‘해무진의 특설 경기장’에서 ‘해무진의 분신(1~3성)’ 공략을 완료하면 보상 아이템(길운, 흑호 깃털)을 받을 수 있다. 보상으로 얻은 ‘흑호 깃털’을 모아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신규 외형 ‘흑호 날개’, ‘태천 보패함’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유저는 추가 공략 보상으로 ‘빛나는 보석 망치’도 확률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최종 보스 몬스터 ‘챔피언 해무진’을 가장 빠르게 공략한 직업별 상위 10위 유저들은 ‘파왕’ 별호를 받을 수 있다.

유저는 21일까지 ‘고양이의 오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비룡공상’에서 ‘고양이 가방’을 게임 내 재화 30금으로 교환해 ‘고양이 주화’를 모을 수 있다. 모은 ‘고양이 주화’는 신규 의상인 ‘달콤한 하루’와 ‘현담 의상 주머니’, ‘샛별 의상 주머니’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 제 4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온라인 예선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이 ‘제 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19(이하 NYPC)’의 온라인 예선을 7일부터 16일까지 실시한다.

NYPC의 온라인 예선은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예선 기간 중 총 20개의 문제가 다섯 단계에 걸쳐 공개되며, 참가자들은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NYPC 자체 채점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총점 기준 상위 80명은 오는 10월 26일에 열리는 본선에 진출한다. 온라인 예선 결과 및 본선 진출자는 오는 9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참가자 중 상위 500명에게는 예선 특별상(NYPC 기념 티셔츠)가 제공된다.

미르의 전설2 어게인, 사전예약자 70만 명 돌파 14일 비공개테스트

넷블루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의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비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은 원작 온라인게임의 장점을 계승하고, 감성을 살린 무협 판타지 게임으로, 사전예약자 수가 오픈 1주일 만에 70만 명을 달성했다. 

이번 비공개테스트는 정식 출시 전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베타존을 통해 진행되며 사전예약 참여시 자동으로 비공개테스트 참가 신청이 된다.

특히 비공개테스트 기간 동안 원작의 향수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은행나무골, 사북성, 비천성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전사, 술사, 도사 등 모든 캐릭터들을 한 발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비공개테스트 기간 내 PK 시스템, 보스 레이드, 1:1 거래 및 경매장 등 핵심 콘텐츠 대부분을 만나볼 수 있다. 

리니지2, 신규 서버 '데스'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의리니지2가 7일 신규 서버 ‘데스’의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스' 서버는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14일 오픈되는 신규 서버다. 모든 유저는 리니지2 홈페이지에서 '데스' 서버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는 8월 7일 오후 5시부터 11일 밤12시까지 5일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사전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에게 '발라카스의 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는 15,000 타임코인(이벤트 포인트)을 즉시 지급한다. 경험치 및 SP를 50% 증가시키는 ‘경험치 주문서(5개)’, 사냥 필수 버프를 모두 배울 수 있는 ‘스킬 법서 풀패키지’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