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인공지능 공모전 ‘옵스타클 타워 챌린지’ 결과 발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지능형 에이전트의 기능을 평가하고 인공지능 연구와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최초로 진행한 ‘옵스타클 타워 챌린지’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옵스타클 타워 챌린지는 1, 2라운드로 나누어 지난 2월부터 7월까지 총 6개월간 개최됐다. 게임과 유사한 환경의 ‘옵스타클 타워’ 속에서 AI 캐릭터가 장애물을 통과하고 퍼즐을 풀며 다음 층으로 이동, 더 높은 층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AI 프로그램, 앱, 게임 등을 개발할 수 있는 유니티의 SDK인 ‘유니티 머신러닝 에이전트’를 활용해 훈련시킨 AI 에이전트를 제출했으며, 수천 건의 출품작이 제출됐다.

특히 옵스타클 타워 챌린지를 통해 우수한 AI 에이전트가 대거 개발돼 눈길을 끌었다. 공모전에서는 타워 각 층의 환경을 자동 생성해 AI가 처음 접하는 상황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일반화 능력을 중점적으로 측정했다. 그 결과 공모전 사전 테스트에서는 AI 에이전트가 평균 3층까지 도달했으나,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한 에이전트의 경우 평균 20층 가까이 도달하는 등 에이전트 성능이 발전했다.

유니티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의 후원 및 협력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총 10만 달러 상당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종 1위 수상자는 1만 2,000달러, 2위 수상자는 8,000달러, 3위 수상자는 5,000달러의 상금을 받게 되며, 각각 2,500달러 상당의 여행 상품권과 5,000달러 상당의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이용권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1라운드를 통과한 총 50팀의 참가자들에게 각각 1,100달러 상당의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이용권이 제공된다.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티저 영상 공개

NHN(대표 정우진)과 크리티컬 포스(대표 사미엠 톨로넨)가 공동 개발한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가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비공개테스트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는 슈팅 장르 본연의 재미에 집중한 3D 1인칭 FPS 게임으로 2015년에 출시해 글로벌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크리티컬 옵스의 아시아판 신규 버전이다. 

이번 티저 영상은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비공개테스트 일정 소식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버디크러시, 인도네시아 서비스 오픈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버디크러시’의 인도네시아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컴투스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버디크러시는 간단한 터치 조작만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모바일 골프 게임이다.

컴투스는 골프 등 스포츠 게임에 대한 선호도 높은 인도네시아 시장을 기점으로 향후 동남아를 비롯한 타 글로벌 국가들로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나선영웅전, 정식서비스 사전예약 시작

웹젠은 8일 ‘나선영웅전’의 정식서비스 사전예약 사이트를 열고, 안드로이드 및 iOS 유저 전원을 대상으로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게임 회원들에게 ‘나선영웅전’ 관련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할 공식 게임카페의 운영도 함께 시작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회원들은 ‘다이아 500개’와 ‘AP(행동력) 100 포션’, ‘성장석 상자’ 등 게임 초반에 유용한 아이템들을 선물로 받을 수 있고, 특히 UR등급의 한국형 영웅 ‘춘향’도 기본 보상으로 받게 된다. ‘춘향’은 ‘나선영웅전’의 국내 서비스를 위해 제작한 한정 캐릭터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노트 10(1명)’, ‘다이아 3000개(100명)’을 증정한다. ‘나선영웅전’의 정식서비스 시작 후에는 게임 내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해 ‘춘향’ 캐릭터와 육성을 위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할 예정이다.

‘티저 영상 공유 이벤트’도 준비했다.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공개된 ‘나선영웅전’ 티저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서 총 100명에게 ‘원스토어 기프트 카드(1만원)’을 준다.

위메이드트리-전기아이피, 미르의 전설2 IP 블록체인 게임 개발 파트너십 체결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전기아이피와 미르의 전설2(이하 미르)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한 포괄적 파트너십을 8일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전기아이피는 위메이드트리가 독자적으로 구축 중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Wemix 네트워크’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미르 H5 for Wemix’를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전기아이피는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에 투자를 집행하고 미르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거버넌스(운영 정책 수립) 파트너로 참여해 공동으로 플랫폼을 운영할 것이다.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자체 개발 중인 방치형 모바일 RPG를 선보일 예정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 9월 신규 리그 사전 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오는 9월 신규 리그 오픈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9월에 시작되는 신규 리그의 공식 명칭과 오픈 일정 그리고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에 관한 보다 구체적인 정보는 8월 21일 공개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현재 진행중인 ‘군단' 리그의 종료일이 9월 3일로 확정된 만큼, 남은 한달여 기간 동안 마지막으로 군단 리그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유저는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리그 사전 예약페이지 ‘새로운 여정의 시작' 을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애완동물 아이템인 ‘왕실 녹색 개구리'가 지급된다. 또 카카오 플러스친구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패스 오브 엑자일 공식 SNS를 구독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카카오미니C와 피규어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