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2019년 2분기 실적 발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2019년 2분기 실적을 9일 발표했다.

실적 발표에 따르면, 게임빌은 2분기에 매출 282억 원, 영업손실 59억 원, 당기순이익 32억 원을 기록했다. ‘별이되어라!’, ‘빛의 계승자’ 등 기존 작들이 저력을 보이면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5% 성장했다. 

특히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가 9월 출시를 예고했다.

컴투스, 2019년 2분기 1,242억 원 매출로 전분기대비 15.3% 성장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2019년 2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15.3%, 전년동기 대비 0.1% 상승한 1,242억 원을 기록했다고 실적공시를 통해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23억 원, 당기순이익은 397억 원을 달성했다.

대표작 ‘서머너즈 워’와 야구 게임 라인업의 성장세 등에 힘입어 매출 뿐 아니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전분기 대비 각각 7.1%, 30.3% 상승했다.

NHN, 2019년 2분기 실적 발표

NHN(대표 정우진)이 2019년 2분기 실적을 9일 발표했다.

NHN의 2019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2% 증가한 3,662억원, 영업이익은 70.8% 오른 254억원, 당기순이익은 173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은 컴파스, 요괴워치 푸니푸니,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선전으로 전년 동기 대비 6.9% 상승한 1,045억원을 달성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연초 진행한 주요 모바일 게임의 콜라보레이션과 이벤트에 대한 기저 효과,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영향으로 8% 감소한 수치다.

이 중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64%, PC 게임은 36%이며, 지역별 매출 비중의 경우 서비스 지역 기준으로 구분하면 국내가 41%, 해외가 59%의 비중을 나타냈다.

영업이익은 주요 비용의 안정화와 결제 광고 및 기술 사업의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17.1% 증가한 254억원을 달성했다.

NHN은 연내 출시 예정인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의 비공개테스트를 30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인기 만화 ‘용비불패’ IP(지식재산권)를 바탕으로 한 용비불패M은 2020년 초 출시를 앞두고 있다.

펍지주식회사, ‘2019 펍지 네이션스 컵’ 개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2019년 시즌 첫 펍지 주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2019 펍지 네이션스 컵(이하 PNC)’ 개막을 9일 알렸다.

2019 PNC는 9일(금)부터 11일(일)까지 3일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펼쳐진다.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5개 대륙 정상급 펍지 프로 선수들로 구성된 16개 팀이 총 상금 50만 달러와 세계 최강팀의 영예를 놓고 대결을 펼친다. 경기는 스쿼드 모드로 일 5매치씩, 총 15매치를 진행한다.

한국 대표 선수로는 ‘2019 PKL(PUBG KOREA LEAGUE, 펍지 코리아 리그) 페이즈 2’ 상위 6개 팀 선수 가운데 선수들 투표로 선발된 젠지 ‘피오(차승훈)’와 ‘로키(박정영)’, DPG 다나와 ‘이노닉스(나희주)’, 디토네이터 ‘아쿠아5(유상호)’가 참여한다. 대표팀 감독은 PKL 페이즈 2 우승팀인 젠지의 배승후 코치가 맡는다.

중계는 박상현 캐스터, 김지수 해설, 신정민 해설이 맡고, 아프리카 TV와 SK 브로드밴드 옥수수(oksusu)를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등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 킹오파 올스타(개발사: 넷마블네오)가 올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게임의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고 개발사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기획/개발/운영 및 콘텐츠 경쟁력, 사업수행역량 등이 우수한 게임을 발굴해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시상한다.

올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된 ‘블소 레볼루션’은 풀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그래픽 감성을 살리면서도 PC MMORPG급 콘텐츠와 세계관을 구현해 몰입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5월 국내 시장에 출시한 ‘킹오파 올스타’는 원작의 감성을 살린 그래픽은 물론 별도의 콘트롤러 없이 모바일에서 액션과 콤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조작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라인프렌즈,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 오픈

라인프렌즈가 지난 8일, 서울 강남대로에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을 오픈했다.

라인프렌즈 강남점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LA 할리우드, 일본 하라주쿠 등 전 세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주요 도시에 스토어를 오픈, 현지 비즈니스를 통해 축적해온 라인프렌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인 스토어이다.

지상 2층 약 281평 규모로 오픈한 강남점은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의 영역으로 IP(지식재산권)를 다각화하고 있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그래픽과 아트워크 등으로 구현해냈다. 

R2, 오픈 리부트 서버 ‘2ND WAVE’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회원들을 위한 ‘2ND WAVE’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8일 정기점검 시간을 갖고, 14일 임시점검 전까지 '황금 보물상자 이벤트’ 및 '서번트 채집 보상 2배'등을 통해 오픈 리부트 서버 회원들에게 보상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는 일반 서버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아이템을 입수할 확률이 매우 높아 빠른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또한 비정기적으로 서버 초기화가 진행돼 반복해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먼저, ‘황금 보물상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픈 리부트 서버의 회원들은 떠돌이 교환상인 아크 NPC에게 ‘황금 보물상자’와 100,000 실버를 주고 아이템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오픈 리부트 서버의 회원들은 ‘황금 보물상자’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보상으로 ‘고대의 스킬북 확인서’와 ‘고대의 스킬북 조각’, 그리고 정령석을 포함한 각종 ‘문장’ 및 ‘스킬북 제작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미귀속 상태로 지급돼 교환이 가능하다.

‘서번트 채집 보상 2배’ 이벤트도 진행된다. R2의 서번트는 캐릭터와 함께 모험을 즐기는 펫으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한다. 또한 4차 서번트로 진화 시 변신 스킬도 획득이 가능해 캐릭터 육성에 다양한 재미를 제공한다.

이번 R2의 회원들은 ‘서번트 채집’을 통해 진화에 필요한 재료를 빠르게 획득해 서번트의 성장을 가속할 수 있다. 단, 서번트 채집 실패 보상은 2배 혜택에서 제외된다.

‘황금 보물상자’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떠돌이 교환상인 아크 NPC는 애쉬번, 블랙랜드, 바이런, 로덴 마을에서 찾을 수 있다.

데브시스터즈, 2019년 상반기 및 2분기 잠정 실적 발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2019년 상반기 및 2분기 잠정 실적(K-IFRS 연결)을 9일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019년 연결 기준 상반기 매출액 172억원, 영업손실 99억원, 당기순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게임 타이틀인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전년대비 18% 가량의 매출 신장을 이끌어낸 반면, 전반적인 인력 규모의 증가로 영업손실폭이 확대됐다.

반면 창업투자전문 자회사인 데브시스터즈벤처스와 산하 투자조합들이 보유한 투자 자산 매각으로 대규모 금융 수익을 거두며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을 이끌었다. 지난해 화제작인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을 개발한 슈퍼크리에이티브와 ‘검은사막’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펄어비스에 대한 보유 지분 등을 처분하며, 상반기 총 100억원이 순투자수익으로 인식됐다.

2019년 2분기 매출액은 84억원, 영업손실 62억원, 당기순이익 63억원을 나타냈다. 2분기 영업손실폭의 증가는 마케팅 비용 집행 및 데브시스터즈벤처스 성과 보수 인식에 따른 일시적 인건비 상승에 기인한다.

카스온라인, PC방 행사 ‘우리동네 숨꼭대장’ 참가자 모집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의 PC방 유저 행사 ‘우리동네 숨꼭대장’ 참가자를 9일부터 모집한다.

‘우리동네 숨꼭대장’은 ‘카스온라인’의 콘텐츠 ‘숨바꼭질’ 모드를 PC방에서 함께 즐기고 숨은 실력자를 찾아내는 오프라인 행사로, 8월 24일과 8월 31일, 9월 7일 각각 수원과 인천, 서울에 있는 특정 PC방에서 진행된다.

‘숨바꼭질’ 모드는 휴지통, 화분, 냉장고 등 게임 내 약 350여 종의 사물 중 하나로 변신해 숨어있는 사물 플레이어를 술래 플레이어가 찾아내는 콘텐츠다.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 동남아 비공개테스트 종료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이하 WOD)의 동남아 지역 비공개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9일 밝혔다.

'WOD'의 동남아 지역 퍼블리셔인 넥슨 타일랜드(대표 이싸라 타우라난다)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WOD' 비공개테스트에는 총 10만 명의 유저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번 'WOD' 비공개테스트는 당초 제한된 인원인 3만명으로 기획됐다. 그러나 비공개테스트 참여에 대한 유저 문의 폭주로 긴급 내부 회의 끝에 둘째 날부터는 오픈형 테스트로 최종 변경 진행됐다.

실제 비공개테스트 정원 3만 명은 관련 페이지 오픈 3시간 만에 모두 마감됐다. 이에 넥슨 타일랜드는 추가로 1만명을 확대 모집했지만 유저들의 추가 모집 요청이 지속되자 오픈형 테스트 전환을 결정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마지막 ‘카카오 배그데이’ 이벤트 10일 개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진행 중인 여름 프로모션 ‘카카오 배그데이’가 오는 10일 마지막으로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팟2’와 스페셜 경품의 주인이 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5차 이벤트는 10일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이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는 이벤트 시작 전에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해 누적 생존 시간 10분, 20분을 달성해 프리패스권(1일 1매)과 스페셜 경품 응모권(1일 1매)을 각각 확보해야 한다.

이후 10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단위로 열리는 ‘에어팟2 공짜’, ‘스페셜 상품’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페이지는 포털 사이트에서 ‘카카오 배그데이’를 PC와 모바일에서 검색해 나온 브랜드 검색 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다. 

이벤트는 중복 응모가 가능하며, 미리 프리패스권과 응모권을 확보했다면, PC방, 개인 PC, 모바일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GNOG 무료 배포 및 메트로: 라스트 라이트 리덕스, 옵저베이션 입점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GNOG의 무료 다운로드가 시작됐으며, 메트로: 라스트 라이트 리덕스와 옵저베이션이 신규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GNOG는 입체감이 강한 장난감과 비밀이 어우러진 3D 퍼즐 게임으로, 독특하고 매력적인 몬스터의 얼굴 속에 숨은 세계를 탐험하는 게임이다. 

눈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즉각 반응하는 풍부한 사운드트랙, 수작업 몬스터의 얼굴 등을 스탠다드 방식은 물론 VR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는 GNOG의 모든 몬스터 상자는 실제 장난감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신규 입점작인 메트로: 라스트 라이트 리덕스는 포에이 게임스가 개발하고 딥실버가 퍼블리싱하는 슈팅 게임으로, 2034년 종말 후 폐허가 된 모스크바 도시 아래 지하철이 배경이다. 돌연변이들이 지하 통로를 활보하고 다니며 지상의 오염된 하늘 사이를 뚫고 먹이를 사냥한다. 각 도시 지하철의 세력은 함께 힘을 합치기보다는 병기를 차지하기 위해 서로 싸우고 있다.

이 게임에는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예전 콘텐츠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새로운 모드와 기능, 그리고 여러 게임플레이 환경이 개선된 작품으로, 60FPS의 차세대 비주얼을 통해 모스크바 지하철 세계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두 가지 고유한 플레이 스타일인 ‘스파르탄’과 ‘서바이벌’ 모드가 제공되며, HUD나 UI가 없는 환경에서 몰입해 플레이할 수 있는 레인저 모드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1,000원이다.

또 다른 신규 입점작 옵저베이션은 우주 정거장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들을 인공 지능 로봇의 눈으로 살펴보고 해결해나가는 독특한 방식의 SF 스릴러 게임으로, 노코드가 개발하고 디벨로퍼 디지털이 퍼블리싱하는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인공 지능 로봇 SAM이 되어 우주 정거장의 컨트롤 시스템과 카메라 등을 이용해 엠마 피셔 박사를 도와 우주 정거장에서 일어난 일련의 사건과 피셔 박사의 사라진 동료, SAM에 일어난 일을 파헤치게 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2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