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서비스로 순항 중인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052770)의 자체개발작 <천만의용병>이 전세계 영어권 및 대만지역의 iOS 버전을 10월 중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약 5억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확보한 글로벌 최대 메신저 ‘라인’과 <천만의용병>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10월 일본을 시작으로 동남아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6월 북미유럽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시장에 첫 도전장을 내민 <천만의용병>은 미국 구글플레이 내 전체게임부문에서 9위를 기록하고, 롤플레잉게임 부분에서는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이어 8월에는 대만홍콩지역에도 서비스를 실시하며 안정적인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이처럼 해외 안드로이드시장에서 존재감을 나타낸 <천만의용병>이 10월 중 전세계 영어권 국가 및 대만 지역의 애플마켓을 통해 국내보다 점유율이 높은 해외 iOS시장을 접수한다는 계획이다.

안드로이드와 iOS로 양분돼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은 해외에서는 주로 iOS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천만의용병>의 iOS출시로 글로벌 서비스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더불어 <천만의용병>이 ‘라인’과의 서비스 계약 체결로 안정적인 글로벌 이용자 확보 및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활로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해외 최대 규모의 모바일게임시장인 중국도 연내 서비스개시를 목표로 진행 중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이미 북미와 유럽, 대만 지역에서 경쟁력을 보인 <천만의용병>이 iOS 플랫폼 출시를 통해 서비스 저변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며”조만간 일본, 동남아, 중국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선보여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신규시장 개척은 물론 자사의 해외 서비스 노하우를 총동원해 <천만의용병>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