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브,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편입

수퍼브(공동대표 김선행·오민환)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방시혁·윤석준, 이하 빅히트)의 자회사로 편입되었다.

수퍼브는 음악 및 IP 관련 게임을 10년 이상 개발해온 전문 인력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회사다. 2016년 설립된 이후, 모바일 및 닌텐도 스위치용 리듬 게임 '피아니스타'를 전 세계에 출시했으며,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활용한 '유미의 세포들 with NAVER WEBTOON'을 출시한 바 있다.

수퍼브는 앞으로 빅히트 및 관계사들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을 제작하고, 문화예술 장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 개발과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SWC 2019, 유럽컵 그룹 스테이지 종료…본선 진출 8인 선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 유럽 지역 그룹 스테이지를 지난 17일 종료하고, 유럽컵 본선 진출자 8인을 최종 확정했다.

지난 아메리카컵에 이어 본선 라인업 정비를 모두 마친 이번 유럽컵에는 ‘SWC 2018’ 월드결선 및 유럽컵 본선에 진출했던 월드 랭커들이 대거 포진했다.

가장 먼저 유럽컵 진출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CHENE’은 마지막으로 선발된 ‘DGP’와 함께 지난 2017년부터 3년 연속 꾸준히 ‘SWC’에 도전해 온 유럽 지역 강자로, ‘SWC 2018’ 유럽컵은 물론 지역 대표로 월드결선 진출까지 경험한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다.

본선에 함께 오르는 ‘SEIISHIZO’ ‘BLU’ ‘LUCKY Q’ 또한 ‘SWC 2018’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유럽컵 본선에 진출해 지역을 대표할 선수로 주목 받고 있다.

더욱이 지난 6월 한-스웨덴 A매치에서 스웨덴 대표로 참가해 한국 팬들에게 친숙한 ’OBABO’와 더불어 ‘ROSITH’ ‘BAUS’ 등 올해 첫 출전해 신흥 강자로 급부상한 선수들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블리자드,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서울 종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 e스포츠 대회,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서울 대회가 사흘 간의 열전 끝에 막을 내렸다. 오는 23일에는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시즌 2가 이어진다.

이번 대회 우승의 주인공은 프랑스 출신 Théo “Felkeine” Dumont 선수로, 최종 결승전에서 같은 프랑스의 Martin “Zhym” Prêté 선수를 3:1 스코어로 제압, 최종 우승 트로피와 약 8만 8천 달러의 우승 상금을 차지했다.  우리 나라에서는 “Sooni” 남상수 선수가 8강에 올랐다. 

펄어비스, 게임스컴에서 ‘검은사막 플스4’ 론칭 행사 열어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검은사막 플스4)’의 론칭 파티를 오는 21일 유럽 최대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19(’ 기간 독일 쾰른에서 진행한다.

23일 ‘검은사막 플스4’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진행될 ‘검은사막 플스4 론칭 파티’는 ‘쾰른 하드락 카페’에서 열린다. 유럽 및 세계 각지에서 모인 게임 유저와 함께 인플루언서, 미디어, 파트너사 등이 참여한다. 

행사에는 검은사막 플스4 서비스 로드맵 발표, 개발자가 참여하는 QA 세션, 검은사막 플스4 시연, 현장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스레이브, 정식 출시일 8월 20일로 확정

보스레이브의 정식 출시일이 20일로 확정 공개되었다.

룽투코리아는 신작 ‘보스레이브’를 오는 20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정식 서비스는 3대 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을 통해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보스레이브는 빠른 성장을 중심으로 한 퓨전 장르의 판타지 무협 MMORPG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인싸총집합:학교대항전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두의마블’의 예능방송 ‘띵동~모마왔어요! 인싸총집합: 학교대항전(이하 학교대항전)’ 영상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띵동~모마왔어요!'는 ‘모두의마블' 관계자가 유튜버와 함께 이용자들의 게임 현장을 직접 방문해 '모두의마블' 대결을 펼치는 예능 방송이다.

‘학교대항전’편에서는 ‘모두의마블’ 출시 6주년을 맞이해 모집을 통해 선발한 참가 학생과 보물섬, 싱호, 슈기 등 유튜버들이 ‘모두의마블’ 퀴즈 및 미션 대결을 진행했다.

영상은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 ‘모마TV’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대교,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리’ 마무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대교 사회공헌실 CSV(공유가치창출)팀과 공동 주최한 4차산업혁명 대비 진로체험 캠프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리’를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유망 산업인 게임 및 1인 미디어 산업 분야의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포트나이트의 게임 제작 모드 ‘포크리’를 통해 게임 기획 및 제작하는 과정을 가족과 함께 체험함으로써, 4차산업 시대의 진로에 대해 심층 있게 이해하고, 부모와 자녀 간 게임에 대한 인식 격차 해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6월, 진로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들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에는 80가족이 참여했는데, 사전 신청에 총 344가족이 몰렸다. 

행사는 선정된 80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7월 13~14일과 8월 10~11일, 총 2회에 걸쳐 대교HRD센터(시흥)에서 무료로 진행됐다. 특히, 2회차에는 포항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의 다문화가족들 10가족이 초청돼 캠프에 참가했다.

캠프에서는 게임과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현업 종사자가 직접 ‘진로 토크 콘서트’를 열고, 일반인들이 정보를 얻기 어려운 현직의 구체적인 업무 소개와 진로 준비에 필요한 역량, 준비 방법 등을 공유했다. 

담원 게이밍 ‘캐니언’ 김건부, 2019 우리은행 LCK 서머 정규리그 MVP

라이엇게임즈 (한국 대표 박준규)가 6월 5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된 ‘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의 정규리그 MVP와 각 포지션별 KDA 1위 선수들을 발표했다.

정규리그 최종 MVP는 담원 게이밍 소속의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 선수의 차지였다. 젠지와의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 3세트에서 MVP로 선정되며 MVP 포인트 1,000점을 쌓은 김건부는 900점의 샌드박스 게이밍의 ‘서밋’ 박우태를 제치고 정규리그 MVP에 올랐다. 부상으로 500만원이 주어진다.

검은달, 문파 일러스트 공개

라인콩코리아(대표 LIAO MINGXIANG)는 중국 넷이즈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검은달’의 문파 일러스트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검은달’ 브랜드 페이지에서는 문파 일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바람처럼 휘몰아치는 검법을 구사하는 화산,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제압하는 무당, 치유사로서 가벼운 몸놀림을 가진 운몽, 거침없고 맹렬한 무공을 구사하는 스님인 소림, 치명적인 일격을 날리는 스타일의 암향, 체내 독성이 응고된 구슬로 적을 제압하는 청해 6개 각 문파의 특징을 일러스트로 미리 볼 수 있다. 

하스스톤 대작 예능, 울둠의 오아시스쇼 21일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울둠의 구원 출시를 기념해, 영상 선물이 찾아온다.  하스스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본방사수’를 미리 준비하는 팬들에게는 카드팩 등 추가 선물도 제공된다.

‘하스스톤 울둠의 오아시스쇼’는 총 4부작으로 구성되며, 21일, 22일, 28일, 29일 네 차례에 걸쳐 해당 일 오후 9시에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