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9단, 2019 상반기&올스타 선수 업데이트

NHN빅풋(대표 김상호)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9단이 오늘 상반기 선수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구9단이 2019년 한국프로야구 실제 기록을 기반으로 상반기 선수 310명과 올스타 48명 등 총 358명의 선수 업데이트를 실시한 것. 타자의 경우 최소 50타석 이상, 투수는 최소 10이닝 이상 투구 기록이 있는 선수에 한해 새롭게 적용됐다.

선수 업데이트와 동시에 2차 고유 특수능력도 추가 업데이트 됐다. 야구9단 유저를 대상으로 사전에 실시한 고유 특수능력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 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지난 8월 6일 1차(60명) 적용에 이어, 이번 2차 업데이트를 통해 나머지 49명이 새로운 능력을 부여받았다.

로스트아크, 길드 대전 콘텐츠 ‘실마엘 전장 요새전’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가 최대 32명의 유저들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규모 길드전 콘텐츠 ‘요새전’을 업데이트 했다고 28일 밝혔다.

요새전은 길드간의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실마엘 전장’의 신규 콘텐츠로 각 길드당 16명씩 최대 32명의 모험가들이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전투에 참가한 길드원들은 상대 진영 깊숙이 위치한 ‘실마엘’을 먼저 차지하거나 20분동안 더욱 많은 포인트를 획득하면 승리하게 된다. 

더불어, 길드관련 신규 시스템인 ‘용병 시스템’과 길드 성장 시스템도 도입되어 콘텐츠가 크게 확대된다. 이제 길드 소속이 아닌 모험가들과 소규모 길드도 길드대전이나 요새전이 시작되기 2시간 전부터 용병 게시판을 통해 길드전에 참전할 수 있게 되고, 길드전 관련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대규모 업데이트 ‘대양의시대’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의 ‘대양의시대’ 업데이트를 28일 진행했다.

‘대양의시대’는 지난 6월 ‘하이델 연회’ 간담회에서 공개했던 해양 콘텐츠이다. 

선박 시스템에 편의성을 높였다. 조선소에서 제작하던 기존 방식에 선박을 건조할 수 있는 ‘증축 시스템’을 넣어 유저들이 손쉽게 새로운 선박을 얻을 수 있다. 선박이 없는 유저를 위한 튜토리얼용 ‘바탈리 범선’도 제공한다.

더욱 넓어진 대양에 맞춰 웅장한 신규 선박도 추가했다. 가장 큰 규모의 ‘에페리아 중범선’은 좌현과 우현에 각각 함포가 9문씩 배치되어 한 차원 높은 화력을 지닌 선박이다. ‘점진’, ‘균형’, ‘비상’, ‘용맹’ 4종류로 구분되며 각 종류에 따라 선수상이 바뀌고 무게, 내구도, 속도 등 특징이 변경된다. 중범선은 무역선 또는 구축함을 증축해 획득할 수 있다.

‘에페리아 무역선’과 ‘에페리아 구축함’, ‘에페리아 고속정’을 추가했다. 무역선은 무역에 특화된 선박으로 ‘에페리아 경범선’을 증축해 획득할 수 있고, 구축함은 함포가 탑재된 전투 특화 선박으로 ‘에페리아 호위함’을 증축해 얻을 수 있다. 고속정은 운항 속도가 빠른 대신 상대적으로 내구도가 낮다.

대양에 조류와 풍향 개념도 넣어 규모가 큰 선박일수록 조류와 풍향의 영향을 적게 받으면서 원하는 목적지로 빠르게 항해가 가능하다. 커진 규모만큼 해양 몬스터들에 가하는 공격력도 강해 보다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X 아수라장’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에 보더랜드 3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포트나이트 X 아수라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X 아수라장’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맵의 파라다이스 팜스 근처 오아시스에 판도라 균열 구역이 생성됐다. 판도라 구역은 보더랜드 3의 판도라 행성을 똑 닮았으며, 판도라 행성의 규칙이 적용되는 곳이다. 플레이어가 판도라 구역에서 아무런 피해도 받지 않고 4초 이상을 머물게 되면 플레이어에게 보호막이 생성된다.

9월 10일까지 즐길 수 있는 판도라 콘텐츠 중 ‘판도라에 온 걸 환영합니다’ 도전을 완료할 경우, 아수라장 외관, 볼트 헌터 배너, 사이코 스프레이, 크렁크 버니 스프레이로 이루어진 도전 번들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상점에서는 사이코 밴딧 의상과 클랩트랩 애완동물, 사이코 버즈 도끼로 구성된 사이코 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현재 사전판매 중이며 오는 9월 13일에 출시되는 보더랜드 3을 구매할 경우 사이코 번들이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이미 포트나이트 상점에서 사이코 번들을 구매한 유저가 보더랜드 3을 구매할 경우에는 2,000 브이벅스가 지급된다.

신규 아이템으로는 ‘보호막 버블’이 추가됐다. 발사체와 폭발물 피해를 막는 거대한 버블을 만들어내는 보호막 버블은 30초간 지속된다. 바닥 전리품과 상자, 보급품, 자동판매기에서 입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대규모 길드전 ‘천공 아레나’ 베타 시즌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테라 클래식’이 28일 길드 콘텐츠 ‘천공 아레나’를 오픈했다.

신규 길드 콘텐츠인 ‘천공 아레나’는 각 길드에서 최대 25명의 길드원이 참여해 다른 길드와 승부를 겨루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길드장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30분간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천공 아레나’는 별도로 마련된 전용 맵에서 진행 가능하며, 각자의 진영에 있는 ‘넥서스’를 수호하면서 상대 길드의 ‘넥서스’를 파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외에도 맵에 존재하는 상대 방어탑이나 주요 건축물을 파괴하면 승리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다.

이번 ‘천공 아레나’는 서비스 안정성과 재미 요소의 검증을 위해 베타 시즌으로 오픈, 참여한 횟수만큼 모든 길드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베타 시즌 중 길드를 만들고 길드 레벨을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레드 다이아(게임 재화)’ 및 아이템을 증정한다.

야생의 땅: 듀랑고, 신규 ‘화산섬’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28일 왓 스튜디오가 개발한 ‘야생의 땅: 듀랑고’에 ‘화산섬’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화산섬’은 뜨거운 용암으로 가득차고, 화산 폭풍이 몰아치는 척박한 환경을 배경으로 한다. 캐릭터의 건강과 피로도가 빠르게 소모되어 적절한 장비를 착용하거나 온천으로 대피해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화산섬’에만 존재하는 새로운 동물을 사냥하여 신규 자원을 획득할 수도 있다.

또한, 불안정지수가 높은 지역에서 거대 동물 ‘티라노사우루스’가 첫 등장하며, 획득한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화산섬’의 개성이 담긴 신규 장비를 제작하고 건축물을 건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