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게임 개발자 직업 체험 프로그램’ 론칭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가 교육부의 진로체험 플랫폼 ‘꿈길’에 정식 진로체험처로 등록하고, 이에 특화 된 ‘스마일게이트와 함께하는 게임 개발자 직업 체험 프로그램(이하 게임 개발자 직업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4년간 창의 프로젝트 ‘시드(SEED)’, 창의 공간 ‘퓨처랩(FUTURE LAB)’ 운영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스스로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조성해오며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창의/창작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게임 개발자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론칭하게 됐다.

이번에 희망스튜디오가 자유학기제 특화 프로그램으로 개발한 ‘게임 개발자 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피지컬 컴퓨팅(physical computing)이 가능한 초소형 컴퓨터 ‘마이크로비트(Micro:bit)’를 활용해 간단한 코딩 작업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놀이를 통해 게임 개발자의 직무를 재미있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 됐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PC방 홈페이지 새롭게 개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PC방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PC방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유저 편의성을 개선을 위해 빠른 개편을 단행한 것으로 이벤트, 공지사항 등 게임 소식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업데이트 관련하여 글로벌 사이트를 함께 노출해 주요 이슈들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적 조회 사이트 OP.GG의 베타서비스도 시작됐다. 이는 각종 오퍼레이터(대원) 별 승률을 조회할 수 있는 것으로 자신은 물론, 유명 선수의 아이디를 검색하면 전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위 랭크 유저들의 리더보드도 공개된다.

여기에 8월 28일 오후 10시부터 9월 5일 오전 5시까지 집에서도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리 위크엔드(free weekend)’가 진행된다.

선데이토즈, ‘애니팡 터치’로 릴레이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자사의 ‘애니팡 터치’의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게임의 인기 캐릭터 모카와 삐요가 진행하는 ‘모카의 낚시왕’과 ‘삐요의 둥지 짓기’를 일주일 단위로 연이어 진행하는 릴레이형 이벤트다. 첫 주자로 등장하는 ‘모카의 낚시왕’은 유저가 퍼즐 플레이 등으로 획득한 미끼로 참다랑어, 연어, 상어 등을 낚아 무게의 총합으로 순위를 가리는 개인형 경쟁 이벤트로 9월 3일까지 진행된다.

이어 9월 4일부터는 유저 10명으로 구성된 1개 팀 유저들이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얻는 나뭇가지로 둥지를 만드는 ‘삐요의 둥지 짓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컴투스, ‘SWC 2019’ 지역컵 개막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이하 SWC 2019) 월드결선을 향한 실력자들의 진검 승부가 오는 31일(현지시각기준) 아메리카컵을 시작으로 본격 전개된다.

지난 7월부터 약 두 달간 예선 및 그룹스테이지를 통해 선발된 아메리카컵∙유럽컵∙아시아퍼시픽컵 진출자들은 오는 10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SWC 2019’ 월드결선에 오르기 위해 마지막 시합에 돌입한다.

오는 8월 3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OGN 슈퍼 아레나에서 열리는 아메리카컵을 시작으로, 9월 7일 프랑스 파리에서 유럽컵, 9월 28일 타이페이에서 아시아퍼시픽컵이 이어지며, 각 지역컵은 8강 토너먼트로 펼쳐진다.

더불어 경기 성적에 따라 각 지역컵 상위 1~3등에게는 2만 달러(한화 약 2,4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메달,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도 함께 제공된다. 월드결선에 진출할 최종 8인에게는 게임 속 닉네임 앞에, 자신의 실력과 존재감을 증명할 수 있는 ‘SWC 2019’ 엠블럼과 고유의 채팅색이 함께 부여될 예정이다.

완미세계,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 공개

퍼펙트월드는 완미세계의 시네마틱 CG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완미세계의 세계관을 미리 확인 할 수 있으며, 사운드와 함께 직업 및 캐릭터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완미세계는 총 3개의 종족과 5개의 직업군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도시를 건설하고 문명을 이끌어내는 인족에는 ‘전사’와 ‘법사’가 있으며, 완미세계의 동물들을 애완동물로 길들이며 다양한 형태로 변신할 수 있는 요족에는 ‘수인’, 신의 열매로 알려져있는 천족에는 ‘수호자’와 ‘궁수’가 있다.

완미세계는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중이며, 게임 공식사이트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링카,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위메이드트리 (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링카(대표 이정욱)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포괄적 파트너십을 28일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링카는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블록체인 월렛(전자지갑)의 편리한 결제 및 교환 서비스가 가능한 PG(전자결제대행)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이용의 가장 큰 불편함인 결제 환경 개선과 유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뜻을 모으고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블소 레볼루션, 첫 오프라인 대회 개최 예고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의 첫 오프라인 게임대회 일정과 정보가 담긴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은 신한은행과 제휴를 맺고 총 상금 3000만원이 걸린 ‘블소 레볼루션 X 신한SOL 레볼루션 챌린지’ 오프라인 게임 대회를 오는 11월 개최한다.

대회 종목은 ‘블소 레볼루션’의 ‘1대1 비무’(개인전)와 ‘4대4 용오름 계곡 전장’(팀전)의 2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대회 진행 방식은 9월 2일부터 10월 7일까지 온라인 예선전, 10월 26일 온라인 본선을 거쳐 11월 2일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 본선전을 연다.

라인게임즈, ‘퍼스트 서머너’ 글로벌 서비스 확대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28일 스케인글로브(대표 이슬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퍼스트 서머너’를 대만과 일본 안드로이드OS 및 iOS 마켓에 출시했다.

이를 통해 ‘퍼스트 서머너’의 서비스 지역이 글로벌 144개국으로 확대되며, 보다 다양한 글로벌 유저들이 원활히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글 및 영어에 이어 일본어와 중국어(번체) 서비스를 추가한다.

라인게임즈는 ‘퍼스트 서머너’ 글로벌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8월 29일부터 오는 4일까지 ‘영웅 등급’ 카드를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위크’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임 내 미션을 통해 ‘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어둠의 축제’ 이벤트를 10월2일까지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사전 예약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8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 중인 ‘달빛조각사’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연내 출시를 앞둔 ‘달빛조각사’는 게임 판타지 웹소설 ‘달빛조각사’ IP(지식재산권)를 최초로 활용해 제작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원작에 등장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 게임으로 구현했으며 소설 속 가상 현실 게임인 ‘로열로드’에 접속한 것 같은 경험을 유저들에게 제공한다.

‘달빛조각사’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카카오 사전 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즉시 선물하고, 게임 출시 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재화’를 제공한다. 그리고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보상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