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UE4Jam 코리아 2019’ 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국내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잼 행사인 ‘UE4Jam 코리아 2019’를 개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UE4Jam 코리아’는 국내 개발자들의 창의적인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개발 장려를 위해 마련된 게임잼 행사로, 올해의 주제는 ‘힐링’으로 결정됐다. 프로그래머나 아티스트, 기획자 등 직군에 상관없이 언리얼 엔진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팀으로 참여할 경우 최대 5인까지 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이번 ‘UE4Jam 코리아 2019’에는 기본 템플릿 이상의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면 어떠한 플랫폼의 게임이든 제출이 가능하다.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의 무료 콘텐츠를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고, 플랫폼의 구애 없이 모든 게임을 출품할 수 있다.

‘UE4Jam 코리아’에 참여를 원하는 개발자는 오는 9월 8일까지, 10일간 ‘힐링’이라는 주제를 잘 살려 프로젝트를 개발한 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실행 가능한 패키지 버전의 다운로드 링크를 에픽게임즈에 제출하면 된다.

컴투스 타이니팜, 대규모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타이니팜’의 ‘보석 같은 8주년의 추억’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8년간 타이니팜을 애용해온 유저들을 위해 특별 제작한 굿즈 증정, 한정판 캐릭터 제공 등 다채로운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먼저 오는 9월 19일까지 스페셜 쿠폰 2종이 들어있는 ‘타이니팜 8주년 벤&렌 텀블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텀블러는 ‘8주년 스페셜 패키지3’ 구매 유저 및 1~8주년까지의 기념 케이크를 모두 설치한 유저 등 총 550명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텀플러 속 스페셜 쿠폰으로는 지난 1년여의 이벤트 전설 동물 중 1마리를 랜덤 증정하는 ‘8주년 영롱한 알’과 게임 재화인 ‘벨’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지난 7월 유저가 직접 뽑은 ‘다시 만나고 싶은 보석 동물 투표’에서 1위로 선정된 ‘8주년 다이아몬드 나이트드래곤’도 공개된다. 해당 전설 동물 캐릭터는 ‘다이아몬드 나이트드래곤 알’ 혹은, 이벤트 럭키백에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며, 8주년 스페셜 패키지3를 통해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일정 기간 내에 해당 전설 동물을 획득한 유저에게는 한정판인 ‘8주년 그린 다이아몬드 나이트드래곤’이 선착순 증정된다.

이 외에도 미션을 통해 8주년 이벤트 동물 3종이 제공되며, 벨 사용에 따른 캐시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테일즈런너, 프론티어 팀 대항전 오프라인 대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여름방학 업데이트 테마인 ‘테일즈 프론티어’와 함께 시작됐던 ‘프론티어 팀 대항전’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17일부터 지난 13일까지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으로 진영을 나눠 치렀던 온라인 예선 결과 각 지역/진영별 최종 랭킹 32위에 오른 유저들이 참가한다. 스마일게이트는 본선에 앞서 지난 21일 참가 선수들의 명단을 발표하고 서울과 부산 대회 장소를 공지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 생중계 방송 채널을 오픈하고 모든 유저들이 대회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팀 대항전인 만큼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 유저들에게는 각 진영의 승패에 따른 보상도 지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과 부산 지역의 MVP로 예상되는 유저를 맞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유저들은 MVP 예측 게시판에 댓글로 응원하는 선수의 닉네임을 작성하면 된다. MVP를 맞힌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1만 보너스 캐시가 지급된다.

컴투스 ‘SWC 2019’ 공식 음원 뮤직비디오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이하 SWC 2019)의 공식 메인 테마곡인 ‘Let the War Begin(렛 더 워 비긴)’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에 30일 공개했다.

이번 ‘SWC 2019’ 공식 메인 테마곡 ‘Let the War Begin’은 ‘서머너즈 워’ 오프닝 음악을 샘플링해 힙합 사운드로 변주한 곡으로, 싱어송라이터 YNR(이날)이 참여했다. 특히 미국을 비롯해 해외 무대에서 활동하며, Mnet 예능프로그램 ‘쇼미더머니’에 출연한 힙합 아티스트 플로우식(FLOWSIK)이 직접 랩 가사를 쓰고 피쳐링으로 참여했다. 

공식 음원은 오는 31일(현지시각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아메리카컵에 앞서 온라인을 통해 공개됐다. 

넥슨, 판교 사옥서 ‘네코제8’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11월 30일과 12월 1일 이틀간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사옥에서 여덟 번째 ‘네코제’를 개최한다.

이에 앞서 넥슨은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아트워크 등 총 네 개 분야에서 유저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네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9월 24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하고, 25일 참가자 발표 후 28일 오리엔테이션을 연다.

특히, 이번 ‘네코제8’에는 임직원들의 창의성을 높이기 위한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인 ‘넥슨포럼’과 연계한 특별 교육과정이 개설되며, 넥슨 사옥의 주요 공간을 활용해 게임 속 퀘스트(임무)를 진행하는 관람객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신규 출시작 발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30일 미국 시애틀에서 진행되고 있는 팍스웨스트(PAX West)에서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신규 출시 타이틀들을 공개했다.

팍스웨스트에서 공개된 신규 타이틀은 와탐(Wattam), 노 스트레이트 로드(No Straight Roads), 매니폴드 가든(Manifold Garden), 슈퍼리미널(Superliminal), 우블렛(Ooblets), 알토 컬렉션(The Alto Collection), 에어본 킹덤(Airborne Kingdom), 이터널 실린더(The Eternal Cylinder) 등이다.

한편 이번 주 무료 게임은 셀레스트(Celeste)와 플레이데드의 인디 퍼즐게임 인사이드(Inside)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저니 투 더 새비지 플래닛(Journey to the Savage Planet), 맨이터(Maneater)가 사전구매작으로 추가되었으며, 테트리스 이펙트(Tetris Effect),  리벨 갤럭시 아웃로(Rebel Galaxy Outlaw)도 새롭게 입점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출시일 트위치 최고 동시시청자수 신기록 달성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이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 출시일 최고 동시 시청자수가 110만 명 이상에 달하며 게임 출시일 기준 최고 동시 시청자수 신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7개의 확장팩 이전의 모습으로 재구현한 게임이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은 지난 27일 전 세계적으로 출시됐으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게임 시간에 포함, 이를 보유하고 있으면 추가적인 비용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출시를 기념해 만렙 달성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오는 10월 6일까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에서 만렙인 60레벨을 달성하는 유저들은 추첨을 통해 특별히 제작된 ‘라그나로스 무선 충전 장패드’를 받을 수 있다. 관련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BIC 페스티벌 2019, 상세 프로모션 공개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진행되는 ‘BIC 페스티벌 2019’의 상세 프로모션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CJ ENM 다이아 티비 파트너 크리에이터 머독과 재넌, 이설, 따효니, 푸린, 잼미 6인이 출격한다. 6명의 크리에이터는 9월 7일과 8일, 양일간 이벤트 무대에서 인디게임 ‘퇴근길 랠리’, ‘Skybolt Zack’, ‘레트로폴리스’, ‘King-napping’, ‘온슬롯카’, ‘스컬’을 각각 소개함과 동시에, 근황 토크 및 팬들과 함께하는 게임 플레이 등을 통해 참관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BIC 페스티벌 2019는 행사장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스탬프 랠리 이벤트’ 상세 내용도 함께 공개했다. 스마트 스탬프 랠리는 스마트폰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티커 랠리 형태로, 크래프톤 부스 방문 후 이벤트 참여, 행사장의 BIC 캐릭터와 사진 촬영 후 SNS 공유, Talk to BIC 부스에서 이벤트 참여 등 3가지 특별 미션을 포함해, 총 20개의 스탬프를 찍으면 오큘러스 리프트, 커브모니터, 게이밍 사운드바 등을 받아볼 수 있는 응모권이 최대 3개까지 자동 발급된다.

미호요, 오픈 월드 게임 ‘원신’ BI 확정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원신’의 BI를 30일 첫 공개했다.

‘원신’은 ‘티바트’에서 펼쳐지는 오픈 월드 게임으로, 모바일과 PC, 플레이스테이션4 등 멀티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다.

이번에 공개된 BI에서는 가상의 세계 ‘티바트’의 신비로움을 살리기 위해 밤하늘에서 쏟아지는 별빛을 형상화했다. 

V4, 티저 사이트 오픈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V4(브이포)'의 티저(미리보기) 사이트를 열고 신규 영상을 30일 공개했다.

유저는 티저 사이트에서 ‘2019년 9월 3일’이라는 일정을 암시하는 문구와 신규 영상을 볼 수 있다. 신규 영상은 클래스가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순식간에 폭발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악마의 모습을 띈 ‘데빌체이서’로 바뀌는 과정을 담아냈다.

V4는 ‘히트’, ‘오버히트’ 등 전작을 통해 선보인 연출력을 더한 모바일 게임이다. 각기 다른 서버의 유저가 한 공간에서 만나는 ‘인터 서버’로 차별화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MMORPG 4종, 계정 보호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 4종(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이 ‘계정생존자’ 이벤트를 오는 9월 11일까지 진행한다.

‘계정생존자’는 유저의 계정도용을 방지하고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이벤트다. 엔씨소프트는 OTP(One Time Password), NC 인증기, 기기 등록 등 3종의 보안 서비스를 운영한다. 유저는 9월 11일까지 보안 서비스에 가입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는 군터의 선물 꾸러미 1(리니지), 은총쿠키(이벤트), 전장의 주문서 등(리니지2), [이벤트]미니카(아이온), 흑사풍 환영무기(블레이드앤소울)를 보상으로 받는다. 보상은 9월 18일부터 순차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