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 한국해비타트, 태국 취약 계층 위한 건축 봉사활동 진행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와 한국해비타트가 5일까지 태국 푸켓에서 현지 취약 계층을 위한 건축 봉사활동(글로벌 빌리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희망스튜디오와 한국해비타트의 협력 하에, 크로스파이어 라이브 개발 스튜디오 소속 임직원 140여명이 참여해 총 10채의 보금자리 마련을 목표로 태국 푸켓 현지에서 8월 31일부터 9월 5일까지 총 6일간 건축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를 위해 희망스튜디오와 한국해비타트는 이달 초 태국 푸켓에서 한부모 가정, 조손 가정 등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혜 가정 10세대를 선정했다. 특히 단순 주택 기부가 아닌 수혜 가정이 자립 의지를 갖고 살아 갈 수 있도록, 자신들의 집을 짓는 봉사활동에 수혜 가정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도록 했다.

건축 봉사활동이 종료 되는 5일에는 희망스튜디오와 한국해비타트 주최로, 건축 봉사활동에 참여한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들과 수혜자들이 만나는 자리도 마련된다. 

에픽게임즈, BIC 페스티벌 2019 참가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5일부터 8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진행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9(이하 BIC 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2015년 진행된 1회 BIC 페스티벌부터 매년 후원을 해 온 에픽게임즈는 올해 역시 후원사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현장 부스에서 참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에픽게임즈의 부스에서는 ‘에픽 온라인 서비스’와 인디 게임 타워 오브 아르카나(Tower of Arcana)를 만나볼 수 있다.

‘에픽 온라인 서비스’는 친구목록, 음성채팅, 업적 등 크로스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에 필요한 프레임워크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에픽 온라인 서비스’에는 에픽게임즈가 주요 7개 플랫폼에서 2억 5천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기반으로 포트나이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축적한 모든 기술과 노하우가 녹아있다.

타워 오브 아르카나는 국내 개발사 펜타비트가 개발한 덱 빌딩 로그라이트 게임으로, 덱 빌딩 요소와 실시간 전투가 결합한 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포커스온유 신규 캐주얼 의상 3종 무료 배포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포커스온유’의 신규 캐주얼 의상 3종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여주인공 ‘한유아’의 캐주얼 의상 3종을 무료로 배포하기로 결정 했다. 신규 의상 3종은 스팀, 오큘러스, 바이브포트, PS 스토어 등 게임을 구매한 플랫폼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유저들과 소통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기존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포커스온유’ 공식 트위터도 오픈했다. 공식 트위터를 통해 ‘포커스온유’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향후 개발 계획, 업데이트 사항 등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식 트위터 오픈을 기념해, 앞으로 10주 동안 매주 ‘포커스온유’ 한정판 굿즈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된다.

이펀컴퍼니, ‘이터(EATER)’ 사전예약 시작

이펀컴퍼니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이터(EATER)’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금일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시작한 ‘이터’는 신청자 전원에게 서리 정령용, 4레벨 홍보석, 4레벨 녹보석을 지급한다. 또한, 사전예약 기간 중 일정 인원을 달성할 때마다 강화석, 귀속 다이아몬드, 악마의 광장 입장권, 서리 정령용 조각 등 풍성한 추가 보상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이터’는 캐릭터를 육성해 용신 변신으로 대표되는 전투와 PVE 및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MMORPG이다. 

넥슨, ‘V4’ 27일 쇼케이스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V4(브이포)' 정식 출시에 앞서 프리미엄 쇼케이스를 27일 개최한다.

넥슨은 유저 70여 명과 인플루언서 30명, 게임 전문 기자단을 초청해 ‘V4’를 알릴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넷게임즈 박용현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콘텐츠 소개, 시연,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 정보와 함께 티저 사이트에 공개된 3분 40초 분량의 ‘리얼타임 원테이크 플레이’는 실제 게임 화면을 원테이크 기법으로 촬영한 신규 영상으로, 각기 다른 서버에 속한 유저들이 하나의 필드에 모여 펼치는 전투 장면을 담았다.

넷마블문화재단,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3일 오후 1시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에서 넷마블문화재단 서장원 대표,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및 본선 참가자 1,50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학생들의 온라인 올림픽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막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정보경진대회’ 및 ‘e스포츠대회’로 동시 진행되며,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종목에 따라 국무총리상과 장관상이 수여된다.

‘정보경진대회’는 로봇코딩을 비롯해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엑셀과 함께 중도·중복 장애학생(장애의 정도가 매우 심하고 장애가 두 가지 이상 중복해 있는 경우)이 참가하는 인터넷 검색 등 총 16종목으로 펼쳐진다.

‘e스포츠대회’는 ‘마구마구’(PC) 및 ‘모두의마블’(모바일), ‘펜타스톰’(모바일), ‘스위치 볼링’(중도·중복 장애학생종목) 등 총 11개종목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