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베이스, 상시 무료 요금제 신설 및 최대 1년 무료 프로모션 진행

NHN(대표 정우진)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가 상시 무료 요금제를 신설하고 오늘부터 연말까지 가입고객에 한해 최대 1년간 무료 프로모션이라는 정책을 실시한다.

게임베이스는 NHN의 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완성한 TOAST의 서비스 중 하나다. 구글, 페이스북, 애플 게임센터와 같은 글로벌 마켓의 표준 인증 및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탑(One-Stop)으로 제공하는 게임 플랫폼이다. 

NHN은 프로모션에 앞서 상시 무료 요금제와 최고 요금상한제 등 요금제를 신설했다. 그 동안 게임베이스는 누적 DAU(일 누적이용자수) 구간에 따라 1명당 18원씩의 이용 요금을 받았으나 이번 제도 개편으로 월 누적 30만 DAU이하 구간에 대해서는 ‘무료’ 혜택을 적용하고, 월 누적 265만 DAU를 초과하는 이른바 히트 게임에 대해서도 최고 요금을 초과하지 않도록 했다. 

기본적으로 랭킹과 푸시, IAP(인앱결제) 기능을 지원하는 게임베이스 가입 고객은 상담 후 신청을 하면 게임 출시 시점 기준 3개월간 무료 혜택이 있고, 추가적으로 앱가드와 로그&크래시 서치, 스마트 다운로더, CDN 등 게임에 필요한 TOAST 서비스를 골라 사용하기만해도 TOAST 서비스 1개당 게임베이스 3개월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게임 출시를 준비 중이거나 게임베이스 도입을 검토 중인 고객이 대상이며, 무료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하고, NHN의 게임 기술 컨퍼런스 무료 초대권과 전문 기술PM의 기술 컨설팅 역시 무료로 지원한다.

나선영웅전, 18일 정식서비스

웹젠(대표 김태영)이 오는 18일 자사의 ‘나선영웅전’을 국내 앱 마켓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웹젠은 5일 신작 ‘나선영웅전’의 공식 게임카페에 18일부터 시작되는 정식서비스 일정을 공지했다.

‘나선영웅전’의 정식서비스는 안드로이드와 iOS 2가지 플랫폼에서 동시에 시작된다. 게임이 출시되면 강력한 한국 영웅 캐릭터 ‘춘향’을 포함, 정식서비스 사전예약 접수는 출시 전 9월 17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한국 영웅 ‘춘향’은 ‘나선영웅전’의 국내 서비스를 위해 전용 제작한 한정 캐릭터다.

펄어비스, MS '엑스클라우드' 검은사막 시연 버전 최초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 '를 통해 검은사막 시연 버전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검은사막 클라우드 시연 버전은 지난 4일 SK텔레콤과 MS의 ‘5G기반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 간담회’에서 공개됐다.

현장에서 검은사막 클라우드 게임은 SK텔레콤의 5G 통신망을 활용한 MS 엑스클라우드 플랫폼에 엑스박스 게임 콘트롤러를 연결해 시연됐다.

엑스클라우드는 MS의 콘솔 게임기인 엑스박스의 대용량 게임을 별도 설치없이 스마트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이다. 지난 6월 미국에서 열린 E3 게임 전시회에서 첫 공개한 바 있다.

BIC 페스티벌 2019, 개막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9(BIC Festival 2019)’가 개막했다고 5일 밝혔다. BIC 페스티벌 2019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BIC 페스티벌은 2015년부터 매년 부산에서 열린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최종 전시작을 참관객들에게 선보이고, 참관객과 인디게임 개발사가 함께 어우러져 소통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다. 

완미세계, 캐릭터 일러스트 최초공개

퍼펙트월드는 자사 완미세계의 캐릭터 일러스트를 5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일러스트에서는 완미세계의 종족과 직업별 캐릭터의 모습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완미세계는 총 3개의 종족과 5개의 직업군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도시를 건설하고 문명을 이끌어내는 인족에는 ‘전사’와 ‘법사’가 있으며, 완미세계의 동물들을 애완동물로 길들이며 다양한 형태로 변신할 수 있는 요족에는 ‘수인’, 신의 열매로 알려져있는 천족에는 ‘수호자’와 ‘궁수’가 있다.

오버워치, 닌텐도 스위치용 ‘오버워치 레전더리 에디션’ 10월 16일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오버워치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인 ‘오버워치 레전더리 에디션’을 오는 10월 16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레전더리 에디션은 오버워치가 플레이 가능한 기존 플랫폼에서 현재 이용 가능한 최신 오버워치 콘텐츠와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를 모두 담고 있다. 이제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어도 31명의 오버워치 영웅을 게임 속 상황과 전략에 따라 선택, 캐주얼한 플레이부터 보다 경쟁적인 플레이까지 멀티플레이어 모드로 플레이하거나, 전세계를 배경으로 한 28개 전장에서 전장 목표를 두고 전투를 벌이게 된다.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어는 기본 내장된 자이로스코프 모션 조작 기능을 사용해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영웅을 플레이할 수도 있다. 플레이어가 닌텐도 스위치를 기울여 맥크리로 적들을 완벽하게 처치하거나, 전방을 향해 날아가는 D.Va를 조종하고, 겐지와 같이 재빨리 몸을 돌려 날아오는 투사체를 피할 수도 있다.

블리자드, 울둠의 구원자 시네마틱 주제가 스페셜 영상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울둠의 구원자 주제가를 가수 윤하의 목소리로 다시 입힌 스페셜 영상을 선보인다.

한편, 이번 스페셜 영상을 축하하기 위한 선물 이벤트도 시작된다.  5일부터 8일까지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 신청하고 댓글을 남긴 후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는 모든 팬들에게는 하스스톤 오리지널 카드 팩 하나를 선사한다.  

또, 전체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열 명에게는 가수 윤하의 친필 서명이 담긴 하스스톤 후드 티를 특별 상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하스스톤 공식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CFS 2019 로고 발표

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오는 12월 개최 예정인 CFS 2019 의 공식 로고를 발표한다고 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부터 신규 로고를 발표하면서 연도별로 색상을 달리하여 대회의 콘셉트를 보여주는 모습을 선보였다. 올해 진행되는 CFS 2019의 색상은 축제, 불꽃, 전투를 의미하는 ‘스페샤타이트 오렌지’로 선정했다.

CFS 2019는 최고의 영광을 차지하기 위한 유저들과 팬들과의 거리감 없는 축제를 만드는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 28일 게임 음악회 ‘국악외전<바람의나라X천애명월도>’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국악외전<바람의나라X천애명월도>’ 게임 음악회 개최를 앞두고 티켓 판매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립국악단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바람의나라’와 ‘천애명월도’ 내 음원을 국악으로 편곡한 20여 곡을 선보이는 자리로, 경기도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열린다.

28일 오후 2시, 5시 두 차례 공연을 실시하며 각 공연은 1부 ‘바람의나라’, 2부 ‘천애명월도’로 구성, 총 70분간 진행된다.

‘국악외전<바람의나라X천애명월도>’ 티켓은 9월 6일 오후 8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티켓 구매 시 ‘바람의나라’와 ‘천애명월도’ 게임 아이템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게임 유저를 대상으로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9월 15일까지, ‘천애명월도’에서는 9월 11일까지 각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 공연 기대평을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초청권을 제공한다.

X.D글로벌, ‘오늘도우라라’ 비공개테스트 오픈

X.D글로벌은 9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오늘도 우라라의 비공개테스트 소식을 알렸다. 오늘도 우라라의 비공개테스트는 6일부터 9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된다. 

오늘도 우라라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비공개테스트를 통해 인게임 문제, 로컬라이징 최적화 등 다양한 피드백을 유저들로부터 직접 수집하여 게임 오픈 전 퀄리티 업그레이드에 매진할 것이라 전하며 비공개테스트 다운로드 링크와 더욱 상세한 공지를 오늘도 우라라 공식 카페, 페이스북 팬페이지, 트위터 등 공식 SNS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라 전했다.

라이엇 게임즈, 추석 맞이 LoL 특별 이벤트 개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추석을 맞아 LoL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엔 꿀충전, 꿀송편, 꿀세일, 꿀스택!’을 주제로 추석 연휴 다음주인 9월 17일 오후 3시 59분까지 진행된다. ‘라이엇 포인트’ 충전 보너스 및 수수께끼 스킨 판매, 인기 스킨 할인 판매, PC방 특별 임무와 보상 제공에 이르기까지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10% 보너스 꿀충전’을 통해 RP를 충전하는 플레이어들에게 10%의 보너스 RP가 추가 지급되며, 모바일 상점에 한해 13,000RP를 충전할 수도 있다.

역할군별 스킨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수수께끼 꿀송편’도 판매된다. 암살자, 전사, 서포터&탱커, 마법사, 원거리 딜러 총 5종의 수수께끼 꿀송편 세트가 판매되며 세트 금액 대비 고가의 스킨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수수께끼 꿀송편 세트 구입 시 ‘송편 먹는 포로 아이콘’도 증정된다.

넥슨, ‘카스온라인 X 카트라이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실시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5일 실시한다.

9월 25일까지 ‘카스온라인’과 ‘카트라이더’에서 특정 미션을 달성하고 이벤트 포인트를 누적하면 ‘카트 콜라보 코스튬’ 3종, ‘다오 및 배찌 가면’, ‘다오 수류탄’ 등 ‘카트라이더’ 캐릭터로 제작한 특별 아이템과 함께 ‘무기 확정 상자’, ‘초월 클래스 확정 상자’ 등을 제공한다. 기간 내 이벤트 포인트 보상은 매주 갱신되며, ‘카스온라인’과 ‘카트라이더’ 합쳐 최대 30회까지 콜라보레이션 보상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