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9.18 수 19:04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리니지2M-달빛조각사, 사전 예약자 200만 돌파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9.06 16:35

TOAST, 의료정보보호시스템 인증 획득

NHN(대표 정우진)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토스트)’가 ISO27799(의료정보보호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ISO27799는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진료/처방기록, 검진결과 등 환자의 민감한 의료·개인 데이터를 적법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뜻한다.

TOAST는 국내/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금융 클라우드 안전성 평가 등 보안 인증 평가를 통해 민간, 공공, 금융 등의 분야에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리니지2M, 18시간 만에 사전 예약 200만 돌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6일 ‘리니지2M’이 사전 예약 2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엔씨(NC)는 5일 낮 12시 정각에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프로모션 시작 후 18시간 만에 사전 예약 200만을 달성했다. 역대 게임 중 최단 기록이다. 3일만에 200만을 넘어선 리니지M의 기록을 경신했다.

리니지2M 사전 예약은 게임 출시 전까지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와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행된다. 

검은사막, ‘지식재산의 날’ 대한민국 우수 게임 IP로 참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이 지난 4일 서울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 ‘제 2회 지식재산의 날’에 ‘우수 게임 IP’로 참가했다.

펄어비스는 ‘지식재산의 날’ 행사에서 대한민국 우수 게임 IP로 검은사막이 추천돼 참여하게 됐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를 활용한 굿즈를 전시하고 게임 영상을 상영했다.

검협, 그리고 전설, 사전예약 시작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검협, 그리고 전설’(이하 검협)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검협’은 정통 무협 세계관을 탄탄한 스토리로 담아낸 게임이다. 무림 최고의 검인 ‘담로검’을 둘러싸고 단가·천왕·당문·천인·아미·무당 등 여섯 문파에 얽힌 이야기를 담았다.

‘검협'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게임 예약 어플을 통해 가능하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은 출시 후 탈 것 등 게임아이템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넥슨, 오디션 e스포츠 리그 ‘슈퍼스타 서든어택’ 멘토 8인 선정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든어택’의 오디션 e스포츠 리그 ‘슈퍼스타 서든어택’에서 활약할 멘토 8인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멘토는 역대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에서 최고의 플레이로 활약한 선수 정현섭, 석준호, 강건, 조민원과 함께 FPS게임 전문 해설가 온상민, ‘서든어택’ 크리에이터 서정원, 손대한, 머더로 구성됐다.

이들 멘토는 2명씩 팀을 이뤄 ‘슈퍼스타 서든어택’에 숨은 고수를 직접 발굴하고 우승으로 이끄는 역할을 맡는다. 멘토 팀은 온상민, 강건의 ‘온드보이’, 서정원, 정현섭의 ‘스파르타’, 손대한, 머더의 ‘머 대나’, 조민원, 석준호의 ‘세컨드제네레이션’ 등 총 4개팀이다.

넷마블, ‘한가위 기념 이벤트 대축제’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추석 명절을 맞아 모바일 게임 10종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모두의마블'은 추석을 맞이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추석을 맞이해 새롭게 추가된 '윷놀이맵'에서 현금 100만 원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며 누구나 제한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또 10일부터 24일까지 접속만해도 총 3,0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광산'도 오픈한다.

'쿵야 캐치마인드'도 추석을 맞이해 이벤트를 선보인다. 10일부터 20일까지 출석만해도 최대 3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추석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일부터 16일까지는 친구에게 그림퀴즈를 통해 추석 메세지를 보내고 안부를 전하는 '쿵야톡' 이벤트도 진행하며 '쿵야톡'을 한번만 전송해도 50다이아를 지급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는 매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호감도, 경험치, 골드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블소 레볼루션'에서는 추석을 맞아 추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 '월묘'와 보유 시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는 신규 의상 '오색 단풍'을 추가했다. 또 ‘칠각 황옥’ 보석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추억의 뽑기판 이벤트 등 추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추석 기념 ‘윷놀이 이벤트’를 9월 11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다. 유저들은 매일 콘텐츠를 진행해 획득 가능한 윷놀이 기회를 사용해 윷을 던지고 장인의 징표, UR 등급 초월의 돌, UR 등급 특성의 돌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BTS월드’는 ‘추석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를 운영한다. 각 스테이지 클리어 시 이벤트 재화인 송편을 제공하며, 유저는 이를 모아 신규 5성 멤버 카드 등 아이템 및 게임 내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9월 5일부터 19일까지는 접속하기만 해도 날개, 꽃, 송편 등 각종 재화를 지급하는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9월 11일부터 16일까지 6일간 연속 핫타임을 운영하는 ‘추석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12일부터 15일까지 4시간에 한 번씩 무료로 보석, 골드, 송편 등 게임 및 이벤트 재화를 제공하는 ‘추석 아이템 무료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븐나이츠’는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유저들은 9월 5일부터 10월 첫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게임 내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음식으로 추석 차례상을 완성하고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하영의 추석상 차리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루비 200개와 4성 스페셜 영웅 소환권 등을 지급하는 추석 기념 푸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마블 퓨처파이트'에서는 한가위를 맞이해 9월 10일부터 19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매일 출석 이벤트 참여를 통해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참여 횟수에 따라 누적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길들이기'는 추석을 맞아 12일부터 15일까지 지정된 시간에 플레이 시 열쇠 차감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미션 달성 후 획득한 포인트로 윷을 굴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굴러윷 이벤트와 매일 다른 아이템을 선물하는 특별 푸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사만루2019'는 13일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5,000만 골드와 '확정 강화 랜덤 상자'를 증정한다. 또 11일부터 26일까지 일일미션 및 주말리그 등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기기만 해도 '선수팩' 및 '확정 강화 랜덤 상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교환소 이벤트'와 최대 '10강 국가대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성장의 여정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펜타스톰’은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영웅과 스킨 패키지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들은 매일 출석과 대전 3회 플레이 시 송편과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영웅과 스킨 패키지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신고 등을 통해 신뢰도가 깎이지 않고 100점을 유지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킹스레이드, 신규 업데이트 '소울웨폰' 사전예약 진행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킹스레이드'의 신규 업데이트 '소울웨폰'과 관련한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

사전예약 페이지에는 '킹스레이드'의 게임 소개와 대규모 업데이트 '소울웨폰'의 사전예약, 보상 및 혜택, 친구초대 이벤트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킹스레이드'의 새로운 업데이트 '소울웨폰'은 '전용무기의 영혼을 깨워라'라는 슬로건에 맞게 기존 무기 시스템을 뛰어넘는 새로운 콘텐츠로, 게임 내 이벤트 NPC로 등장한 바 있는 불멸의 신왕 '카인'과 함께 공개됐다. 

베스파는 '소울웨폰' 업데이트에 앞서 간단한 번호 입력을 통한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사전 신청 시 전용무기 선택권과 1천 루비의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친구 5명이상 초대시 2천 루비, 10명 이상 초대시 3천 루비를 추가로 제공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도 함께 이뤄진다.

프렌즈사천성,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 전격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넵튠(대표 정욱)이 개발한 '프렌즈사천성'이 6일,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실시했다.

‘프렌즈사천성'은 게임 출시 3주년과 추석을 맞이해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6일(금)과 20일(금), 양일부터 일주일간 ‘추석맞이 라이언 의상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으로 ‘한복 재료’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일곱 개의 의상 수집 시 추석 한정판 캐릭터인 ‘달토끼 라이언’과 ‘꽃도령 라이언’을 각각 획득할 수 있다.

또, 추석맞이 특별 미션을 진행해 미션 수행 시 한정판 ‘대감마님 라이언’ 획득 기회를 제공하며, '몬스터 타워' 개편을 기념해 11 스테이지를 클리어 한 이용자들에게 실물 ‘카카오프렌즈’ 경품을 선물한다.

이와 더불어, 3주년을 기념해 게임 내 콘텐츠인 ‘프렌즈 액자’와 신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추가했다.

달빛조각사, 사전 예약자 20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는 6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 중인 ‘달빛조각사’의 사전 예약자 수가 예약 오픈 9일 만에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MMORPG ‘달빛조각사’는 게임 판타지 베스트셀러 ‘달빛조각사’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신작이자 스타 개발자 송재경 대표가 선보이는 첫 모바일 MMORPG로, 소설 속 온라인 RPG ‘로열로드’의 세계관이 그대로 구현된 게임이다.

‘달빛조각사’는 지난 28일 사전 예약 시작 하루 만에 100만 명의 이용자가 예약에 참여했으며, 예약 시작 9일 만인 6일, 200만 명이 예약에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서버 선점 이벤트 역시 참가자가 몰려 처음 준비한 서버량을 세 배 이상으로 증설하기도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자 2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6일부터 16일까지 ‘달빛조각사’ 커뮤니티에 사전 예약자 200만 명 돌파 축전을 업데이트한 이용자 중 우수한 내용을 올린 이용자에게 별도로 준비한 선물을 제공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