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용병 업데이트와 함께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용병과 조력자는 ‘몽환서커스단’ 4인이다. 먼저 ‘밴시나’는 적의 무덤이 생성되면 도발과 방어력 증가 스킬을 발동하고, 적 무덤 개수에 따라 치명피해, 치명확률이 증가하는 5성 방어형이다. 서커스단에서 맹수 조련을 맡고 있는 마법마소녀이기도 하다. 그녀의 조력자 ‘돌로레인’은 오래된 왕국의 영애였으나 밴시나의 예속 주문에 걸려 조수 역할을 맡고 있다.

또 다른 용병 ‘쇼멘’은 4성 마법형으로 버프 없이 후방의 넓은 범위의 공격이 가능하다. 전설의 용병 도미너스 옥토 중 한명인 ‘아스모드’가 가장 아끼는 인큐버스이자 몽환서커스단장이다. 그의 조력자 ‘사이오나’는 아스모드의 명령에 따라 쇼멘의 조수로 활약 중이다.

이와 함께 브라운더스트는 추석맞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만해도 ‘승급의 별’, ‘명예점수’, ‘다이아’ 등이 지급되며 9월 13일 추석 당일에는 5성 용병 랜덤권이 추가로 주어진다. 

여기에 9월 15일까지 다이아를 사용한 확률업 용병과 조력자 계약 시 2명이 더 추가된 12명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봉인된 수정 동굴 던전이 요일에 상관없이 개방 된다. 또 9월 16일까지 골드와 슬라임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이 하루 4번 오픈 되고, 일부 아이템을 핫딜 가격에 제공한다.

검은사막, '크라투카 고대 유적'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에 신규 사냥터 ‘크라투카 고대 유적’을 선보였다.

‘크라투카 고대 유적’ 사냥터는 ‘하스라 고대 유적’ 내에 위치한 특정 문에 ‘흑정령의 발톱 조각’ 혹은 ‘해방된 절벽의 유적 석판’을 사용해 진입할 수 있다. ‘해방된 절벽의 유적 석판’은 ‘봉인된 절벽의 유적 석판’ 3개를 조합해 획득할 수 있다. 추천 공격력 250 이상이 필요한 사냥터이며, 몬스터 처치 시 신규 수정 ‘엘카르의 수정’을 얻을 수 있다.

기간 한정 콘텐츠 및 보상도 주어진다. 25일까지 PvE 콘텐츠 ‘피의 제단’의 난이도가 하향되며 금괴, 방어구 상자 등의 보상 획득 확률이 2배 증가한다. ‘피의 제단’은 유저 3명이 파티를 구성해 몬스터를 처치하고 성물을 수호하는 디펜스형 콘텐츠다.

추석 연휴 기간(12일~15일)에만 열리는 비밀의 만물상 ‘루엘’도 등장한다. 유저는 ‘루엘’에게 ‘에페리아 경범선’, ‘에페리아 호위함’ 등의 선박 도면과 선박 증축에 필요한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추석 달맞이와 사라진 절구통’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테일즈런너’가 추석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 ‘추석 달맞이와 사라진 절구통’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로얄럼블 맵 ‘절구통 쟁탈전’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한가위 이벤트 ‘절구통을 사수하라’가 시작됐다. 한가위를 맞아 꿀송편을 만들고자 ‘폴라리스’가 동화나라를 찾아왔지만, 떡을 만들기 위한 절구통이 사라지며 이야기가 펼쳐진다.

추석을 맞아 테일즈런너 신규 한복 컨셉의 ‘월하정인’ 복장 패키지도 추가됐다. 달빛 아래의 남과 여를 표현한 한가위 특집 복장 세트로, 부채 포즈가 포함돼 있다. 해당 패키지에는 남녀 모두 착용할 수 있는 복장 세트로 구성돼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점령전 ‘절구통 쟁탈전’ 맵이 추가됐다. ‘절구통 쟁탈전’은 5 대 5, 팀대전으로 진행되는 점령전으로, 절구 방망이와 떡 바구니로 상대를 제압하거나 거점인 절구통을 차지하면 된다. 

또한, 여름 시즌 업데이트 테마였던 ‘프론티어’의 최종 스토리인 ‘심판의 날’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동화 나라에 등장했던 검은 로브의 정체가 밝혀지며, 서로를 의심해왔던 앙리 3세와 엘림스 스마일, 카인의 의혹들도 밝혀질 예정이다. 

끝으로 ‘엘림스 스마일v2’와 ‘악마 카인’이 기사단 유닛으로 추가되며, 휴몽의 뽑기판으로 ‘슈가랜드 뽑기’가 추가돼 솜사탕 요정 펫, 핑크 솜사탕 머리띠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신규 슈퍼스킬 및 미니게임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슈퍼스킬과 미니게임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10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공개된 ‘전기표창’은 전방의 모든 캐릭터를 기절시키고 물방울을 터뜨릴 수 있는 방해형 슈퍼스킬이다. 해당 스킬을 활용해 대전에서 빈틈을 만들고 역전을 노릴 수 있다.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다오잡기’도 선보였다. ‘다오잡기’는 주어진 시간 동안 맵에 등장하는 다오를 최대한 많이 처치하는 콘텐츠로, 유저간 대결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보유 중인 캐릭터와 코스튬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의상실’ 시스템을 도입하고, 요리사 테마의 코스튬을 포함한 신규 치장 아이템 20여 종을 추가했다.

윈드러너Z, ‘대탐험’ 등장

조이맥스(대표 이길형)의 윈드러너Z가 10일 신규 콘텐츠 ‘대탐험’을 공개했다.

‘대탐험’은 유저의 계정 랭크 10을 달성하면 잠금 해제되며, 캐릭터, 타는 펫, 소환수, 유물을 조합해 만든 나만의 탐험대를 통해 달리기 모험을 펼치는 콘텐츠다.

달리기 모험을 시작할 때 자유롭게 지역을 선택할 수 있으며, 탐험대가 모험을 완료한 지역의 스테이지에 따라 골드는 물론, 루비, 크리스탈 등 다채로운 보상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캐릭터의 보호막 시스템이 새롭게 개편됐다. 기존의 보호막이 체력으로 변경되며, 장애물에 부딪혀 체력을 모두 소모하면 게임이 종료된다. 소모된 체력은 달리기 모험에 등장하는 물약으로 회복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