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희망학교 14-15호 개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가 국제구호개발 NGO 코피온과 몽골 내 소외지역 학교 2곳에 IT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통한 아동 및 청소년들의 콘텐츠 창의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희망학교(이하 희망학교)’ 14~15호를 개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몽골 희망학교 설립은 지난해 11~13호에 이어 두 번째로, 희망스튜디오는 아직 학교 내 IT 인프라가 부족한 몽골 현지 교육 환경을 고려해 14~15호를 추가 개소를 결정했다. 이에 5월부터 8월까지 희망학교로 선정 된 두 학교의 노후화 된 IT 교실 리모델링과 함께 최신 PC 교체, 인터넷 인프라 구축 등 전면 개보수를 실시 했다.

특히 희망스튜디오는 희망학교를 통해 아이들을 위한 IT 교육이 지속 될 수 있도록, 콘텐츠 창작 교육 및 몽골 과학기술대 IT 교육 봉사 동아리 연계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게임빌-컴투스, 2019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 실시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세계 시장을 무대로 활약할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게임빌-컴투스의 이번 공개 채용은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등의 개발 직군과 게임사업 및 마케팅, 경영관리, 플랫폼개발 등 분야의 인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10월 10일까지 공식 채용 홍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이 가능하며, 이후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필기 테스트와 면접 등의 채용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워게이밍, ‘월드 오브 워쉽’ 4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월드 오브 워쉽’의 4주년을 맞이하여 0.8.8 업데이트와 함께 4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각 10단계 군함으로 첫 승리 달성시 고급 화물이 지급되고 9단계 이하 군함들도 첫 승리시 특별 신호기, 기념일 위장 등 특별한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네 개의 지령을 모두 완수하면 무작위 6단계 프리미엄 군함이 포함된 보급 화물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영국과 미국의 10단계 전함 Thunderer와 Ohio가 새롭게 등장한다. Thunderer는 자매함 Conqueror보다 함포 구경이 크고 공격력과 명중률이 우수하며 재장전 시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Ohio는 457mm 함포 8문과 강력한 부함포를 지니고 있으며 재사용 시간이 짧은 군함 수리반 소모품을 사용하고 뛰어난 장갑을 지니고 있어 근거리와 중거리 전투에 적합하다.

또한 매 시즌마다 프리미엄 군함으로 교환 가능한 석탄을 최대 1만 개 획득할 수 있는 랭크 스프린트의 시즌 8과 시즌 9도 이어서 진행되고, 3대 3 전투를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랜 난투도 2회 진행된다. 이와 함께 시각 및 오디오의 개선, 금화로 구매 가능한 군함 추가로 확장된 무기고, 지도와 모드의 업데이트 등의 개선 사항이 적용됐다. 

오는 21일 새벽 1시에는 4돌 생일을 맞아 월드 오브 워쉽의 향후 계획을 발표하는 스트리밍 방송을 생중계한다. 방송 중에는 프리미엄 군함을 비롯한 선물이 제공된다.

아이온, 당신의카탈람 업데이트 기념 ‘2019 아! 놀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18일부터 ‘당신의 카탈람’ 업데이트를 기념해 ‘2019 아! 놀자’ 이벤트를 시작한다.

아이온 유저는 ‘당신의 카탈람’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신규 통합 필드 ‘붉은 카탈람(남부)’를 확인할 수 있다. 유저는 붉은 카탈람(남부)에서 종족 간 기지 점령전, 대규모 요새 점령전과 같은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8일부터 10월 16일까지 ‘2019 아! 놀자’ 이벤트 4종을 진행한다. 유저는 80레벨(만렙) 캐릭터인 ‘점핑 캐릭터(계정당 1회)’를 무료로 생성하거나 신규/휴면 유저에게 게임 초대 코드를 선물해 보상 받는 ‘온생은 80부터’를 확인할 수 있다. 

선물한 초대 코드가 등록되면 전설 변신이 가능한 ‘+10 궁극 장비 세트’, ‘데바 멤버십(30일) 할인권’ 등 보상을 얻는다. PC방 접속 시간(일간/누적) 및 인게임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찬스 티켓을 제공하는 ‘PC방 찬스 타임’도 확인 가능하다. 유저는 티켓을 모아 ‘+15 궁극의 고요한 흑깃 장비 풀세트 상자’, ‘전설 변신 계약서(10종)’, 최신형 데스크탑 등 각종 온/오프라인 보상에 응모할 수 있다.

오버워치, ‘바스티온의 브릭 챌린지’ 전설 스킨 증정 이벤트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8일부터 10월 1일까지 오버워치 유저 대상 ‘바스티온의 브릭 챌린지’ 전설 스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바스티온의 브릭 챌린지’는 오버워치 속 영웅을 테마로 제작한 특별 수집품을 무상으로 지급하는 게임 내 보상 이벤트로, 이번에는 전투 자동화 로봇인 바스티온을 주제로 삼았다. 

이벤트 기간 중 오버워치 플레이어는 빠른 대전, 경쟁전 또는 아케이드에서 3승을 거둘 때마다 플레이어 아이콘 2종(3경기 승리), 스프레이 2종(6경기 승리), 브릭 바스티온 전설 스킨(9경기 승리)을 차례로 획득한다.

7가지 개성 있는 외관용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하는 트위치 드롭스 보상 이벤트도 기획됐다. 한국을 포함, 전 세계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통해 이벤트 라이브 스트리밍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트위치 채널을 통해 함께하는 생방송 시청자들에게는 바스티온의 브릭 챌린지 전용 스프레이와 플레이어 아이콘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