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는 웹젠의 핵심 타이틀 ‘나선영웅전’이 18일부터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동·서양을 아우르는 판타지 세계관을 표방하는 나선영웅전은 고퀄리티의 일러스트와 아기자기한 SD 캐릭터를 강점으로 내세우는 등 수집형RPG의 트렌드를 따른다. 기존 뮤 IP(지식재산권)로 대표되는 웹젠의 색채와 크게 다른 분위기다.
  
특히, 춘향, 황진이, 도깨비 등 한국적인 요소가 가미된 캐릭터들은 기존 수집형RPG와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애플, 구독형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 출시
애플의 구독형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가 20일 정식출시 됐다.
  
가격은 월 6,500원이며, 100여 개 이상의 독점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첫 한 달은 무료 체험이 가능하며, 광고나 인앱 추가 결제가 없다. 또한 한 번 구독하면 가족 공유 기능으로 최대 6명이 이용할 수 있다. 

애플 아케이드는 iOS 13으로 업데이트한 이후 사용이 가능하며, iOS 13은 애플 아케이드와 함께 20일부터 제공된다.
  
더 게임 어워드 2019, 오는 12월 12일 개최
‘더 게임 어워드’가 12월 1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다.
  
더 게임 어워드는 게임업계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시상식으로, 매년 업계에서 주목을 받았던 게임을 선정해 분야별로 시상한다.
  
한편, 지난해 열린 더 게임 어워드에는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로 베스트 멀티플레이어상과 베스트 멀티 플레이어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베스트 온고잉 게임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조승래 의원, ‘게임중독’ ‘게임과몰입’으로 정비하는 개정안 발의
더불어민주당의 조승래 의원이 현재 법률에 쓰이는 게임과몰입·중독을 게임과몰입으로 정비해야 한다는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승래 의원실은 “현행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원인이 불명확한 게임중독이 법률 용어로 쓰인다. 게임과몰입으로 정정할 것을 개정안으로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또한 조 의원은 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 이용자의 회원가입에만 본인인증을 거치도록 하는 내용을 법안에 담았다. 
  
이 밖에도 자체등급분류한 게임물이 등급거부대상 게임물 등에 해당된다고 판단된 경우,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자체등급분류사업자에게 통보하고 등급분류의 시정·보완을 요구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된다.

성남시, 판교권역 게임 지역특구로 추진
성남시가 판교권역을 게임 콘텐츠 문화 지역특화발전특구로 추진한다.

성남시청에 따르면, 현재 판교권역을 게임 콘텐츠 문화 지역특화발전특구로 지정받을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 중이며, 사업명은 ‘성남 지역특화발전특구 추진’이다. 특구명칭은 ‘성남 게임 콘텐츠 문화특구(가칭)’다.

판교권역이 지역특구로 지정되면, 여러 가지 규제 특례를받을 수 있다. 성남시에 따르면, 출입국관리법에 관한 특례로 게임사 외국인 직원에 대한 체류기간 연장 및 사증 발급 절차가 완화된다.

또한 도로교통법 관련 특례로 e스포츠 대회 시 야외 행사 개최가 수월해지며,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특례에 따라 판교 내 게임 콘텐츠 거리 조성 사업 등이 가능해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