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시뮬레이션’ 발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유나이트 코펜하겐 2019’ 현장에서 ‘유니티 시뮬레이션’을 발표했다.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유니티 기반의 복수의 프로젝트를 대규모로 실행 가능케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지원되는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누구나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정확도가 높은 3D 환경에서 실행, 테스트, 검증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춰 크리에이터가 아이디어를 더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자동차, 게임, 로봇 등 시뮬레이션 작업이 필요한 산업 분야에서의 활용이 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유니티를 기반으로 제작하는 모든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컨셉 등에 널리 활용 가능하다.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우선 클로즈 베타 형식으로 제공되며, 신청 페이지를 통해 무료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 게임 연계 사회 공헌 프로젝트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드래곤스카이’에서 유저들이 함께 수행하는 공동 미션 이벤트를 통해 멸종위기에 처한 희귀 조류들의 후원에 나선다.

‘드래곤스카이’ 유저들은 게임에 접속해 드래곤 육성을 위한 ‘알 부화’ 플레이를 진행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드래곤스카이’는 별도의 플레이 없이 자동으로 알 부화가 진행돼, 게임 유저라면 누구라도 부담 없이 후원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들의 참여 횟수가 단계별 목표치에 도달할때마다 풍성한 게임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되며, 최종 목표까지 달성 시 컴투스에서 준비한 후원금 1천 만원이 세계적인 자연보전기관 ‘세계자연기금’에 기부된다. 해당 후원금은 멸종 위기 조류들의 생존을 위한 보호 및 구조활동과 서식지 복원 등의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제 33호 장애학생 '게임문화체험관' 개관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최근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 충청북도특수교육원에 33번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

개관행사에는 넷마블문화재단 서장원 대표 및 충청북도특수교육원 신사호 원장 을 비롯한 넷마블문화재단과 충청북도교육청 및 충청북도특수교육원 관계자, 장애학생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33호 ‘게임문화체험관’에 모바일과 태블릿은 물론 VR 체험장비와 레이싱 컨트롤러 등 다채로운 기기를 설치했다. 장애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신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신체활동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의 온라인 올림픽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충청북도 지역 예선대회 장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디즈니팝’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 개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디즈니팝’의 해외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행사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현지 타이틀 ‘디즈니 팝 타운’으로 일본 등 아시아 전역에서 사전 예약 행사에 돌입한 ‘디즈니팝’은 디즈니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이야기 전개형 모바일 퍼즐게임으로 지난 4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작품이다.

엔씨소프트, 2019년 신입사원 공개모집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9월 24일(화)부터 10월 7일(월)까지 2019년 신입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올해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게임 개발, 서비스 플랫폼 개발, Game AI, Speech AI, Vision AI, Knowledge AI, Language AI, AI 서비스 기획, 게임 기획, 게임 개발 관리(PM), 게임 QA, 게임 UX 기획, 게임 UX 디자인, Data Analysis(데이터 분석), Mobile Application, 게임 사업, 시스템 엔지니어, 구매, 브랜드 기획, HRM(Human Resource Management, 인사관리) 등 총 20개 부문이다.

채용 절차는 입사지원서 접수 및 서류 전형, NC TEST(인적성 검사 및 직무별 역량평가), 역량 면접, 인성 면접 순이다. 지원자는 10월 21일 서류 전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중순 경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