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 장르를 즐기는 유저들이 반길 만한 신작이 10월  등장한다.
  
PC와 콘솔에서 액티비전의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이하 모던워페어)가 출시되며, 모바일에서 텐센트가 개발 중인 콜오브듀티 모바일이 준비 중이다. 특히, 모던워페어는 8년 만에 돌아온 싱글 캠페인으로 원작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으며, 콜오브듀티 모바일은 시리즈 최초의 모바일 버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도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크래프톤의 로그라이크 미스트오버, 한빛소프트의 낚시게임 도시어부M 등 다양한 장르가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등장할 예정이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액티비전의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가 현 세대 최고의 그래픽과 퍼포먼스로 유저들을 찾아온다.
  
모던워페어가 가장 집중한 부분은 플레이에 미치는 모든 요소다. 인터페이스는 물론, 애니메이션, 총기의 무게나 형태 등 모든 요소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주력했으며, 캠페인과 멀티플레이어, 협동전 등 서로 다른 콘텐츠의 연속성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콘텐츠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캠페인이다. 모던워페어의 캠페인 시스템은 출시 8년이 지나 모든 요소가 현시대에 맞게 재구성됐으며, 유저는 도덕적인 판단이 어려운 독창적인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리즈를 대표하는 6vs6 대전 콘텐츠, 2vs2의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신규 콘텐츠 총격전, 협동전, 그라운드 워 등의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모던워페어는 오는 10월 25일부터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달빛조각사>

카카오게임즈의 4분기를 여는 타이틀, 달빛조각사가 출시일을 10월 10일로 확정했다.
  
달빛조각사는 동명의 원작 소설에 등장하는 스토리와 게임 판타지라는 설정을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모험가들의 꿈’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원작을 레트로 감성에 맞춰 표현하는데 주력했다.
  
메인 스토리로 구현되는 소설의 내용은 약 2권 분량이다. 유저는 원작의 큰 사건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원작의 주인공 위드와 서연을 비롯한 각종 캐릭터는 유저와 함께 사건을 풀어나가는 동반자 역할을 한다. 
  
오픈 스펙으로 선택이 가능한 클래스는 전사, 궁수, 조각사, 성기사, 마법사로 총 5종이며, 조각사는 무직 클래스로 전직하는 숨겨진 직업이다. 이 밖에도 로그라이크 방식으로 입장할 때마다 구조가 변형되는 20인 레이드, 생활 콘텐츠 하우징, PvP 콘텐츠(1대1 결투장, 1대 다수 기사단장 선발전)를 준비 중이다.
  
<콜오브듀티 모바일>

FPS 장르를 대표하는 시리즈로 전 세계에서 확고한 팬덤을 가지고 있는 콜오브듀티가 모바일로 등장한다. 시리즈 최초로 모바일 출시가 확정되면서 전 세계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콜오브듀티 모바일의 강점은 충실한 원작 구현이다. 누크타운(Nuketown), 크래시(Crash), 하이잭(Hijacked) 등 원작의 인기 있는 맵을 수준 높은 퀄리티로 구현했으며, 팀 데스매치, 수색 및 파괴, 프리 포 올(Free-For-All) 등의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그대로 이식했다.
  
이 밖에도 고퀄리티의 총기 모델링과 원작에 등장하는 스페셜리스트 등으로 팬들 기대할 만한 요소가 준비되어 있으며, 프레임 드랍 없는 환경을 구축해 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콜오브듀티 모바일은 10월 1일 출시될 예정이다.
  
<미스트오버>

크래프톤의 로그라이크 신작, 미스트오버가 오는 10월 10일 출시된다. 
  
미스트오버는 매번 새롭게 생성되는 던전과 시야를 제한하는 안갯속에서, 서로 다른 능력을 지닌 8가지 종류의 캐릭터를 활용해 생존과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획득해야 한다.
  
단, 정통 로그라이크와 마찬가지로 던전 탐험 중 사망한 캐릭터는 부활할 수 없기 때문에 유저들은 매번 새로운 전략으로 탐사에 참여할 필요가 있다.
  
한편, 미스트오버는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스팀 버전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도시어부M>

도시어부M은 채널A의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타이틀이다. 
  
도시어부M의 가장 큰 특징은 이경규와 장도연, 박진철 등 고정 출연진과 방송에 출연한 낚시 프로들이 캐릭터로 등장한다는 것이다. 또한 방송으로 공개된 자막과 문구 등을 활용해 연속성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오픈 스펙으로 110여 종의 어종과 50군데의 출조지를 선보일 계획이며, 도시어부 방송을 기준으로 36회차까지 게임 내 구성된 상태다. 이 밖에도 방송에 나왔던 특정 물고기를 잡아 미션을 수행하는 방송모드와 유저 간 PvP가 가능한 대결모드, 다른 유저와 함께 진귀한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협동모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