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서밋 2019 프리미엄’ 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전문 개발자를 위한 행사인 언리얼 서밋 2019 프리미엄을 오는 10월 16~17일, 양일에 걸쳐 경기도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언리얼 서밋’이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세미나라면,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은 현업에서 개발 업무에 종사 중인 전문 개발자들을 위한 언리얼 엔진 세미나로, 참가 대상인 전문 개발자들에 맞춘 수준 높은 강연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 장소 역시 현업 개발자들이 가장 많이 근무하고 있는 판교에서 개최된다.

올해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은 지난 2015년 첫 행사 이래 최초로 이틀에 걸쳐 개최되며, 에픽게임즈 내 전문가들과 외부 전문가들이 세션을 맡아 아트와 프로그래밍을 일자별로 나눠 각 5개씩 총 10개의 강연이 진행된다.

리니지2M, 첫번째 영지 ‘글루디오’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6일 ‘리니지2M’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글루디오’ 영지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글루디오’ 영지는 다양한 모험가들이 교류하는 항구 도시다. 유저들이 리니지2M에서 가장 먼저 만나게 될 여행의 시작점이기도 하다.

유저는 3D로 구현된 ‘글루디오’ 영지를 감상할 수 있다. ‘글루딘 마을’과 ‘개미굴’ 등 13개 핵심 지역의 상세 소개도 영상과 그림으로 살펴볼 수 있다. ‘여왕 개미’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몬스터와 NPC에 대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다.

유저는 공식 홈페이지 내 ‘월드맵’ 메뉴의 ‘월드 텔레포트’를 통해, 리니지2M의 이야기가 전개될 ‘아덴’ 월드 전역의 지도를 확인할 수 있다. 이중 ‘글루디오’ 영지에 대한 내용이 가장 먼저 열렸다. 엔씨(NC)는 순차적으로 영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멀티플레이어 베타 최대 규모 달성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베타가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 PC 등 3개 플랫폼 합산 최다 유저, 최장 시간 플레이 및 최고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 콜오브듀티 게임 역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12일부터 23일까지의 연이은 2주 주말 동안 진행된 이번 베타를 통해 수백만 명의 게이머들이 모던 워페어를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했다. 이번 베타에는 게이머들이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및 PC까지 플랫폼에 관계없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 기능이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최초로 적용됐다.

샷 온라인, ‘20회 골프 축제’ 진행

웹젠은 26일 ‘샷 온라인’의 점검 시간을 갖고, 오는 10월 17일까지 최강자를 가리는 ‘샷 온라인 경쟁전’과 회원들이 퀘스트 참여로 풍성한 보상을 획득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20회 골프 축제’를 시작했다.

우선, 10월 3일 오후 3시까지는 ‘개인 경쟁전’이 진행된다. 회원들은 게임 내 콘텐츠 참여로 ‘개인 경쟁전 티켓’을 수집해 NPC 케리드웬에게 제출하면 랭킹에 따라 1~10위까지 ‘보너스 캐시 20만원’, ‘보너스 캐시 10만원’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포인트 달성 단계에 따라서는 ‘특수 강화석’, ‘찍어진 럭셔리 티켓 주머니’ 등 게임 아이템 교환도 가능하다.

개인 경쟁전이 종료된 후부터 10월 10일 오후 3시까지는 ‘길드 경쟁전’이 열린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길드 경쟁전 티켓’을 모아 제출하면 1~5위까지 길드에 ‘보너스 캐시 50만원’ 등의 보상을 받고, 길드 경쟁전 역시 포인트 달성 단계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10월 17일 오후 3시까지 ‘서버 경쟁전’이 진행된다. 수집한 ‘서버 경쟁전 티켓’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며, 승리한 서버에는 축제 종료 이후부터 1주일 동안 ‘경험치 20% 상승 버프’와 ‘최상급 18홀 패키지’가 지급된다.

또한 3주간 진행된 경쟁전 포인트를 모두 더해 각 서버 별 1위를 차지한 회원은 ‘골프 축제 그린(또는 레드)자켓’과 ‘2차 명품 클럽 1종’을 보상으로 받는다. 2~3위 회원들은 ‘2차 명품 클럽’을 받을 수 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15주년 소장판, 10월 12일 한국 판매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출시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5주년 소장판의 한국 판매 계획을 오늘 공개했다. 우리 나라에서는 오는 10월12일부터 총 1,515개의 소장판이 오프라인 행사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 5월 전세계적으로 처음 공개된 소장판은 라그나로스 스태츄와 순백의 탈것, 아제로스 마우스패드, 오닉시아 핀, 멋진 아트워크 등 구성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30일 게임시간도 포함되어 있다.

블리자드, ‘제품 후기 이벤트’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약 2주간, 전국 8개 일렉트로마트 블리자드 기어존에서 자사 공식 굿즈(상품)를 구매하고 리뷰를 남기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블리자드 상품들을 선물로 제공하는 ‘제품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오버워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블리자드를 대표하는 IP(지식재산권)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를 테마로 제작한 스태츄, 피규어 및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1개 이상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품 구매 후 일렉트로마트 내 블리자드 기어존 현장 사진과 구매 아이템 사진 및 리뷰를 ‘#블리자드기어존, #제품후기이벤트, #오버워치 또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또는 네이버 블로그에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23명의 당첨자에게는 오버워치 레고, 오버워치 너프 라이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최신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 소장판, 파치마리 이어폰, 리퍼 렌티큘러 액자 등 오버워치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주제로 한 경품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60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은 26일 ‘메이플스토리’ 국내 서비스 6000일을 맞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요술램프에서 메이플 월드로 나온 ‘요정 웡키’의 기억을 되찾는 ‘요정 웡키의 요술램프’를 10월 9일까지 진행한다. ‘오르비스행 비행선’, ‘행복한 마을’, ‘설귀도 낚시터’ 등 추억의 맵에서 제공되는 미션을 수행하면 ‘경험치’, ‘마일리지’, ‘소원 보상’, ‘스페셜 훈장’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10일차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6000일 기념 텀블러와 오르카 피규어 경품 추첨에 자동 응모된다.

또, 서비스 6000일이 되는 10월 1일에는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6000일 축하 파티 의자’를 지급한다. 10월 7일까지 이벤트 의자에 6000초 동안 앉아 있으면 ‘6000일 경험치 보따리’와 ‘6000일 축하해 데미지 스킨’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미스트오버, 체험판 배포 시작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이 개발하한 미스트오버의 체험판이 26일부터 배포된다. 아울러 지난 번 발표하였던 패키지판의 출시일을 2020년 1월 23일로 공개했다.

26일부터 배포되는 체험판은 지난 9월 12일 배포되었던 타임 트라이얼 체험판과는 달리 시간 제한 없이 제품판의 일부 컨텐츠를 동일한 구성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타임 트라이얼 체험판에서 나온 유저들의 피드백이 반영되어 보다 개선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뮤 온라인H5, ‘한가을 감사 페스티벌’ 실시

웹젠은 오늘(9월 26일) ‘뮤 온라인H5’의 점검 시간을 갖고 ‘복귀 환영 이벤트’와 ‘신규 선물 이벤트’, ‘특별 응원 이벤트’ 등 풍성한 아이템 보상과 혜택을 주는 ‘한가을 감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먼저, ‘복귀 환영 이벤트’가 시작된다. 9월 26일 기준 14일 연속으로 게임에 접속하지 않았던 25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업적 포인트’를 2배로 받을 수 있다. 길드 기부는 20% 할인되고 한정으로 판매됐던 고급 아이템 구매 제한이 초기화되며, 자동사냥 경험치가 최대 3배까지 증가하는 등 빠른 캐릭터 육성을 지원한다.

또한, ‘복귀선물’과 ‘활약선물’ 보상도 지급한다.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대 7일간 ‘구매 제한 갱신권’과 ‘공격/생명 원석’ 등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매일 지정된 퀘스트를 완료해 얻은 포인트로는 ‘구매 제한 갱신권’과 ‘미스릴 상자’를 포함해 ‘2배 경험치 물약’, ‘젠’ 등의 ‘활약선물’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에픽세븐, 2019 뉴욕 코믹콘 행사 참가 발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오는 10월 3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2019 뉴욕 코믹콘 현장에 부스를 열고 북미 유저들과의 소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에픽세븐은 지난 8월 서울에서 개최된 ‘2019 코믹콘 서울’에 이어 2번째로 코믹콘에 참여한다. 행사장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한 46평의 대규모 부스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부스는 에픽세븐에 등장하는 소품을 이용해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아트 원화 및 루나 피규어가 전시되는 전시공간, 코스프레팀의 공연이 펼쳐지는 코스프레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시연존 등의 구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크레이지아케이드, 18주년 기념 ‘힙할버스데이’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레이지아케이드’의 18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 ‘힙할버스데이’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서비스 초창기 ‘크레이지아케이드’의 클래식한 분위기를 재현하고 원활한 접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게임화면을 개편했다. 이와 함께 예전에 인기 있었던 콘텐츠와 게임 아이템을 선보이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월 23일까지 초창기 판매했던 레트로 아이템을 담은 ‘힙트로 선물상자’와 다양한 할인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힙할 상점’을 운영한다. 또 ‘힙할버스데이’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된 쿠폰코드를 상점에서 입력하면 게임 아이템 18종이 포함된 ‘18주년 게임팩’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동안 유저들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출시된 ‘백후우랑이 아바타’, ‘버블힐캅스 물풍선’, ‘달빛요정 빵빠레’ 아이템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10월 2일까지 ‘보물찾기’ 모드에 3회 이상 참여하면 ‘크리스탈 물풍선’, ‘배찌 물풍선’ 등 힙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힙할! 보물상자’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10월 16일 ‘크레이지아케이드’의 18주년 기념일에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에게는 경험치 8배 증가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