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제 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게임엔진사 단독 참가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제 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게임엔진사로 유일하게 참가해 세션과 부스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유니티는 유니티 및 영화 산업 관계자들이 진행하는 세션을 통해 유니티를 활용한 영화 제작 기술 및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며, 유니티 부스에서는 유니티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니티 세션은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찾아볼 수 있다. 먼저 준스픽쳐스와 웨일즈 인터랙티브에서 유니티 기반으로 제작된 영화 사례를 소개하는 ‘분기형 네러티브: 미로속의 길’ 세션이 10월 5일 오후 5시부터 영화의전당 시네마운틴 6층에서 진행된다. 10월 6일 오후 7시부터는 같은 공간에서 ‘2019 베니스 국제영화제 초청작이자 유니티 기반의 VR 애니메이션 Feather 사례를 소개하는 세션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10월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할리우드 영화 제작 동향: 실시간 영화 제작 기술; 게임엔진 기반의 영화 Previz와 가상 프로덕션 시스템 소개’ 세션이 벡스코 제2컨벤션 이벤트룸에서 진행되며, 사전 시각화 기술 및 국내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 현장에서는 유니티 기반 작품들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2019 베니스 국제영화제 베스트 VR상 수상작인 The Key, 2019 선댄스 영화제 뉴 프론티어 부문으로 소개됐던 Gloomy Eyes 등의 작품들을 찾아볼 수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캐서린 풀 보디’ 콜라보레이션 30일 실시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가 ‘캐서린 풀 보디’와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30일부터 오는 10월 17일까지 ‘캐서린 풀 보디’의 주요 캐릭터인 연인 캐서린, 바람둥이 캐서린과 린이 ‘데스티니 차일드’에 새롭게 등장한다. 유저는 콜라보 캐릭터 3종과 장비, 스킨 및 소울카르타 2종을 레이드 퀘스트와 미션패스 등의 경로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시프트업은 이번 콜라보를 기념한 이벤트를 오는 10월 17일까지 진행한다. 레이드 보스에 도전해 5성 연인 캐서린을 비롯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아이템을 수집하여 보상으로 교환하는 콜라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브라질 2019 세부 내용 발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최근 마무리된 각 지역별 크로스파이어 프로리그 우승팀과 이에 준하는 성적을 거둔 팀들이 격돌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브라질 2019’의 세부 내용을 30일 밝혔다.

CFS 인비테이셔널 브라질 2019는 오는 10월 12일에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엑스포 센터 노르테(EXPO CENTER NORTE,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브라질 최대 게임 쇼인 ‘브라질 게임 쇼 2019(이하 BGS 2019)’와 연계돼 메인 무대에서 대회가 치러진다.

대회는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지며 3위 결정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으로 승부를 결정짓는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3만 달러이며, 트위치와 유튜브 및 중국 내 인터넷 방송을 통해 영어와 포르투갈어, 중국어 등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할로윈 이벤트 ‘최초 감염자 모집’ 시작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개발 스튜디오 쿠키런(대표 김종흔)이 개발하는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할로윈 이벤트 ‘최초 감염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할로윈 이벤트 ‘최초 감염자 모집’은 쿠키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해당 이벤트 영상에 ‘좋아요’ 누르기, 영상 댓글에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게임 사용자 ID 남기기 미션을 오는 10월 7일 오전 10시까지 모두 수행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내달 11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좀비맛 쿠키’ 신규 스킨을 선물할 예정이다.

챔피언 스트라이크, 구글 피쳐드 선정

투핸즈게임즈(대표이사 김준영)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챔피언 스트라이크’가 구글 플레이 글로벌 피쳐드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챔피언 스트라이크’는 한국어와 영어를 포함한 총 12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모든 유저들이 단일 버전의 게임에 접속하여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원 빌드 방식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챔피언 스트라이크’는 구글 피쳐드 선정을 기념하여 10월 3일까지 3그레이드에 도달한 모든 유저들에게 ‘스톤 상자’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으며, 최근에는 3명의 크리에이터들과의 콜라보 영상을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2019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헬스 프론티어 세미나’ 개최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한국바이오협회와 공동으로 30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국내 주요 제약/바이오 기업 및 미국 존스홉킨스 의대 교수진 등을 초빙해 ‘2019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헬스 프론티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바이오 산업 육성 위해 전략 투자를 단행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대표들과 글로벌 최고 의대로 손꼽히는 존스홉킨스 의대 교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특강과 토론을 통해 바이오 분야의 새로운 인사이트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본 행사를 주최한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남기문 대표,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연사로 초빙 된 존스홉킨스 의대 교수진들의 특강이 진행 됐다.

특강 종료 후에는 국내 최고 유전자분석 회사인 마크로젠 양갑석 대표이사와 발테드 시퀀싱 대표 겸 존스호킨슨 의대 발리나 도슨 교수가 ‘정밀유전자분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라이엇게임즈, LCK 인포그래픽 공개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 박준규)는 지난 6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 ‘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의 방송 및 경기 기록들을 30일 공개했다.

2019 LCK 서머는 지난 스프링 스플릿에 이어 2015년 LCK 출범 이래 국내 최고 시청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결승전과 정규리그의 국내 온라인 최고 동시 시청자 평균은 각각 51만 3천여명과 16만 6천여명으로, 지난 스프링 당시 세워진 2015년 LCK 출범 이후 최고 기록인 46만여명과 15만 9천여명을 다시 한번 뛰어넘었다.

정규 리그 90경기의 온라인 최고동시시청자 수 평균은 국내 약 16만 6천여명, 해외 약 47만 5천여명으로 국내외를 합치면 약 64만에 달한다. 2019 LCK 서머의 온라인 최고동시시청자 기록은 8월 31일 ‘SK텔레콤 T1’과 ‘그리핀’ 간 치러진 결승전으로, 국내 약 51만 3천여명, 해외 약 240만 7천여명을 합쳐 약 292만을 기록했다.

넥슨, ‘네코제8’ 참가 아티스트 대상 오리엔테이션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8일 여덟 번째 ‘네코제(넥슨콘텐츠축제)’ 참가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주요 프로그램과 준비사항을 안내했다.

지난 28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사옥에서 열린 네코제8 오리엔테이션에는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아트워크 등 총 네 개 분야에서 선발된 유저 아티스트 80여 명이 모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네코제8 참가 아티스트에게는 넥슨 임직원들의 창의성을 높이기 위한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인 ‘넥슨포럼’과 작년 10월 업무 협약을 맺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의 참가 기회를 각각 제공한다.

넥슨은 네코제 프로젝트 일정, 창작물 검수 가이드라인, 참가자 혜택 등 안내 교육을 진행한 뒤 마지막 순서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열고 메이플스토리 인형(돌의 정령), 워터볼, 아케인리버 OST CD 등 인기 네코제 상품을 선물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워킹데드’ 콜라보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워킹데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클래식 모드에서 탑10 진입 달성 누적 수에 따라 상자 교환권 조각 3종,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치킨 메달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횟수 누적 달성 시 워킹데드 시리즈에서 ‘데릴 딕슨’이 타는 오토바이 스킨(영구제)을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여러 워킹데드 콜라보레이션 기념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사이퍼즈, ‘사이퍼즈 한데이’ 개최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사이퍼즈’에서 유저 창작물 공유의 장 ‘사이퍼즈 한데이’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사이퍼즈 한데이’는 유저가 직접 제작한 ‘사이퍼즈’ 굿즈를 현장에서 ‘사이퍼즈’ 유저들과 공유하는 행사로, 총 43개팀이 부스에 입점해 스티커, 쿠션, 향수, 액세서리, 노트 등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얼리버드 티켓 구매 유저 300여 명을 비롯해 총 1,000여 명의 유저가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으며, 행사 시작과 동시에 여러 부스에는 물품을 구매하기 위한 줄이 이어져 조기 매진을 기록했다.

웹젠-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코딩 캠프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청소년 교육지원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 성남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첫 번째 코딩 캠프인 'SW메이킹 캠프'를 개최했다.

웹젠과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이 함께 준비한 이번 캠프는 '코딩의 재발견: 생활안전'이라는 주제로 9월 28일부터 9월 29일까지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 열렸다. 온라인 접수로 모집한 성남시 초등학생 40명이 참여해 코딩의 원리를 익히고, 응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SW메이킹 캠프'의 세부 프로그램들은 그동안 이뤄졌던 코딩 이론 교육을 심화한 '문제중심학습'에 중점을 두고 구성됐다. 먼저, 생활 속의 불편사항과 개선점을 인지하는 '주제인식'과 코딩이 필요한 사례를 찾아보는 '탐색활동'을 통해 코딩에 쉽게 다가가는 시간을 준비했다.

또한,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주변의 사물을 활용해 코딩의 원리를 익히는 '언플러그드' 활동이, 고학년을 위해서는 게임과 로봇을 실제로 만들어보는 과정의 '마이크로비트' 활동이 진행됐다. 

이후 웹젠은 첫 번째 'SW메이킹 캠프'를 시작으로 일반 청소년과 사회적 배려 청소년 등을 포함해 폭넓은 범위에서 캠프 참가자를 모집하고, 캠프의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