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콘솔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라이브 서버 도입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콘솔 라이브 서버에 4.3 업데이트 및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통해 엑스박스원과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들은 플랫폼 구분 없이 같은 매치 메이킹 풀에 매칭되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콘솔 4.3 업데이트로 신규 성장형 시스템 ‘생존 마스터리’가 도입됐다. 유저들은 각 매치에서 자신의 생존 스킬을 확인하고, 생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각 플레이에 대한 상세한 리뷰를 통해 자신뿐만 아니라 팀원들의 전투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성과를 다른 유저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PUBG ID도 추가됐다. PUBG ID에 표시되는 네임 플레이트와 엠블럼, 포즈 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신규 총기인 펌프식 더블배럴 산탄총 DBS도 추가됐다. 보급 상자를 통해서만 지급되며, 최대 14발 장전할 수 있고 초당 2발을 발사한다. 

마블 퓨처파이트, 피닉스 파이브 두 번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엑스맨 피닉스 파이브를 테마로 하는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사이클롭스’, ‘콜로서스’, ‘엠마 프로스트’의 피닉스 파이브 유니폼이 공개된 가운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매직’과 ‘네이머’에 피닉스 파이브 신규 유니폼이 각각 새롭게 추가되었다. 넷마블은 신규 유니폼 출시를 기념해 전체 유니폼의 40%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7일간 진행한다.

또한, 뮤턴트 영웅인 ‘매직’의 잠재력 개방 기능이 도입됐다. 유저들은 기존 영웅인 ‘키티 프라이드’, ‘레이첼 서머스’, ‘키드 오메가’, ‘사이클롭스’와 함께 ‘매직’의 잠재력을 개방해 성장시킬 수 있다.   

서든어택, ‘서든패스 시즌2: 히어로’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일 ‘서든어택’에 ‘서든패스 시즌2: 히어로’를 시작하고, 틱톡커 ‘엘리나(리나대장님)’를 신규 캐릭터로 업데이트했다.

이번 ‘서든패스 시즌2: 히어로’로 랭크전, 영토전, 생존모드 시즌전이 10월 2일부터 12월 12일까지 동시에 진행된다. 퀘스트를 완료해 ‘패스 티켓’을 획득하고 ‘서든패스’ 레벨을 올리면 시즌2 전용 히어로 무기 선택권(영구제) 3종, 히어로 캐릭터 세트(영구제), 승리 연출 포즈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서든패스’ 최고 레벨 50을 달성한 후 히어로 캐릭터 세트(영구제)를 착용하고 단계별 챌린지 퀘스트를 모두 완수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유저 닉네임이 새겨진 골드카드를 제공한다. 상점 아이템에 ‘서든패스 시즌2 점핑팩’과 ‘패스 티켓’이 추가 판매되며, 레벨을 높이는 데 필요한 ‘패스 티켓’ 개수가 조정돼 이전보다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한편, ‘서든어택’에 리나대장님으로 불리는 한국 틱톡커 ‘엘리나’가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다. ‘엘리나’ 캐릭터는 특유의 개성을 담은 감정 표현 3종과 함께 캐릭터 세트 효과를 갖는다.

나선영웅전, 신규 영웅 ‘도가비’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나선영웅전’에 신규 한국 캐릭터를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2일 ‘나선영웅전’ 공식 커뮤니티에 한국형 신규 영웅 ‘도가비’의 일러스트와 배경 스토리, 주요 스킬 구성 등을 공개했다.

세 번째 한국 영웅인 ‘도가비’는 최고 희귀도인 ‘UR등급’ 영웅으로 ‘중원’ 세력에 속해 있다. 전래동화나 민담에서 비상한 힘과 재주로 인간에게 심술궂은 장난을 치는 ‘도깨비’를 토대로 탄생했으며, 방망이를 무기로 사용해 근거리의 적 캐릭터에게 물리 피해를 주는 캐릭터다.

특히, ‘도가비’는 공격할 때마다 최대 3회까지 공격력이 증가하고 오의를 사용하면 상대방을 1턴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아군 턴이 시작될 때 체력을 회복하거나 사망 후에도 상대에게 물리 피해를 주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해 ‘탱커’로서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한국형 신규 영웅 ‘도가비’는 3일부터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하둠의 영역 월드 우두머리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하둠의 영역 월드 우두머리 레이드’를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하둠의 영역 월드 우두머리 레이드에는 어둠의 힘을 사용하는 ‘하둠: 크자카’와 ‘하둠 : 격노한 빨간코’가 등장한다. 하둠 월드 우두머리 레이드 완료 시 발란 무기 파편, 발란 방어구 파편, 경험의 서를 보상으로 받는다.

발란 장비 파편 10개가 확정 지급되는 ‘하둠 월드 우두머리 이벤트’와 함께 ‘발란의 증표 이벤트’를 10월 3주차까지 진행한다. ‘발란의 증표’는 하둠의 영역에 등장하는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으며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영광의 길 휘장 시즌 3’도 시작한다. 유저는 ‘영광의 길’에서 강력해진 휘장을 얻을 수 있다. ‘영광의 길 휘장 시즌 3’ 기념해 특별 출석 이벤트를 10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는 영광의 길 추가 입장권, 신화 등급 수정 상자, 고대의 석판, 토벌 추천서, 블랙펄 등 출석 보상을 받는다.

10월 2주차까지 ‘특별한 흑정령 의뢰 이벤트’도 진행한다. 흑정령의 특별한 의뢰를 완료하면 다량의 토벌 추천서, 고대의 석판, 유물 파편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액스, 신규 레이드 콘텐츠 ‘차원의 틈’ 업데이트

넥슨은 2일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스’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차원의 틈’을 업데이트했다.

최상위 유저를 위한 고난도 PvE 던전 ‘차원의 틈’은 총 4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각 스테이지는 순차적으로 목표물 보호, 중간 보스 처치, 목표물 파괴, 최종 보스 처치 등의 미션을 가지며, 미션을 완수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차원의 틈’은 입장 횟수에 제한없이 4명부터 최대 8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 클리어 기록은 주간마다 초기화된다. 골드, 루비, 에메랄드 등 기존 재화와 함께 각성 재료 및 각성 장비를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