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4 목 12:03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BTS월드,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및 트라하, 업데이트 계획 발표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10.04 18:18

신 천상비, ‘천상비Day’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가 ‘천상비 데이’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천상비 데이’는 숫자 ‘1003’에서 착안하여 매년 10월 03일을 ‘천상비 데이’로 정해 유저들과 함께 기념하는 날이다.

‘천상비 데이’를 맞아 혜택을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총 4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 ‘수호령(반가워용)’, ‘반가운천삼’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상자 아이템을 증정하고, 매주 1회 신규/복귀 참여자 수에 따라 전 서버에서 능력치 2배 성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게임에 접속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주어지는 ‘천삼’으로 ‘2차 용린기 무기’, ‘삼대장도안’, ‘무사복’ 등의 상위 아이템과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

이벤트 던전도 오픈된다. ‘삼 많은 섬’ 던전에서 몬스터 사냥과 주어지는 임무를 달성하면 ‘회수된삼’과 소소한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으면 천삼데이 상점에서 ‘괘상자(제작)’, ‘신선과’, ‘흑혈공’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7일 출석시 ‘천상복권’, ‘환영비단’ 등이 포함된 ‘7일 day 출석함’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천삼장비를 대여할 경우 천삼 아이템 4종을 지원한다.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갤럭시 라이브 챔피언십 2019’ 한국 대표 선수 선발전 개최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사커스피리츠’(개발사 빅볼)가 글로벌 대회인 ‘갤럭시 라이브 챔피언십 2019’의 한국 대표 선수 선발전을 개최한다.

‘갤럭시 라이브 챔피언십’은 사커스피리츠 유저들끼리 서로 실력을 겨루는 실시간 대전 콘텐츠로, 지난 9월 3일부터 24일까지 사전 참가자를 모집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북미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대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기존대비 많은 유저들이 참가를 희망했다.

컴투스는 신청자 중 라이브 시즌 성적을 기반으로 상위 8명의 참가자를 선정해 10월 5일과 12일에 한국 대표 선수 선발전을 진행한다. 일정별로 4명씩 참가자를 나눠 리그전을 치르며, 각각 최종 1, 2위에 오른 총 4명의 선수는 오는 12월 개최되는 오프라인 파이널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번 선발전은 각 경기일 오후 6시부터 트위치 및 유튜브를 통해 글로벌 생중계될 예정이다.

바둑AI ‘한돌’, 국내 남녀 1위 프로기사와 페어 매치 출전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는 한게임 바둑은 자사가 자체개발한 바둑AI HanDol(한돌)이 ‘2019 강남바둑페스티벌’에서 국내 남녀 1위 프로기사와 페어 매치에 출전한다고 4일 밝혔다.

강남구와 강남문화재단, 한국기원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2019 강남바둑페스티벌’은 바둑이 집중력과 사고력 발달에 좋은 생활체육임을 강조하고, 바둑경기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10월 6일(일) 오후 1시에 서울 강남구 코엑스 동측 광장에서 열린다. 

주요 이벤트 행사로, 한 시대를 풍미한 서봉수 9단과 유창혁 9단의 레전드 매치에 이어 국내 남자랭킹 1위 신진서 9단과 국내 여자랭킹 1위 최정 9단의 맞대결이 펼쳐지는데, AI 한돌과 기사가 각각 한 팀이 되는 이른바 ‘페어 매치’로 진행하게 된다.

이 페어 매치는 한게임 바둑 대국실과 한국기원 바둑TV로 생중계된다. 

카밤,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5일, 카밤이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마블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우스’라는 진영 개념을 도입해 유저들이 팀을 이루어 전투를 펼치는 것을 핵심이다. 

출시 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 밸브와 스팀 국내 PC Café 라이센스 계약 체결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밸브(대표 게이브 뉴웰)가 서비스하는 스팀의 국내 PC방을 대상으로 하는 스팀 PC Café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플레이위드는 스팀의 PC방 프로그램 중 한국지역으로 확장을 담당할 예정이다. 그리고 양사 협의를 통해 PC Café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콘텐츠 구축 등과 함께, 한국형 스팀PC방 관련된 상품 개발을 진행해 빠른 시일 내 오픈할 예정이다. 

R2, ‘가을 맞이 이벤트' 시작

웹젠은 2일 ‘R2’의 정기 점검을 진행하고, 가을맞이 이벤트를 통해 R2의 회원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R2의 회원들은 2일부터 17일 정기점검 전까지, 전체서버에서 몬스터 처치 시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을 통해 '하늘을 여는 상자'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개천절 기념 퍼즐 수집 컨텐츠 '하늘이 열린 날'과 '잊혀진 한글 상자'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한글날 기념 퍼즐 수집 컨텐츠 '새로운 역사의 시작'을 즐길 수 있다. 개별 보상을 모두 획득한 경우, 그룹 보상으로 ‘주화 주머니(4개 묶음)’ 1개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2일 임시점검 이후부터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포인트 존’ 추가 포인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퍼즐 수집 컨텐츠를 통해 획득한 '하늘을 여는 상자'와 '잊혀진 한글 상자'의 획득 수량이 13개 이상인 캐릭터를 보유한 계정 전원에게 1,000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2일 임시점검 이후부터 10일 정기점검 전까지 전체서버를 대상으로 GM노트 댓글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총 2가지의 이벤트가 진행되며, 첫 번째로, 보유한 캐릭터명의 의미와 작명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으로 10명을 뽑아 1만 이벤트 캐시를 지급한다. 두 번째로 외국어로 된 R2의 스킬, 아이템, 몬스터 이름을 한글로 지어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10명을 뽑아 1만 이벤트 캐시를 지급한다.

트라하, 첫 번째 유저 간담회 열고 업데이트 계획 발표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트라하’의 첫 번째 유저 간담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초청된 유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데이트 방향성 발표를 비롯해 퀴즈 이벤트, 질의응답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모아이게임즈 이찬 대표가 무대에 올라 신규 무기 클래스 ‘낫’, 신규 서버 ‘루세나’, 신규 사냥터 ‘그윈델의 성소’ 등을 소개했다. 이 밖에도 신규 솔로 던전 및 필드 보스 추가, 신규 영웅 및 전설 펫, 유니콘 탈것, 의상 등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업데이트는 오는 10월 17일 진행된다.

다음으로 유저들이 사전에 작성한 질문 및 건의사항을 ‘던전’, ‘PvP’, ‘길드’ 등 주제별로 소개하고, 개발진이 직접 현장에서 유저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BTS월드,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BTS월드(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 출시 100일을 기념해 117일까지 게임 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에서 ‘정장’ 테마의 방탄소년단 멤버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100일 기념 이벤트 뽑기’를 진행한다. 멤버별 1장씩 총 7종의 4성 카드가 새롭게 추가되며, 이벤트 뽑기를 통해 기존 카드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100일 기념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게임 내 재화인 보석 100개 등 매일 새로운 보상을 지급한다. 또, 10월 7일까지 진행하는 ‘100일 기념 푸시 이벤트’에서는 매일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친밀도를 100씩 추가 지급한다.

이 밖에, 10월 3일부터 7일,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게임 내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 11월 개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을 즐기는 선수들이 자국의 명예를 걸고 승부를 펼치는 국제 대회,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을 개최, 오는 15일부터 12월 23일까지 4주에 걸친 열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 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우리 나라를 비롯 전 세계 32개국에서 대표 선수들이 초대된다.  올해 2019 마스터즈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선수 한 명 그리고 하스스톤 커뮤니티에서 그 동안 쌓아온 점수 그리고 기여도를 기준으로 블리자드가 초청하는 한 명 등, 국가 당 두 명씩의 대표 선수가 선발된다.

선발된 선수들은 11월 15일부터 총 4주의 주말 동안 온라인에서 승부를 펼치게 된다.   총 75,000달러의 상금이 걸린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 대회의 경기는 실드 페이즈가 적용된 5전 3승제 정복전 방식의 국가 대항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