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레이드 ‘사계의 군주 아포피스’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사계의 군주 아포피스’를 오픈했다. ‘아포피스’는 ‘어둠의 군주 벨리알’, ‘역병의 사도 페인’의 뒤를 잇는 신규 레이드 보스로 사후 세계를 지배하는 군주다.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어둠 심판자의 장비 세트’와 ‘어둠 군주의 장비 세트’를 얻을 수 있으며 ‘드래곤 버스터 파츠’를 강화할 수 있는 ‘드래곤 버스터 파츠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위 동료 ‘세트’가 최초로 등장했다. 세트는 ‘오시리스’와 연적으로 ‘이시스’를 두고 삼각관계를 형성하는 캐릭터이며 ‘악의 파멸자’라는 별명을 가졌다. 일반 공격 시 보스를 제외한 적의 버프 1개를 제거하고 암흑의 기운이 증가한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2019 KBO 선수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프매’는 이달 초 막을 내린 2019 KBO 정규리그의 경기 결과 및 각 구단 별 선수들의 공식 기록을 기반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유저들은 올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을 게임에서 새롭게 영입할 수 있다. 

더불어, 신규 구단 창단 시 선택할 수 있는 핵심 선수 및 FA를 통해 영입할 수 있는 선수 범위 모두에 새롭게 추가된 2019 선수가 적용됐다. 

브라운더스트, 시스템 개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브라운더스트’에서 대규모 시스템 개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용병 확정 획득 시스템이 추가됐다. 기존에는 5성 및 전설 조력자만 확정 획득이 가능했으나 시스템 적용을 통해 전설 계약, 5성 마일리지 계약, 5성 신규 및 기존 용병에서도 확정 획득이 가능해진다.

또 영혼장비 마일리지를 통한 선택권 시스템도 선보였다. 영혼장비 계약 시 소모한 골드에 따라 영혼장비 마일리지를 획득하게 되고, 일정 마일리지를 모으면 선택권이 제공된다. 영혼장비 마일리지 선택권을 사용하면 모든 5성 용병의 영혼장비 중 하나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다.

시스템 업데이트와 함께 조력자 4종도 새롭게 추가됐다. 5성 방어형 ‘글레이시아’의 조력자 ‘아이샤’, 5성 공격형 ‘크리스티나’의 조력자 ‘캣시’, 4성 방어형 ‘이리스’의 조력자 ‘멜로디아’, 3성 마법형 ‘마리아’의 조력자 ‘로렌시아’가 그 주인공이다.

이 외에도 ‘봉인된 수정 동굴’ 던전은 요일 별 입장 제한이 사라져 원하는 동굴에 언제든 입장이 가능해지고, 승리 가능 횟수 충전에 필요한 다이아 수량이 하향 조정, 승리 가능 횟수 충전 기회는 증가됐다.

유저 보상도 확대됐다. ‘New 30days festival’을 통해 신규 유저는 물론 기존 유저도 고대주화 1,500개, 5성 스킬북 18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출석, 일일 미션, 결투장/신성 결투장 명예점수 등의 모든 반복 보상도 상향됐다. 더불어 ‘도미너스 옥토 미션’이 ‘전설 용병 특별 미션’으로 변경되어 달성 조건의 난이도는 완화되고, 지급되는 보상은 고화 주화 1,000개에서 1,500개로 증가된다.  

그라비티,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첫 번째 업데이트 실시

그라비티가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정식 서비스 이후 처음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는 ‘서버 아레나’를 비롯해 ‘모험가 등급 시스템’, ‘신기 시스템 내 속성단 기능’, ‘일일 미션 레벨 시스템’ 등 총 4종류의 콘텐츠 추가와 더불어 서버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핵심 콘텐츠인 ‘서버 아레나’는 유저들이 다른 서버 캐릭터와 매칭되어 PVP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매월 1일과 15일, 2차례에 걸쳐 랭킹 결산이 이루어진다. 랭킹 결산에서 1위부터 3위까지의 유저는 명예의 전당에 랭커로 등록되며 유저들은 등록된 랭커에게 경배 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결산된 랭킹에 따라 크로스 서버 아레나 포인트가 차등 지급되며 포인트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각 수치에 맞는 보상 패키지를 수령할 수 있다.

조건에 맞는 정예 도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등급을 획득하는 ‘모험가 등급 시스템’, 아이템으로 신기를 성장시키는 ‘속성단 기능’, 일일 미션으로 올린 일일 미션 레벨에 따라 전투력 보너스를 얻는 ‘일일 미션 레벨 시스템’ 등도 추가했다. 

로한M, 길드하우스 업데이트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서비스 중인 ‘로한M’이 길드하우스 등 새로운 길드 시스템과 함께 관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길드하우스는 길드만의 특별한 공간을 제공하는 길드 시스템으로 길드하우스 내 편의성과 커뮤니티 등이 강화되었다.

길드하우스는 길드레벨에 따라 총 4단계 등급 외 공성전 승리를 가진 길드가 누릴 수 있는 성 전용 하우스까지 총 5종류를 제공한다. 길드하우스는 보다 편한 방문과 교류를 위해 게임 내 별도의 버튼을 터치하여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길드하우스 내에서 길드만이 누릴 수 있는 콘텐츠인 길드 던전, 보스 던전, 성 전용 던전을 단계별로 포털을 이용해 현장에서 바로 입장이 가능하는 등 편의성을 더했다. 특히 던전 별로 몬스터를 길드원들과 사냥을 통해 조합석, 액세서리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로한M은 금일 길드하우스 업데이트와 함께 10월 중 신규 종족인 데칸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킹스레이드, 신규 영웅 '상냥한 전달자 레하트나' 공개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에 신규 영웅 '상냥한 전달자 레하트나'가 추가됐다.

제국의 악기공인 '레하트나'는 물리 속성의 사제로, 아군을 회복시키고 일정 시간 보호막을 형성하는 등 사제로서의 뛰어난 능력과 함께 임의의 아군 4명의 모든 사용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시켜주는 스킬을 지녔다.

이와함께 소울웨폰의 2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소울웨폰은 클라우스, 글렌위스, 세리아 등 총 10종으로, 신왕의 신전을 통해 해방 강화할 수 있다.

10월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이한 코스튬 콘텐츠와 이벤트 던전도 생성됐다.

오르벨 왕성 중심가에는 본격적인 할로윈 축제에 앞서 2018 할로윈 이벤트 던전이 재연되었으며, 미르르, 레피, 미트라 등 8명의 영웅들의 깜찍한 할로윈 코스튬도 추가됐다. 다음 정기 업데이트에서는 2019 할로윈 던전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테일즈런너, 2019 개발자 감사제 2탄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테일즈런너’가 ‘2019 개발자 감사제’의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신규 맵 7총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개발자 감사제는 총 3탄으로 준비된 이벤트로 지난 달 25일부터 한달 간 신규 맵 15종을 선보이게 된다. 이후 게임 내 스페셜 이벤트 채널을 통해 ‘감사제 리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리그에서는 래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최종 순위에 따라 스페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두 번째 업데이트에는 ‘달타령 랜덤’ 등 7종의 신규 맵과 감사제 2탄 캡슐을 통해 획득 가능한 ‘프로젝트’ 코스튬 아이템 등이 추가됐다.

새로 추가된 신규 맵은 ‘달타령 랜덤’, ‘두근두근 천공의 섬’, ‘분노 폭발’, ‘초스피드 익스트림’, ‘초스피드 시력풀가동’, ‘도망가!!’, ‘우리땅이야’ 등이다. 유저들은 해당 맵들의 누적 플레이 횟수에 따라 이벤트 페이지에서 감사제 코인 등 추가 보상을 지급 받는다.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사이버 펑크 콘셉트의 ‘프로젝트’ 복장 아이템도 추가됐다. 유저들은 감사제 캡슐 기계를 이용해 ‘프로젝트 비비’, ‘프로젝트 미미’ 등의 펫과 ‘프로젝트 고글’, ‘프로젝트 워치’, ‘프로젝트 부스터’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지난 여름 테일즈 프론티어 테마에서 선보였던 ‘주사위 보드판’을 정식 콘텐츠로 추가했다. 이에 따라 유저들은 공원에 있는 휴몽 NPC를 찾아가 언제든지 보드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서든어택, ‘처갓집 양념치킨’ 제휴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처갓집 양념치킨’과 제휴를 맺고 ‘서든어택’에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10월 31일까지 ‘서든어택’의 ‘갓모드’에 ‘처갓집 양념치킨’을 활용, 맵 디자인을 변경한 ‘처갓모드’가 업데이트된다. 기존 ‘갓모드’는 각종 신비한 힘을 이용하여 대결하는 라운드 방식의 폭파미션으로, 게임 중 무작위로 나타나는 능력 상자를 획득하면 ‘스피드업’, ‘무적’, ‘뱀파이어 변신’, ‘부활’ 등이 부여된다. 이번 ‘처갓모드’에서는 뱀파이어, 라이칸 대신 ‘처갓집 양념치킨’의 캐릭터 ‘처돌이’로 변신한다.

또한, ‘처돌이’를 활용한 신규 캐릭터와 함께 ‘처돌탄’, ‘처돌권’, ‘처돌칼’ 등 특별 무기를 출시하며, ‘처갓집 양념치킨’ 주문 시 ‘서든어택’이 등장하는 이벤트 배달 박스와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10월 17일부터 넥슨닷컴에서 ‘처돌이’ 캐릭터 세트와 ‘처돌이’ 무기 3종으로 교환 가능하며, ‘처갓집 양념치킨’ 매장에서는 ‘처돌이’ 캐릭터 키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벤트 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처갓모드’ 플레이, 승리, 적 처치 등 챌린지 퀘스트를 달성하면 ‘처돌이’ 아이템 세트’를 제공하며, 추후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처갓집 양념치킨’ 상품권, 400명에게 한정판 ‘처돌병장’ 인형을 선물한다.

크래프톤, 미스트오버 10일 다운로드판 정식 출시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이 개발하고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퍼블리싱하는 미스트오버가 10일 플레이스테이션4와 닌텐도 스위치, 스팀을 통해 다운로드판으로 정식 출시되었다.

‘인류의 생존’의 숙명을 짊어지고 위험이 도사리는 던전을 모험하는 미스트오버에서 플레이어는 매번 새롭게 생성되는 던전과 시야를 제한하는 안개 속에서 서로 다른 능력을 지닌 8가지 종류의 캐릭터(클래스)들을 조작하여 전략적으로 던전을 탐험하게 된다.

10일 출시된 다운로드 제품판의 경우, 그동안 배포해온 체험판으로부터 나온 유저 피드백을 반영되어 개선되었다. 내년 1월 23일에 플레이스테이션4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미스트오버의 패키지판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웹젠, ‘나선영웅전’, 신규 영웅 ‘마스카 & 맥포’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나선영웅전’에 새로운 영웅 2종을 선보이고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10일 ‘나선영웅전’에 UR등급 신규 영웅 ‘마스카’와 ‘맥포’ 2종을 추가하고, 공식 커뮤니티에 캐릭터 일러스트와 스토리, 주요 스킬을 공개했다.

‘마스카’는 ‘라이온하트 공국’ 귀족 가문 출신이지만, 싸움과 결투를 좋아하고 용감하며 활기 넘치는 적속성 검사 캐릭터다. 아군 대상과 위치를 변경한 후 자신에게 물리/마법공격 저항 보호막을 보유하는 지원 스킬과, 주변 1칸 이내 아군이 받는 피해 일부를 자신에게 돌리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해 다른 캐릭터의 생존율을 높여준다.

함께 추가된 ‘맥포’는 ‘수라의 숲’에 거주하는 수라 종족 영웅으로, 수시로 길을 잃고 인간과 마주친다는 친근한 설정을 갖고 있다. 녹속성 마법사 캐릭터로 오의 사용 시 상대에게 경직 효과를 부여하며, 가장 공격력이 높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이 받는 마법 피해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해 강력한 적을 만났을 때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10월 16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배틀그라운드 PC에서 즐길 수 있었던 아이템과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우선 플레어건으로 소환 가능한 수륙양용 신규 차량 ‘BRDM-2’,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는 권총 ‘디글(Deagle)’이 추가된다. 또한, 연료통 폭파 기능, 기존에 닿지 않던 높은 곳이나 건물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렛지 그랩 등이 적용됐다. 

드래곤네스트, 할로윈 맞이 업데이트 실시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드래곤네스트’에서 할로윈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전했다

먼저 사령관 ‘제이드’가 변신한 ‘거스트드래곤’과 맞서는 이야기를 다룬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챕터16. 홍련의 불빛’을 완료한 유저들은 신규 메인 퀘스트 ‘챕터17. 몰이사냥’을 통해 신규 시나리오를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신규 인스턴스 던전 ‘거스트드래곤 네스트’를 선보였다. 해당 던전은 ‘벽오골’ 및 ‘연오통문’, ‘오운산 동혈’ 등 총 4개의 관문으로 구성됐으며, 최종 관문인 ‘소향댐’에서는 폭풍과 뇌전을 다루는 것이 특징인 ‘거스트드래곤’이 등장한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표룡 장비’, ‘축복 받은 표룡 보조무기’ 등 신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이와 함께 ‘명예 드래곤네스트’에 ‘명예 거스트드래곤 네스트’를 추가하고, ‘여신 장비’ 확정 구매 기회와 ‘월드 일일 임무’에 보상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달빛조각사, 10일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0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달빛조각사’를 정식 출시했다.

'달빛조각사'는 게임 판타지 소설 열풍을 몰고 온 베스트셀러 원작을 최초로 활용해 제작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방대한 원작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형태의 ‘베르사 대륙’에서 유저들은 다양한 지역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냥, 채집, 요리, 조각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하며 나만의 모험기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가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주사위의 신’에 가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신규 맵 ‘에덴’이 추가됐다. '에덴'은 황폐화된 대도시 콘셉트의 맵이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더불어 유저의 편의 기능이 강화됐다. 길드전 보상으로 캡슐과 보석을 추가 지급하는 것은 물론, 신규 및 복귀 유저의 길드 가입 시 체험판 아이템을 선물하고 개인이 단독으로 클리어하는 새 길드 미션을 선보였다. 

각 유저에게 딱 맞는 상대와 승부를 펼치도록 매칭 시스템도 개선됐다. 브론즈와 실버 등급의 유저가 ‘즉시 승급 LP’에 도달하면 바로 다음 랭크로 승급이 가능해지며, 챌린저 및 마스터 등급으로의 레벨 상승은 챌린저, 마스터, 다이아 등급에서만 허용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펜타스톰, 엘시노어 도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펜타스톰’에 세계관 시스템을 추가하는 엘시노어 도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엘시노어 도감에서는 펜타스톰 내 4대 진영인 그림자 숲, 빛의 성전, 오거 왕국, 로만 왕국 등의 지형과 소속 영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지역에 얽힌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영웅 도감과 인연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됐다. 우선 18명의 영웅에 대한 도감이 공개됐으며 향후 남은 영웅에 대한 도감 역시 추가될 예정이다. 유저들은 해당 영웅으로 콘텐츠를 진행하고, 인연 포인트를 쌓아 친밀도를 올릴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투 중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신호 시스템도 개선됐다. 돋보기 버튼을 통해 메시지를 전송하면 스마트 시스템이 상황에 최적화된 메시지를 자동으로 출력해 팀원들과 보다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

유저들의 편의를 고려한 신뢰도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넷마블은 기존 신뢰도 시스템에 레벨 개념을 추가해 신뢰도 100을 유지하면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늘려 유저들의 매너있는 플레이를 유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