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스카이, 희귀 조류 보전 위한 후원금 전달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멸종 위기 희귀 조류 보전을 위한 환경 보호 후원금을 글로벌 자연보전기관 ‘세계자연기금’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컴투스가 매 분기 진행하고 있는 게임 연계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지난달 유저들의 참여 후원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컴투스는 후원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세계자연기금은 지구상의 생명체와 이들이 서식하는 자연환경의 보전을 위해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활동하는 비영리 자연보전기관으로, 이번 컴투스의 후원을 통해 마련된 기금은 희귀 조류의 보호 활동 및 서식지 복원 등 멸종 위기에 처한 조류들의 안정적 생태계 보존을 위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SWC 2019 월드결선, 구글플레이와 함께한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구글과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이하 SWC 2019) 월드결선의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SWC 2019’ 월드결선은 지난 7월부터 세 개의 지역컵을 통해 선발된 총 8명의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세계 대표 선수들이 맞붙는 월드 챔피언 결정전이다.

컴투스와 구글플레이는 이번 스폰서십으로 ‘SWC 2019’ 월드결선의 원활한 경기 운영 및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대회를 통한 양사간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유저 쇼케이스 ‘GET SET READY GO!’ 11월 3일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오프라인 행사 ‘GET SET READY GO!’를 11월 3일 개최한다.

‘카트라이더’ 유저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된 이번 쇼케이스는 1,000명을 대상으로 11월 3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쇼케이스 입장권은 10월 11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한다. 현장에 참석한 관람객에게는 넥슨캐시 1만 원과 신규 게임 아이템을 포함한 스페셜 쿠폰북, 5만 원 상당의 굿즈를 선물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저들의 질문에 개발진이 직접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한다. 이에 앞서 16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게임에 대한 의견을 접수 받으며, 이 중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5천 원을 제공한다.

넥슨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에서 ‘GET SET READY GO!’를 생중계 한다. 행사 당일 생중계를 시청하고 댓글을 남긴 유저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페셜 쿠폰북을 지급한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할로윈 우정런’ 이벤트 진행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개발 스튜디오 쿠키런(대표 김종흔)이 개발하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할로윈 우정런’을 통해 좀비 스킨을 전염시키는 색다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정런’은 다른 유저와 동시에 한 화면에서 협동하며 달리는 실시간 멀티 플레이 방식의 시스템으로 작년 8월 처음 공개됐다.

‘할로윈 우정런’은 오는 11월 3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쿠키 스킨을 착용한 유저와 우정런에 매칭돼 함께 플레이하면 전염을 통해 동일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전염된 유저수가 많아질수록 크리스탈, 무지개큐브 등 단계별 선물이 전체 제공되며, 최종 50만명 도달 시에는 ‘러블리 하트 공주맛 쿠키 스킨’을 선물한다. 단, 개인 미션을 달성한 개수가 충족되어야만 전체 전염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진행된 업데이트로 새로운 레전드 쿠키 ‘용과 드래곤 쿠키’와 에픽 펫’ 용과리’도 선보였다. ‘용과 드래곤 쿠키’는 일정 시간마다 반은 쿠키, 반은 용으로 변해 날아오르며 화면 전체를 불길로 뒤덮는다. 이 때 등장하는 용과 젤리를 획득하면 불 속성의 검을 휘둘러 검기를 날리거나  붉은 용이 되어 질주를 펼치는 특수 능력도 발휘한다.

펫 ‘용과리’는 쿠키의 체력이 낮아지면 전설의 용과 열매 젤리로 변신해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것은 물론 추가 점수도 제공한다. 쿠키의 도전에서 ‘용과 드래곤 쿠키’와 ‘용과리’로 플레이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출시 이벤트는 11월 11일 오전 8시까지 오픈될 예정이다.

더불어 보물 ‘불타는 불고구마’ 및 ‘이글이글 별똥별 캔디’와 관련된 미션과 보상을 제공하는 ‘대변신한 보물 2종을 반짝이게 닦아보자’, 그리고 플레이를 통해 특수 재료를 모아 만든 복권으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의 코인 복권’ 이벤트도 오는 24일 오전 8시까지 진행된다.

엔씨소프트 버프툰, ‘텐센트 동만’과 웹툰 콘텐츠 계약 체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웹툰 플랫폼 ‘버프툰’이 중국 웹툰 플랫폼 ‘텐센트 동만’과 웹툰 콘텐츠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4일부터 '럼블 온 더 캠퍼스’의 중국 연재를 시작했다.

‘럼블 온 더 캠퍼스’는 2016년부터 지난 9월까지 연재된 버프툰 독점작으로 버프툰이 발굴한 신예 작가 '배야'의 데뷔작이다. 액션을 기반으로 대학 캠퍼스에서 펼쳐지는 성장 드라마로, 모든 문파를 통합해 세워진 ‘무한대학교’에서 학생들이 힘의 왕도와 승리를 찾아 나서는 이야기다.

액토즈소프트, '섀도우 프렌즈' 개최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대표 구오하이빈)은 VSG TV를 통해 '섀도우 프렌즈'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주최하고 VSG TV가 주관하는 '섀도우 프렌즈'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 한국 유저들을 위한 랜파티다. VSG TV는 ‘섀도우 프렌즈’ 첫 번째 행사를 오는 19일에 진행하며, 11월에 두 번째 행사를 비롯해 지속적으로 ‘섀도우 프렌즈’를 열 계획이다.

참가자 모집은 10일 오후 6시부터 오는 15일 오후 2시까지이며, 행사일 기준 만 12세 이상 한국 '섀도우버스' 유저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자 중 32명을 추첨으로 선발해 진행한다.

'섀도우 프렌즈' 참가자들은 기존 대회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의 이벤트 토너먼트, '섀도우버스' 굿즈 획득 기회가 주어지는 현장 이벤트 등에 참가할 수 있다. 특히 결선은 기존 '섀도우버스' 리그와 동일한 수준의 방송 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달빛조각사, 양대 마켓 인기 순위 및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달성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1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달빛조각사’가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달빛조각사'는 베스트셀러 원작 웹소설을 최초로 활용해 제작한 게임으로, 사전 예약에 320만 명이 참여했다. 

‘달빛조각사’는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순위 1위와 더불어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누적 다운로드 수 역시 100만을 돌파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 양대 마켓 인기 순위 석권을 기념해 오늘 하루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인게임 재화인 ‘빨간나비’ 100개를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블소 토너먼트 월드 챔피언십’ 본선 현장관람 티켓 14일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인텔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의 본선 티켓 예매를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엔씨소프트는 월드 챔피언십의 본선 경기를 20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한다. 본선 경기에서 26일 열리는 결선에 진출할 최종 10개 팀을 가리게 된다.

본선 1~2회 현장관람 티켓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 가능하며, 회당 총 100석의 관람석이 마련된다. 티켓 가격은 8,000원이다. 1인당 최대 4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본선 경기 관람객은 현장에서 한정판 의상 ‘선인’과 머리장식 ‘신탁’, 응원주화(5개) 등 게임 아이템이 담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포커스온유 PS VR 플랫폼 할인 프로모션 실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11일부터 24일까지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의 ‘PlayStation®VR(이하 PS VR)’ 플랫폼 버전 가격을 2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커스온유 출시 이후 최초 할인 프로모션으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VR 게임 플랫폼인 PS VR 론칭 3주년을 기념하고, 지난 7월 출시 이후 차별화 된 그래픽과 스토리 라인에 대해 지속적인 호평을 보내 준 유저들께 감사하는 차원에서 기획 됐다.
 
할인 프로모션 적용 국가는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지역에서 PS VR 플랫폼을 사용하는 유저들로, PS4 콘솔 또는 PC, 모바일 등에서 ‘PS Store’에 접속하면 각 국가별 통화에 맞춰 20% 할인 된 가격으로 포커스온유를 구입할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 크리에이터 초청 유저 소통 라이브 방송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패스 오브 엑자일: 메마름의 시대’가 오는 17일 크리에이터 초청 유저 소통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패스 오브 엑자일’의 새로운 리그 ‘메마름의 시대’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게임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은 17일 오후 8시에 진행되며, 게이머들은 ‘패스 오브 엑자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방송에서는 크리에이터의 강력하고 독특한 캐릭터 성장 방법과 아이템 소개, 꿀팁 등을 공유한다. 특히 이번 ‘메마름의 시대’ 리그의 핵심인 타워 디펜스 방식의 콘텐츠와 신규 아이템 활용법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유저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도 갖는다. 1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게임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댓글로 남기면 방송에서 이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나갈 예정이다.

액토즈소프트, '미르의 전설2 연장계약 무효확인 소송' 승소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미르의 전설2 SLA 연장계약 무효확인 등 청구의 소'에서 법원이 위메이드 측의 청구를 전부 기각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소송은 지난 2017년 6월 액토즈소프트가 셩취 측과 체결한 '미르의 전설2' 중국 독점 라이선스계약(SLA)의 연장에 대해, 해당 계약이 무효라고 주장하며 위메이드 측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했다.

이에 대해 법원은 해당 계약에 대한 최종적인 갱신 권한은 액토즈소프트에 있다고 볼 수 있고, 계약 갱신 과정에서 위메이드 측의 의사를 존중해야 하지만 그 의사를 반드시 반영할 의무는 없다고 판단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