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게임 3종 핼러윈 이벤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핼러윈을 앞두고 ‘드래곤 블레이즈’, ‘엘룬’, ‘빛의 계승자’ 3종으로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게임 속 여관 배경을 핼러윈 테마로 변경한다. 해당 기간 내 접속 시 호박 요정 ‘호레스 펫’을 만나볼 수 있는데, 호레스 펫과 함께 전투를 진행하면 평소보다 90% 상승된 경험치 획득할 수 있다.

핼러윈 미다스 레이드 ‘스케리얀을 잡아라’도 운영된다. 스케리얀 레이드에 도전해 스케리얀 상자와 단풍 조각을 획득하면 이를 인피니티 뽑기권, 가이아의 혼으로 교환할 수 있다. ‘나이트메어 이벤트’를 통해서는 각 층 돌파 시 승리 보상으로 호박 호감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엘룬도 22일부터 핼러윈 이벤트를 마련한다. ‘핼러윈 기념 빙고 미션 이벤트’를 통해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호박 아이템을 획득하고 이를 활용해 영웅 스킬북, 루비, 프리미엄 소환권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핼러윈 기념 시즌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 시 이벤트 주화를 지급하고 이를 사용해 일정 확률로 5성 영웅 엘룬 소환권, 10+1 프리미엄 소환권, 루비 등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핼러윈 당일인 31일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10+1 프리미엄 소환권 1개가 지급될 예정이다.

빛의 계승자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12일까지 ‘핼러윈 스페셜 의문의 호박 랜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탐사력과 대전권 사용 일일 미션을 통해 하루 2개까지 성냥을 획득할 수 있고 이 성냥으로 호박 랜턴의 불을 밝힐 수 있다. 호박 랜턴을 밝힌 숫자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라우라’, ‘르노어’, ‘모르두’, ‘앙코우’, ‘헤이렐’ 등 핼러윈 아바타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네오위즈, 아바(A.V.A) IP 인수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아바(A.V.A)’의 IP(지식재산권)을 인수했다고 18일 밝혔다.

개발사인 레드덕(대표 오승택)에 대해 2019년 7월 19일 파산선고가 있었고, 파산 절차 진행 과정에서 법원을 통해 네오위즈가 IP에 대한 권리를 최종적으로 획득했다. 

네오위즈는 이번 아바(A.V.A) IP 확보를 통해 유저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시스템 개선, 신규 콘텐츠 개발 등 게임을 재정비해 새롭게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또 아바(A.V.A)가 네오위즈 게임으로 편입된 만큼 재도약을 위해 전 세계 유저 대상의 글로벌 서비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복싱스타, 글로벌 음원 공모전 ‘내가 바로 복Sing스타' 개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복싱스타에 게임 음원으로 사용될 힙합 음악의 글로벌 공모전을 개최한다.

‘내가 바로 복Sing스타’로 명명된 이번 공모전은 복싱스타와 힙합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더 이상 혼자가 아니다'라는 컨셉으로 힘차고 즐거운 분위기를 담은 창작 힙합 음악이 대상이며, 수상작은 앞으로 선보일 복싱스타 신규 콘텐츠인 협동 모드에 적용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창작자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에 따라 응모곡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 접수는 24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진행된다. 내달 15일에 5곡을 1차 선정한 후 유저 투표 및 내부 심사를 거쳐 당선작이 결정된다. 최종 당선작은 복싱스타의 게임 음악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미화 2,000 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사전 예약 200만 돌파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서비스 사전 예약 신청자가 2주만에 2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서비스는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등 150여 개국 대상으로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버전은 원 빌드로 영어를 포함, 총 9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글로벌 이용자들이 검은사막 모바일을 미리 즐길 수 있도록 24일 캐나다, 칠레, 스웨덴, 터키, 아일랜드, 호주, 말레이시아 7개 지역에 소프트론칭을 진행한다. 안드로이드 기기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영어로 서비스된다. 소프트론칭을 통해 서비스 방향, 콘텐츠, 네트워크 등을 검증을 통해 현지에 맞는 서비스를 준비할 예정이다. 

데스티니 차일드, 3주년 기념 '점핑 캐릭터 이벤트’ 사전예약 실시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프로모션 ’666 점핑 캐릭터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를 위한 카카오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666 점핑 캐릭터’ 이벤트는 데스티니 차일드 3주년을 맞아 유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최상위 레벨인 60레벨, 6성, +6 한계 돌파한 캐릭터를 수집, 육성하는 재미와 함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전예약은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카카오 게임하기’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5성 차일드 소환권을 지급하고, 사전예약에 친구를 초대한 유저에게는 블러드젬 50개와 5성 차일드 소환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사전예약자 수에 따라 11연속 차일드 소환권, 5성 A급 장비 소환권, 블러드 젬이 추가로 지급될 계획이다.

버프툰, 서울산업진흥원과 웹툰 공모전 개최 업무협약 체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버프툰’이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이하 SBA)과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은 엔씨소프트가 주최하고 엔씨소프트, SBA, SBS콘텐츠허브가 공동 주관하는 웹툰 공모전으로, 작년 12월 열린 제1회 공모전에 이은 2번째 개최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공모전 주최사로서 당선작의 버프툰 정식 연재, 매니지먼트 등을 맡는다. 3개 주관사 모두 공모전 심사와 시상을 지원하며, SBA는 당선작의 연재 지원, SBS콘텐츠허브는 당선작의 영상화∙해외 유통 지원을 각각 맡는다.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은 오는 21일부터 접수를 시작하고 2020년 3월 당선작을 발표한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소재, 장르, 형식 불문하고 스크롤 방식의 웹툰을 응모하면 된다. 

킹덤오브히어로,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킹덤 오브 히어로:택틱스 워’가 출시 1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10월 1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빛암 소환서 조각’, ‘물/불/나무 고급 소환서’, ‘작은 기술의 요정’ 등 아이템을 지급하고, 5일간 연속으로 출석할 경우 고급아이템 ‘전설의 빛어둠 소환서’를 증정한다. 

특히, 1주년 당일인 23일에는 전투에 대한 보상으로 은화를 5배 더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기에 ‘기술의 요정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균열도 10월 22일, 23일 이틀 간 오픈된다.

이와 함께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게임 배경, 던전 등을 할로윈 컨셉으로 꾸며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하는 한편, 전용 코스튬 및 스토리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