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서밋 2019 시즌 오프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지난 17일 ‘언리얼 서밋 2019 프리미엄’ 행사가 종료되면서 ‘언리얼 서밋’ 2019년 프로그램이 종료됐다고 22일 발표했다.

지난 16일과 17일 진행된 ‘언리얼 서밋 2019 프리미엄’은 현업에서 직접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전문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언리얼 엔진 세미나로, 경기도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다.

이로써, 2019년 ‘언리얼 서밋’ 프로그램은 3월 ‘시작해요 언리얼 2019’로 시작해 5월 ‘언리얼 서밋 2019’와 ‘언리얼 서밋 2019 전국투어’, ‘언리얼 서밋 2019 프리미엄’으로 마무리됐다.

컴프야2019, 유저들이 예측한 한국시리즈 우승팀은 ‘두산 베어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프야2019’에서 공식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설문 이벤트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밝혔다.

‘컴프야2019’유저들은 이번 한국시리즈에서 ‘두산 베어스’가 ‘키움 히어로즈’를 상대로 근소하게 우세할 것으로 점쳤다. ‘두산 베어스’의 우승 시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4승 2패가 28%로 가장 높게 예측됐으며, 4승 1패가 뒤를 따랐다. ‘키움 히어로즈’가 우승했을 경우 역시 4승 2패의 경기 결과가 23%로 가장 높았으며, 4승 3패의 접전이 뒤를 따랐다. 

블리자드, KSL 시즌 4 본선 진출 선수 확정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직접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시즌4 본선 진출 선수 16명이 최종 확정됐다. 

지난 시즌 4강 진출에 성공, 본선 진출권을 자동 확보한 ‘Rain’ 정윤종, ‘Mini’ 변현제, ‘Stork’ 송병구, ‘Snow’ 장윤철 등 4명의 선수와 이번 시즌 치열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예선을 거쳐 본선 무대를 밟는 12명의 선수가 KSL 시즌4 챔피언 타이틀을 위한 도전장을 내민다. 

16명의 선수들은 오는 10월 25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SpoTV 넥슨 아레나에서 조 추첨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 추첨식은 무작위 방식으로 진행되며 선수들은 각 4명의 선수들로 구성된 4개의 조로 나뉘게 된다. 

KSL 시즌4 조 추첨식은 스타크래프트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성승헌 캐스터와 최시은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앙상블 스타즈, 신규 유닛 ‘MaM(마무)’ 사전 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2일, ’앙상블 스타즈’의 신규 유닛 ‘MaM(마무)’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했다.

‘MaM(마무)’는 ‘유성대’ 멤버였던 ‘미케지마 마다라’가 속한 ‘유메노사키 학원’ 내 유일한 솔로 유닛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유닛 ‘MaM(마무)’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유저 전원에게 ‘랜덤 5성 초대장’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11월 8일일부터 12일까지 스페셜 스토리 스카우트  ‘MaM 등장편’을 선보이고 ‘MaM(마무)’의 멤버인 ‘미케지마 마다라’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카드풀을 오픈한다. 또, 11월 14일부터 2주 간 ‘꽃보라*오월의 등자’ 이벤트를 통해 신규 유닛 멤버가 학교에 돌아와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공개할 계획이다.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 대전 지역최강자전 접수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마구마구 리마스터’의 ‘2019 마구마구 지역 최강자전’ 대전 지역 접수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마구마구 최강자전’은 ‘마구마구 리마스터’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대회로 지난 2014년 시작됐다. 유저들 간 축제로 자리매김한 이 대회는 각 지역별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지역 본선을 치르는 ‘지역 최강자전’, 또 지역 본선을 통과한 유저들끼리의 펼쳐지는 ‘왕중왕전’으로 이뤄진다.

부산, 대구, 광주에 이어 대전에서 개최되는 ‘대전 지역최강자전’은 오는 11월 9일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유저는 누구나 참가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월 29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장소는 추후 공개된다.

블리자드,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신규콘텐츠 방향성 공개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가 출시 후 선보이게 될 신규 콘텐츠에 대한 방향성이 공개됐다.

오는 25일 전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던 워페어는 시리즈 사상 최초로 플랫폼별 커뮤니티를 하나로 통합하는 크로스 플레이가 지원되고, 기존 시즌 패스 및 개별 구매 가능한 DLC 멀티플레이어 전장 묶음을 없애 누구나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본 무기와 부속 등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게임 내 기능성 컨텐츠들은 단순히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써 획득할 수 있다.

새 배틀 패스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본인이 획득하거나 구입하는 게임 내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배틀 패스는 출시 후 시작될 새로운 라이브 시즌들에 맞춰 선보이며, 따라서 각 시즌마다 그에 맞는 멋지고 새로운 모던 워페어 테마의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다. 새 배틀 패스 시스템에서는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써 COD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모던 워페어의 배틀 패스 시스템에는 무료 스트림 콘텐츠와 프리미엄 스트림 콘텐츠가 함께 포함된다. 새로운 기본 무기들은 모던 워페어를 플레이하면서 획득할 수 있다.  기본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기능성 부속 역시 베타 때처럼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배틀 패스 및 게임 내 상점에서는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주지 않는 치장성 콘텐츠를 선보인다.

출시 이후에도 무료 멀티플레이어 전장과 모드가 모든 플레이어들을 위해, 전 플랫폼에서 동시에 제공된다.

모든 이들이 열심히 플레이하여 앞으로 다가올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배틀 패스 시스템은 모던 워페어가 출시되는 10월 25일이 아니라, 올 해가 가기 전 추후 시점에 선보일 예정이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주문은 토끼입니까??’ 콜라보 사전 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가 22일,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의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주문은 토끼입니까??’ 캐릭터 콜라보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와 콜라보을 진행하는 ‘주문은 토끼입니까??’는 2011년부터 연재를 시작한 만화 원작의 애니메이션이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이번 콜라보을 통해 ‘주문은 토끼입니까??’ 특별 제작 라이브 의상과 컬래버레이션 음원 시리즈 3종을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주문은 토끼입니까??’ 콜라보 업데이트에 앞서 22일부터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게임 재화 ‘1000스타’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