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싱마스터,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피싱마스터’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어 마스터’ 등급을 도입하고 랭킹전을 개선했다. 레어 마스터는 마스터의 상위 단계로 이 단계까지 승급하면 올림푸스 낚시터로 원정을 떠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올림푸스 낚시터에는 새로운 능력을 지닌 물고기들이 출현해 낚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PvP랭킹전에서는 방어에 실패하면 패널티가 부과되고 복수에 성공하면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게 개편됐다. 

또한 핼러윈 시즌을 맞아 한정 코스튬을 출시했으며, 유저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VIP상점도 개편했다. 핼러윈 한정 코스튬은 높은 능력치를 부여할 뿐 아니라 올림푸스 낚시터에서 잡을 수 있는 ‘히드라’의 입질률을 상승시켜 주는 능력을 지녔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새로워진 친구 초대 프로그램 적용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아제로스에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며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친구 초대 프로그램이 23일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용된 친구 초대는 친구를 자신의 위치로 이동시켜주는 친구 대 친구 소환하기 기능과 함께 파티 플레이시 적용되는 보너스 경험치에 더불어 보상도 함께 선보인다. 새로워진 친구 초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최대 10명의 친구와 연결, 친구들이 플레이하는 시간에 맞춰 함께 아제로스를 모험하며 게임 시간, 탈것, 애완동물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초대받은 친구가 본인의 계정에 게임 시간을 추가할 때마다 초대한 플레이어의 프로그램 진행률이 올라가 새로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초대한 친구가 많을수록 보상을 받는 속도도 빨라진다. 친구 초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처음 시작하거나 지난 2년간 게임 시간을 구매한 적이 없는 계정만 적용 가능하다. 

지난 콘텐츠 업데이트에서 처음 선보인 파티 동기화 기능과 리플레이 퀘스트 기능을 통해 예전보다 한층 더 밀접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다. 파티 동기화 기능은 파티 내에서 레벨이 가장 낮은 플레이어에 맞춰 레벨을 조정해주는 기능으로 파티원들이 같은 콘텐츠를 즐기고 전장 및 던전 등 인스턴스 콘텐츠 대기열에도 등록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리플레이 퀘스트는 현재의 레벨에 상관없이 완료했던 퀘스트를 다시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 친구와 함께 퀘스트에 다시 도전해 현재 레벨에 맞는 보상도 얻을 수 있다.

검은사막, ‘발키리·레인저’ 전승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클래스 ‘발키리’와 ‘레인저’에 전승을 도입했다.

‘발키리’와 ‘레인저’를 보유한 유저는 56레벨을 달성하고 흑정령으로부터 의뢰를 받아 클래스 전승을 할 수 있다.

전승을 통해 ‘발키리’는 장검과 방패를 활용한 기술을, ‘레인저’는 장궁을 활용한 기술을 강화할 수 있다. 전승을 거친 클래스는 각성 전 사용하던 주무기를 더욱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발키리’와 ‘레인저’ 전승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부터 11월 13일까지 각 클래스의 달성 레벨에 따라 축복받은 전령서(100분), 금괴 500G, 발크스의 조언(35~45) 등 아이템을 받는다. 

‘할로윈 페스티벌’ 두번째 이야기도 시작한다. 유저는 NPC ‘게르디아’에 ‘칠흑에 물든 나의 반쪽 의뢰’를 수주 후 이벤트 보스 ‘이자벨라’를 처치하면 공헌도 경험치, 숲의 진노, 단단한 흑결정 조각 꾸러미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할로윈 모험 일지’ 완료하면 마녀모자 금초승, 마녀모자 별초승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테라 클래식, ‘월드 이벤트’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3일, ‘테라 클래식’에 ‘월드 이벤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테라 클래식’ 서비스 최초로 서버 내 모든 유저가 참여하는 ‘월드 이벤트’에서는 전 서버의 유저들에게 미션을 제공하며, 미션 달성 시 ‘이벤트 진척도’에 따라 보상이 증정된다.

또, ‘이벤트 진척도’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월드 이벤트’ 도전을 클리어할 수 있으며, 서버 내 모든 유저들에게 경험치 및 골드 보너스와 아이템을 혜택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유저가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이벤트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한시적으로 열리는 특별상점에서 고급 장비 재료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유저를 위한 새로운 ‘시나리오 퀘스트’를 추가하며 ‘원정’ 콘텐츠의 후반 난이도가 추가 돼 높은 등급의 장비 재료 획득이 가능하다.

킹스레이드, 오르벨 왕성 2019 할로윈 축제 오픈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에 새로운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이해 마련된 2019 할로윈 던전은 오르벨 중심가에 나타난 '사랑스런 악령 라브릴'을 통해 입장 할 수 있다.

'라브릴'과 함께하는 유령 저택 탐험은 6개의 스토리 던전과 4개의 특별 던전으로 구성됐다. 특히, 모든 스토리 던전을 클리어 하면 나타나는 특별 던전에서는 '킹스레이드'에 등장하는 모든 영웅을 사용할 수 있지만, 능력치가 고정되어 있어 각 던전의 특색에 맞춘 팀 구성과 적재적소에 맞는 스킬 사용 등 스테이지마다 체계적인 공략이 필요하다.

또한, 마리아, 루나, 에피스, 비스카 등 10종의 3차 소울웨폰이 공개됐으며, 소울웨폰 관련 콘텐츠 개선 작업으로 신왕의 시련과 이클립스 등 각 던전의 전체적인 난이도가 다소 하향되었다.

더불어 세실리아, 레퀴나, 글렌위스, 모라 등 여덟 영웅의 2019 할로윈 코스튬이 추가됐고, 월간 오르벨에는 다가오는 11월 생일을 맞이한 영웅들의 컷 신이 새롭게 공개됐으며, 11월 4일부터 12월 29일까지 올해 마지막 영광의 리그 정규 시즌이 진행된다.

하운즈:리로드, 신규 특수미션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특수미션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특수미션 ‘섬멸:호박창고’는 노말, 챌린지, 익스트림 등 3단계로 나뉘며 보상으로 할로윈코인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할로윈코인을 모아 ‘2019할로윈 아바타 선택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레벨도 기존 240에서 250으로 확장했다. 250레벨을 달성하면 플래티넘코인, 팔라듐코인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 외 신규 업적 ‘메가쉘퍼사살’, 신규 시스템 ‘어텀코인가공’, ‘기간틱미션 리워드&플래티넘코인가공’, ‘VIP 가공’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로스트사가, ‘차원술사’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23일 신규 용병 ‘차원술사’를 공개했다.

218번째 용병 ‘차원술사’는 위치를 변경하거나 블랙홀을 만들어내는 등 공간을 마음대로 조종하는 능력을 보유했다.

특히 앞에 위치한 상대를 하늘로 순간이동 시키는 ‘일그러진 차원’, 자신을 기준으로 일정 범위 안에 있는 대상을 모두 반대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공간 비틀기’ 등 공격과 방어에 특화된 기술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진화할수록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타격 기능이 추가되는 진화장비 ‘화염방사기’가 새로 등장했다.

소울워커, 신규 스토리 ‘디플루스 호라이즌’ 두번째 이야기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소울워커’가 신규 스토리를 공개하고 최고 레벨을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스토리는 항만도시 ‘디플루스 호라이즌’에서 펼쳐진다. 디플루스 호라이즌은 대륙 서부에 위치한 유명한 항만도시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디플루스 호라이즌에 발생한 거대한 싱크홀을 조사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플레이 해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스토리는 소울워커 세계관 서부 지역에서의 클라이막스를 장식하는 내용으로 ‘켄트, ‘로스카’, ‘정크퀸’ 등 세계관의 주요 인물들이 모두 등장하는 전개가 펼쳐진다.

유저들은 새롭게 추가되는 3개의 메이즈 ‘S303쉘터’, ‘언홀리 새너토리엄’, ‘던 오브 페이트’를 통해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최고레벨이 기존 65에서 68로 확장되고 62레벨 제한의 스킬을 강화할 수 있게 되어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하둠의 영역 ‘제노베바의 상점’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제노베바의 상점’을 추가했다.

‘제노베바의 상점’은 하둠의 영역 하이델 마을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상점이다. 이용자는 하둠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 후 얻는 ‘하둠의 증표’로 심연 등급 장비, 각성 및 계승 기술교본, 무기, 방어구 장비 파편, 혼돈의 결정, 우두머리 레이드 입장권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유물의 능력치를 강화할 ‘유물 각성’ 및 ‘유물 문양 각인’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정 의뢰를 완료하면 ‘유물 각성’이 가능하며, 각성한 유물은 문양을 각인할 수 있는 슬롯이 생긴다. 문양 각인은 ‘가하즈 도적단 비밀거점’에서 획득한 ‘문양 각인서’로 영지 내 고대 유물 제단에서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