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2019 개발자 감사제 리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테일즈런너’에 ‘2019 개발자 감사제’의 마지막 업데이트인 개발자 감사제 리그를 실시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개선’으로 편의사항을 추가됐다고 23일 밝혔다.

개발자 감사제는 총 3탄으로 준비된 이벤트로 지난 달 25일부터 한달 간 개발된 신규 맵 15종을 선보였다. 이번 마지막 업데이트로 개발자 감사제 리그가 실시된다. 감사제 리그는 내달 2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유저들은 스페셜 이벤트 채널에 접속해 ‘일반 달리기’와 ‘하드코어 달리기’에서 획득한 레더 포인트 합산을 기준으로 순위를 겨룬다.

감사제 리그는 2시간씩 평일 2회, 주말 4회 진행되며, 리그 보상은 매 회차가 종료될 때마다 지급된다. 회차별아이템 보상은 다음 회차 시작 전까지 수령할 수 있다. 유저들에게 지급되는 보상은 일반과 하드코어 달리기에 따라 ‘감사제 스페셜 상자’가 차등 지급되며, ‘7대 죄악 - 분노 상자’ 등 다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2019년도 할로윈을 맞아 ‘할로윈 캔디 파티’ 이벤트도 실시된다. 유저들은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서 플레이할 때마다 한 번씩 최대 5회까지 이벤트 채널에서 캔디를 획득할 수 있다. 한번에 3개에서 15개까지 획득할 수 있는 캔디로는 각종 포션과 낚시 아이템, 전설의 프론티어 보물상자, 타락한 천사의 주머니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유저들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됐던 ‘소소하지만 확실한 개선(소확개)’의 네 번째 업데이트도 실시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북 미션 보상과 보관함/선물함에 ‘모두받기’ 기능이 추가됐고, ‘마이룸’의 검색 기능이 아이템 착용 부위의 선택 없이도 등급과 능력치를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또한, 신규 아이템으로 할로윈 콘셉트의 전용 오르골 포즈와 사운드가 포함된 팬텀 웨딩 패키지가 추가됐다. 천상의 도시 ‘엘리시움’의 캡슐 기계도 추가돼 이제부터 런너들은 ‘엘리시움 선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상자를 개봉하면 확률적으로 ‘천상의 엘라 팩’, ‘엘리시움 윙 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끝으로 감사제를 통해 출시된 맵에 추천 투표를 완료한 유저들에게 ‘개발자 스페셜 상자’가 지급되며, 생일 삐에로의 ‘동화나라 생일 잔치’ 이벤트를 통해 ‘카이’의 생일을 축하해 주고 특별한 생일선물을 보답으로 받을 수 있다.

피싱스트라이크, 가을 맞이 특별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피싱스트라이크’에 보상을 지급하는 가을 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유저들은 출석이벤트를 통해 오는10월 31일까지 7일 연속 출석하면 특별한 레전드 상자 3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에 자신의 수조 물고기를 MAX 레벨까지 성장시켜서 판매하면 골드를 2배 받을 수 있다.

또 특수 물고기인 ‘네임드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2배 증가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하고 유저가 보상 광고를 보면 타임 보상이 4배 상향되는 이벤트도 선보였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월드결선 26일 프랑스 파리 개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의 최종 월드결선을 오는 26일(현지시각기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한다.

‘SWC 2019’의 최강자를 가리는 이번 월드결선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다목적 공연장인 메종 드 라 뮈뚜알리떼(Maison de la Mutualité)에서 한국시각으로 오후 9시부터 시작된다.

컴투스는 ‘SWC’가 출범한 2017년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꾸준히 본선 및 지역컵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로스앤젤레스, 서울에 이어 올해 첫 월드결선 개최지로 파리를 선정했다.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종료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22일 개최한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가 900여명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유니티가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인 산업 분야의 행사로, ‘더 나은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선택’을 주제로 다양한 산업 분야 고객 및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유니티 기술 및 주요 사례를 선보였다.

유니티는 건축, 엔지니어링, 설계, 건설 분야, 자동차, 운송, 제조 분야,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미디어 분야 등 대표 산업 분야의 사례와 유니티 엔진의 활용 방안을 선보였다. 

애프터라이프, 사전예약 개시

NHN(대표 정우진)은 애프터라이프의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애프터라이프는 여성향 캐릭터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로 20명의 캐릭터들을 매니징하는 게임이다. 유저는 ‘사신’이라 불리우는 20명의 캐릭터들을 관리하는 일종의 매니저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이 사신들을 도와 구천을 떠돌아다니는 원혼들을 정화시켜 소원을 이루게 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엄상현, 남도형, 심규혁 등 국내 성우 20명이 각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직접 연기했으며, 스토리의 전개 과정을 풀 보이스로 감상할 수 있다.

NHN은 애프터라이프의 연내 출시를 목표로 마지막 담금질 중이며, 사전등록 예약자에 한해 경품 증정 등 행사를 마련했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PC버전 사전 다운로드 실시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PC 버전의 사전 다운로드가 24일 시작됐다. 

모던워페어 PC 버전 예약 구매자들은 출시에 앞서 미리 모던 워페어를 다운로드, 10월 25일 오전 10시 모던 워페어가 출시되면 실행할 수 있다. 

모던 워페어 PC 버전을 예약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지금 블리자드 배틀넷을 통해 게임을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예약 구매한 블리자드 계정으로 배틀넷에 로그인, 모던 워페어 아이콘을 클릭한 후 지역 선택 등을 마치면 게임 설치가 가능, 공식 출시되는 25일 오전 10시부터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드래곤네스트, 텐센트 통해 중국 추가 런칭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드래곤네스트'가 텐센트가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 '위게임'에 런칭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 '드래곤네스트'는 참의 정식 출시일은 오는 24일이다.

한편, '드래곤네스트' IP를 활용한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도 동남아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최근 진행한 비공개테스트에 10만 명의 유저가 몰렸던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는 넥슨 타일랜드를 통해 태국, 필리핀, 싱가폴,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6개 지역에 출시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글로벌 파이널, 16강 그룹 스테이지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으로 진행되는 2019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글로벌 파이널의 시작을 알리는 16강 그룹 스테이지가 오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16강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연간 WCS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한국 선수 8명과 WCS 서킷 선수 8명이 출전해 블리즈컨 2019현장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파이널 진출권을 두고 격돌한다.

16강 그룹 스테이지의 모든 경기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후 12시부터 진행되며 박상현 캐스터, 황영재 해설, 전태양 해설이 중계를 맡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