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지난 26일 ‘인텔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 결선 현장에서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의 업데이트 ‘컴플리트(COMPLETE)’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티징 영상은 ‘컴플리트’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담고 있다. 언리얼엔진4 기반의 리마스터 그래픽과 신규 필드, 에피소드, 던전, 각성 계열 등을 오는 12월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언리얼엔진4 리마스터 그래픽, 광원 및 기후 효과 등 묘사

언리얼엔진4를 기반으로 연출된 장면은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라 광원이 반응해 실제와 비슷한 수준의 빛, 그림자 효과로 생동감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게임 속 지형지물과 변화하는 기후도 그려 자연스러운 게임 속 배경을 연출했다. 

유저는 영상을 통해 캐릭터 표정과 헤어 움직임 등도 확인할 수 있다. 12월 컴플리트 업데이트로 블소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한층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인다. 

물리 효과 및 전투 이펙트 극대화

티징 영상의 전투 장면을 통해 물리적으로 현실감 있는 지형 묘사, 전투 액션의 스킬 이펙트 등을 엿볼 수 있다. 언리얼엔진4의 하이엔드급 물리 효과와 전투 이펙트를 반영해 콘솔급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콘텐츠 패키지 공개

그래픽 리마스터와 더불어 신규 콘텐츠도 함께 공개됐다. ‘문파 본선전’은 RvR으로 문파간의 경쟁 콘텐츠다. PvP 필드 ‘만림 협곡’, 신규 에피소드 ‘선계: 검게 물든 낙원’, 신규 던전 ‘선도원’, 기공사의 신규 각성 ‘음양’까지 예고했다. 이 중, ‘선계’는 12월 업데이트의 배경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원거리 광역 전투 특화, 뇌전술사 맛보기 영상 공개

언리얼엔진4 컨버팅 외에도, 신규 직업의 모습도 함께 공개됐다. 이번 영상을 통해 공개된 신규 직업은 ‘뇌전술사’다. 번개를 사용하는 모습과 마법사의 ‘오브’를 사용하는 모습이 묘사됐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12월 언리얼엔진4에 특화된 ‘프론티어 월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유저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8일부터 시작한 ‘컴플리트’의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프론티어 월드와 라이브 월드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