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계승자, 나락의탑 지옥모드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빛의 계승자’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더 어려워진 ‘나락의 탑’ 지옥 모드 난이도가 등장했고, 새로운 서번트 출현 등 콘텐츠들이 추가됐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나락의 탑’ 세 번째 난이도인 ‘지옥 모드’의 등장이다. 전투 진행 방식은 이전 모드들과 동일하지만 보스의 체력이 30% 남거나 전투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두번째 보스가 출현한다. 

새로운 5성 서번트인 ‘아리아’도 등장했다. ‘아리아’는 빙검을 사용해 공격을 펼치는 서번트로 빙결 효과를 시전하거나 방어력 감소 시에도 추가로 방어력을 낮출 수 있는 스킬 등을 갖추고 있어 전투 중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이 외에도 유저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대침공’ 콘텐츠를 개편했다. 대전권을 소비해야만 하던 입장 방식에서 기본적인 탐사력으로 입장이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일반 탐험 지역에서는 얻을 수 없는 태생 5성 서번트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나락의 탑’은 연속 전투를 가능케 하는 팀 저장 기능이나 전투 결과창에서 다음 전투 준비창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핼러윈 분위기에 맞게 게임 속 인기 서번트인 ‘루크레치아’, ‘밀드레드’, ‘앙코우’, ‘헤이렐’의 핼러윈 아바타도 새롭게 선보였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유저들에게 ‘5성 서번트 소환석’, ‘6성 즉시 진화’ 및 ‘즉시 각성’ 아이템 등 선물을 지급했다. 

애니팡3,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애니팡3’에 미니 게임과 특수 블록, 퍼즐 스테이지 등 신규 콘텐츠를 담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첫 선을 보이는 콘텐츠로는 미니 게임 ‘이상한 나라의 애니’가 눈길을 끈다. ‘이상한 나라의 애니’는 퍼즐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면 획득하는 주사위로 말판의 캐릭터 ‘애니’가 이동한 위치에 따라 아이템과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이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이 퍼즐 플레이를 하며 즐길 새로운 특수 블록도 선보였다. 특수 블록 ‘바구니’는 ‘애니팡3’에서 최초로 등장하는 2X2 블록으로 기존 블록의 4배 크기다. 

포트나이트, ‘포트나이트의 악몽’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포트나이트의 악몽’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할로윈을 기념한 2개의 무료 게임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포트나이트의 악몽’ 기간에는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이하 LTM)인 ‘폭풍 왕’ LTM이 진행된다.

몬스터들이 포트나이트 세계를 점령하고, 고대의 악마가 새로운 섬을 발견한 상황에서 플레이어들은 동료들과 힘을 합쳐 폭풍 왕에 도전할 수 있다. 16명씩 분대를 이뤄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중앙 섬에서 등장하는 폭풍 왕을 상대해야 한다. ‘폭풍 왕’ LTM은 ‘포트나이트의 악몽’이 끝날 때까지 즐길 수 있으며, 특별한 우산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폭풍 왕’ LTM 외에도 듀오 파트너와 함께 액션이 가득한 총격전인 ‘공포의 총격전’ 기간 한정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이템 상점에서는 레스 의상과 타임 키퍼 등의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미지의 저주 번들’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오는 11월 1일 금요일부터 일주일간 할로윈 특선 게임 2종 코스튬 퀘스트와 소마(SOMA)를 무료로 제공한다.

열혈강호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열혈강호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2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혈뢰’가 오픈 되었다. 회사 측은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하여, 캐릭터를 새롭게 육성하고자 하는 유저 및 신규 유저들을 위해 새로운 서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규 서버 유저는 전용 출석부를 통해, 추가 성장 재료 보상을 지급받아, 신규 서버에서 플레이 할 시 기존 서버보다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컨텐츠가 추가됨은 물론, 기존 콘텐츠의 확장이 이루어졌으며,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 환경 개선을 위한 최적화 및 개선 작업도 진행되었다. 

신규 콘텐츠로는 새로운 PVE 던전 콘텐츠인 ‘신기장해’가 추가되고, 신규 수련 콘텐츠인 ‘공주구출’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육성 콘텐츠인 ‘영수수호’가 추가되고, 추가적인 능력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천추’ 콘텐츠가 추가되는 등, 유저들이 새로운 도전과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들이 추가 되었다.

또한, 새로운 신병 및 신병 각성이 추가되고, 신규 코스튬과 스킨, 프로필 등이 추가되는 등 기존에 존재하던 콘텐츠의 확장 뿐만 아니라, 게임 최적화 등 유저 편의 향상을 위한 개선이 이루어졌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30일,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이번 업데이트로, ‘전쟁 서버’와 새로운 영웅 ‘메디치’ 등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먼저, 경쟁 콘텐츠 ‘전쟁 서버’를 추가했다. ‘전쟁 서버’에서는 서버의 구분 없이 45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PvE와 PvP 모두 플레이가 가능하며, ‘팬드래건의 주화’ 아이템을 모아 목표를 달성하면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흑태자’에서 ‘칼스’로 이어지는 정통파 제국검법의 계승자 ‘메디치’가 신규로 등장한다. ‘메디치’는 다른 영웅들과 협동 공격을 이끌어 적들의 체력을 빠르게 소모하는 전략 플레이가 가능하며,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치명 피해를 증가시키는 극강의 공격 스킬 ‘제국검법의 계승자’를 보유하고 있다.

스피릿위시, 글로벌 서비스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네온스튜디오(대표 김세용)가 개발한 ‘스피릿위시(SPIRITWISH)’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iOS, 안드로이드OS 버전으로 선보이며, 영어, 중문번체, 독어, 불어, 인니어 등 총 7개 언어를 지원해 전 세계 유저 공략에 나선다.

넥슨은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위해 게임 내 튜토리얼 강화, 캐릭터 조각 시스템 도입, 장비 수 확대 등 각 시장 유저 특성에 맞춘 콘텐츠 개편과 함께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모험가의 여정(1/2/3)’콘텐츠를 플레이만해도 보상을 지급하고, 캐릭터 획득 및 육성 이벤트를 비롯 각 지역별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현지 유저 대상 이벤트를 강화했다.

블소 레볼루션, 신규 전장 ‘환영분지’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전장 ‘환영분지’, 오프라인 자동사냥 시스템 등을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환영분지’는 세력간 전투가 핵심인 기존 콘텐츠와는 다르게 피아 구분 없이 오로지 혼자서 싸워나가야 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장 콘텐츠다. 능력치 보정 지역과 무보정 지역으로 나뉘어 있어 본인에게 효율적인 지역을 선택해 입장할 수 있으며, 매일 지정된 시간에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플레이어를 처치할 때마다 버프가 상승하고 본인이 사망할 경우 하락하는 신규 시스템 ‘광기’가 도입됐다. 

플레이 보상으로는 환영의 상자를 제작할 수 있는 ‘환영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환영의 상자를 열면 ‘무기 복구석’, ‘장신구 복구석’ 등 강화에 실패한 장비를 되살리는데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을 종료해도 자동으로 게임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는 오프라인 자동사냥 시스템을 도입했다. 하루에 최대 3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며 재접속 시 오프라인 자동사냥 이용 시간에 비례해 경험치, 은화 보상을 제공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시노부(할로윈)'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30일,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시노부(할로윈)’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추가된 3성 캐릭터 ‘시노부(할로윈)’는 영혼에 빙의된 할로윈 밤의 영능력자 소녀로, 약해진 적을 베어버리는 능력이 특징이다. 이 캐릭터는 가장 약한 적을 격파한 후 적 전체에 데미지를 입히는 필살기 ‘할로윈 테러’를 구사해 적을 물리친다.

이와 더불어, 30일부터 일곱 번째 스토리 이벤트 ‘트릭 오어 푸딩! 약속의 할로윈 파티’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는 ‘악마왕국군(디아볼로스)’ 소속의 캐릭터 ‘시노부’와 ‘미야코’를 중심으로 한 특별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 캐릭터인 ‘미야코(할로윈)’와 ‘요리’의 메모리 피스 획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