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31일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V4(브이포)의 시네마틱 영상과 오케스트라 OST를 공개했다.

넥슨은 V4 공식 유튜브를 통해 V4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모습을 다룬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1인칭 시점으로 제작한 이 영상은 유저가 실제 주인공이 되어 동료들과 함께 전장에 있는 듯한 장면을 연출했다.

이어 V4 주제곡인 ‘승리의 함성(The Victory Roar)’의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선보였다. 게임 음악 작곡가로 유명한 제프 브로드벤트와 노스웨스트 신포니아 오케스트라가 작업에 참여했다.

한편 지난 10일 시작된 V4 서버 선점 이벤트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초기에 준비된 45개 서버의 수용 인원이 모두 채워지며 조기 마감됐다. V4는 11월 7일 국내 양대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할로윈 기념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는 할로윈을 기념해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저는 마을과 무역 콘텐츠인 월드 경영, 개인 영지 곳곳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할로윈 장식을 만나볼 수 있다. 할로윈 장식을 추가한 마을과 개인 영지의 날씨는 ‘밤’으로 고정됐으며, 할로윈 전용 배경음악이 흘러 으스스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Trick or Treat! 할로윈 티켓 수집 이벤트'는 11월 1주차까지 진행된다. 필드 사냥을 통해 몬스터를 제압하고 ‘할로윈 티켓’을 수집하면 확률적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다.

월드 우두머리들이 모두 같은 시간에 등장하는 ‘Trick Or Treat! 할로윈 공포의 밤’ 이벤트도 열린다. 기존 요일 단위로 교차 등장하던 월드 우두머리가 할로윈 당일(31일) 한정으로 20시에 모두 등장한다. 

넷마블스토어, 신촌점 및 온라인몰 오픈 100일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신촌점 및 온라인몰 오픈 100일을 기념해 11월 1일부터 3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촌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넷마블스토어 100일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면 넷마블 캐릭터 상품 혹은 30% 할인 쿠폰 중 한가지를 뽑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스토어 온라인몰에서는 기간 내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넷마블스토어 3000포인트를 추가 지급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넷마블프렌즈 간식컵 세트를 증정한다.

넷마블스토어는 넷마블 대표 캐릭터 ㅋㅋ(크크), 토리, 밥, 레옹으로 구성된 ‘넷마블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비롯해 BTS월드,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 넷마블 인기 게임 IP를 활용한 상품을 전시 판매하는 넷마블 캐릭터 매장이다.

위메이드트리, 100&100 벤처 캐피탈로부터 투자 유치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100&100 벤처 캐피탈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위메이드트리는 점차 성장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준비 중인 게임 개발 및 플랫폼 사업도 본격화할 방침이다.

100&100 벤처 캐피탈은 2017년부터 블록체인 관련 분야에 집중해온 벤처 캐피탈(VC)이다. 현재는 약 300억 규모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투자 외에도 밸리데이터로서 직접 노드를 관리하는 등 디지털 자산 분야의 전략적인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위메이드트리는 미르의 전설2, 이카루스 등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개발사 위메이드의 계열회사로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에 접목한 플랫폼과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2018년 1월에 설립됐다.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는 TPS와 수수료 문제를 해결한 독자적인 프라이빗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했으며 완성도 높은 다양한 게임도 제한없이 서비스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와 함께 자체개발한 모바일 RPG 크립토네이도(Cryptornado)를 곧 선보일 예정이며 미르의 전설2 IP 기반 블록체인 게임도 위믹스 네트워크에 출시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