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무 생각이 없다. 왜냐하면 아무 생각이 없기 때문이다.”

뚱한 표정으로 허공을 응시하는 동물 ‘짤방’이 그 원조격인 인터넷 만화보다 더 큰 인기를 끌며 패러디되고 있다.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서도 이 트렌드를 반영해 짤방 패러디 이벤트를 시작했다. ‘아무 생각이 없기 때문에 아무 생각이 없는’ 고양이를 보고 싶다면, ‘무념무상 이벤트’ 페이지(http://bns.plaync.com/event/independent/p2014/140924_nothinking/index)를 살펴보자.

9월 24일부터 시작되는 무념무상 이벤트는 최고 보상으로 ‘무상무기’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무상무기는 블소의 영웅 등급 무기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최고급 무기로, 유저들의 선망의 대상이 될 만큼 선호도 및 능력치가 높다. 하지만 이번 이벤트에서는 간단한 미션 수행 후 얻은 재료 아이템을 성장 및 분해하면 확률에 따라 ‘봉인된 무상무기’를 얻을 수 있다.

Step. 1: 두 가지 재료, 잠긴 무념무기와 빛나는 무념열쇠를 모으자!

무상무기를 얻으려면 가장 먼저 재료 아이템 ‘잠긴 무념무기’와 ‘빛나는 무념열쇠’를 모아야 한다.

잠긴 무념무기는 ‘잠식된 흑창족 부락’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다 보면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잠식된 흑창족 부락 지역의 일일퀘스트 ‘어두운 힘의 위력’ 완료 시에도 추가 보상으로 1개 획득한다. 오랜 시간 동안 잠식된 흑창족 부락에 머물거나, 매일 접속해 일일퀘스트를 수행해야 잠긴 무념무기를 보다 많이 획득할 수 있는 것이다. 무상무기에 한 발짝 더 다가가려면 꾸준함과 성실함이 필요하다.

잠긴 무념무기 랜덤 획득 지역 전체가 잠식된 흑창족 부락 일일퀘스트 지역이므로, 해당 일일퀘스트를 모두 받아 동시에 진행하면 퀘스트 경험치도 쌓을 수 있다. 특히 추가 보상으로 잠긴 무념무기를 주는 ‘어두운 힘의 위력’ 퀘스트 미션 구역과 겹치는 곳에서 몬스터 사냥을 시작하는 것이 초반에는 시간 대비 효과가 좋을 수 있다.

빛나는 무념열쇠는 게임 접속 및 출석부를 진행하면 특정 칸을 지날 때마다 획득할 수 있다. 11/20번째 칸을 지날 때는 10개씩, 33/50/61/72번째 칸을 지날 때는 20개씩 계정 내 상품함으로 지급되어 원하는 캐릭터에서 수령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일까지 최대 100개까지 얻을 수 있다.

잠식된 흑창족 부락은 50레벨 이상이며 선행 퀘스트 ‘현담대사의 서신’을 완료했어야 입장할 수 있는 지역이다. 따라서 50레벨 미만인 캐릭터는 잠식된 흑창족 부락에서의 이벤트 미션 수행을 할 수 없다. 하지만 레벨에 상관없이 참여 가능한 출석부에서 16칸 이상 이동하면 잠긴 무념무기 1개를 획득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출석부는 계정 당 하나이므로 출석부를 통해 받을 수 있는 무념무기는 계정 당 1개임을 기억해야 한다.

잠식된 흑창족 부락에서 ‘어두운 힘의 위력’ 일일퀘스트 진행 및 몬스터를 처치하고 무념무기를 얻자.

연한 붉은 색 표시: 잠식된 흑창족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는 구역
진한 붉은 색 표시: ‘어두운 힘의 위력’ 퀘스트 수행 구역. 일일퀘스트를 모두 받아 이곳에서 사냥을 시작
하면, 초반에 잠긴 무념무기 획득 일일퀘스트와 랜덤 획득을 위한 몬스터 사냥을 동시진행할 수 있다.

50레벨 미만이어도 출석부 보상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Step. 2: 무념무기 10단계를 분해시키면, 무상무기 획득의 행운이 온다!

다음 단계로는 잠긴 무념무기를 개봉해야 한다. 잠긴 무념무기 1개를 개봉할 때 빛나는 무념열쇠 1개를 사용하며, 무조건 직업에 맞는 무념무기를 획득하게 된다.

이렇게 얻은 직업별 무념무기는 이벤트 아이템이지만 무기로서 짧은 기간이나마 사용 가능하다. 내구도가 낮고 수리할 수 없어도, 사용하는 동안에는 일정 확률로 무상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특수한 무기다. 분해하기 전 재미 삼아 경험해볼 만하다.

무상무기와 같은 듯 다른 무념무기. 형태는 같으나 색은 다르고, 능력치는 다르나 무상 효과 옵션이 있다.

무념무기를 10단계까지 성장시킨 후에는 고민 없이 분해해야 한다. 어렵게 구하고 무혼을 여러 개 들여 최고 단계로 성장시킨 것이 허무할 수도 있지만, 무념무기 10단계를 분해하면 확률에 따라 ‘봉인된 무상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선상무기 10단계/설원무기 10단계/야황무기 10단계 중 하나와 합치면 1금에 무상무기로 진화시킬 수 있는 ‘뜨거운 승부무기’, 장비 성장 및 문파 제작 재료로 사용되는 ‘탁기구슬’, ‘얼어붙은 독침’, ‘해무진의 혼’, ‘영석’, ‘무혼’ 등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무상무기를 얻지 못해 아쉽겠지만, 들여왔던 시간과 노력을 얼마만큼은 보상 받을 수 있다.


무념무기 분해 시 얻을 수 있는 보상들


Step. 3: 쌓아둔 무념가루는 비룡공상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하자!
무념무기를 분해할 때마다 기본 보상으로 나오는 ‘무념가루’도 유용한 아이템 교환 재료다. 10개 이상부터 비룡공상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가장 교환 가치가 높은 것은 나류국의 금화와 제작 조합 의상 4종(태상문 대사/철무방 대사/만금당 대사/일미문 대사)으로, 개당 무념가루 80개와 교환해서 얻을 수 있다.

특히, 제작 조합 의상은 지난해부터 진행되어온 1~4번째 ‘제작조합 축제 이벤트’별 한정 보상으로 현재는 구할 방법이 없는 의상이다. 제작 조합은 총 7곳으로 이후 5~7번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작 조합 의상 7개를 모두 모으면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으로 변환할 수 있어, 긴 공백을 두고 있는 5번째 제작조합 이벤트는 유저들의 기대와 아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하지만 이벤트 안내 페이지 하단에 ‘곧, 제작 조합 이벤트가 돌아옵니다.’라는 예사롭지 않은 문구가 적혀 있어, 이전 의상이 없다면 미리 구비해두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무념무상 이벤트에 열심히 참여하면 무상무기 획득 기회를 얻는 동시에 제작 조합 이벤트 의상도 함께 마련할 수 있다.

마음을 비우고 꾸준히 도전했을 때 무상무기를 얻을 수 있다는 무념무상 이벤트는 9월 24일(수) 정기점검 이후부터 10월 8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2주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