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2019년 3분기 실적 발표

NHN(대표 정우진)이 2019년 3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

NHN의 2019년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3,517억원, 영업이익은 1.0% 증가한 220억원을, 당기순이익은 18.0% 증가한 308억원으로 집계됐다.

게임 매출은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웹보드 게임의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일부 모바일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효과와 일본 NHN 한게임 매각 영향으로 PC 온라인 게임 매출이 감소하며 전 분기 대비 5.9%, 전년 동기 대비 8.2% 감소한 988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65%, PC 게임은 35%이며, 지역별 매출 비중의 경우 서비스 지역 기준으로 구분하면 국내가 48%, 해외가 52%의 비중을 나타냈다. 

NHN은 3분기 게임 사업에서 지난 8월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한 모바일 포커 등 웹보드 게임이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으며, 4분기에는 캐릭터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애프터라이프를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빌, 2019년 3분기 실적 발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2019년 3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

게임빌은 2019년 3분기에 매출 330억 원, 영업손실 25억 원, 당기순이익 37억 원을 기록했다. 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증가하고, 영업손실은 축소되면서 당기순이익은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기존 주요 게임들의 실적과 함께 지난 6월 국내에 출시한 ‘탈리온’과 7월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엘룬’이 신규 실적 창출에 기여하면서 전분기 대비 17%, 전년 동기 대비 43% 매출 성장을 이어나갔다.

게임빌은 앞으로 자체 개발작인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흥행을 중심으로 실적 성장과 함께 흑자 전환을 달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선데이토즈, 2019년 3분기 실적 발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매출 185억 원, 영업이익 21억 원, 당기순이익 23억 원을 기록한 2019년 3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 선데이토즈의 이번 실적은 직전 분기 대비 매출 -2.1%, 영업이익 269%, 당기순이익 216%의 증감률을 기록한 수치다. 

3분기 실적은 주요 게임들의 견조한 매출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게임 내 광고 사업이 분기 10% 대의 비중으로 성장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직전 분기 대비 두드러진 증가율을 보인 이익 부문은 마케팅 비용 등 일회성 비용 감소에 따른 것으로 집계되었다.

3분기 실적과 ‘디즈니 팝 타운’의 소식을 전한 선데이토즈는 4분기 중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대형 업데이트와 내년 초 자체 IP(지식재산권) 게임인 ‘애니팡’ 신작 등의 게임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네오위즈, 2019년 3분기 실적 발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19년도 3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3분기 매출액은 60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전 분기 대비 1%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7억 원, 2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9%, 100%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39%, 78% 감소했다. 

해외 매출은 2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전 분기 대비 5% 성장했다. 지난 9월 ‘킹덤 오브 히어로’가 일본 시장에 출시, 초반 구글 다운로드 순위 10위를 기록했다. 

국내 매출은 33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 전 분기 대비 2% 감소했다. 보드게임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PC 매출이 감소하였으나, 8월 23일 피망 맞고, 포커 등 3종의 애플 앱스토어 진출로 인한 시장 확대, 추석 시즌을 겨냥한 ‘타짜: 원 아이드 잭’ 영화와의 콜라보 마케팅 등을 진행하며 매출 호조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3주년 점핑 이벤트 후 복귀 10배 증가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의 3주년 이벤트 이후 복귀 유저가 10배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데스티니 차일드 신규 유저는 4배, 하루 유저(DAU)는 1.6배 증가했다. 시프트업은 간단한 미션을 통해 최고 레벨의 차일드를 최대 7개까지 지급, 신규 및 복귀 유저도 단기간에 상위 콘텐츠에 진입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시프트업은 공식 카페를 중심으로 유저와의 소통에 나서고 있다. 업데이트 일정을 포함한 게임 소식을 빠르게 전하고, 유저의 의견을 수렴해 개발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31일 업데이트 당일 공식 카페 일 방문자가 43만여 명을 기록한 바 있다. 이어 23일, 24일 양일간 홍대 꿀템 카페에서 이관 이후 첫 오프라인 행사를 앞두고 있다.

NHN TOAST, ‘지스타 2019’ 참가

NHN(대표 정우진)이 오는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에 참가, BTB관 내 ‘TOAST’ 부스를 운영한다. 

NHN의 TOAST 부스는 ‘TOAST’를 필두로, 게임 운영에 필요한 클라우드 기반의 모든 서비스로 국내·외 글로벌 게임사 및 기업 고객을 만날 예정이다. 출품 서비스로는 TOAST, Gamebase(게임베이스), AppGuard(앱가드), Workplace Dooray!(워크플레이스 두레이) 등이 있다. 

이와 함께 TOAST만의 게임 기술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지스타 기간 중 열리는 G-CON 2019에서는 AppGuard 개발을 총괄한 김성준 NHN 응용보안팀장의 모바일게임 해킹 사례와 방어기술을 주제로 한 강연이 오는 14일 진행된다. 15일에는 게임 클라우드와 글로벌 서비스 및 보안 전략을 소개하는 TOAST 게임세미나가 벡스코 세미나실 212호에서 낮 1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클로저스, 5주년 기념 ‘클로저스 어셈블’ 23일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클로저스’의 2019년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인 ‘클로저스 어셈블’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넥슨은 23일 경기도 성남시 넥슨 사옥에서 ‘클로저스 어셈블’을 진행한다. 티켓 400매는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티켓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한다.

‘클로저스 어셈블’은 오는 12월 클로저스의 정식 서비스 개시 5주년에 앞서 팬들이 한데 모여 즐기는 공식 오프라인 축제다. 이날 행사에는 클로저스 서비스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존을 포함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현장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넥슨은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넥슨캐시(1만 원)’과 ‘특수요원·특수대원 카드덱’, ‘티나 대형 쿠션 액세서리’, ‘인 원더랜드 코스터 6종 패키지’, ‘CLOSERS ASSEMBLE 위광’ 등 굿즈 및 게임 아이템 8종을 선물한다.

어비스리움 폴, 신규 지역 빙하, 하늘 담은 티징 영상 공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회사 아이들상상공장(대표 김효식)의 신작 ‘어비스리움 폴’=의 티징 영상을 8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전작과 가장 차별화된 콘텐츠라 할 수 있는 신규 지역 빙하(육지)와 하늘(공중)의 모습을 중점적으로 그리고 있다. 극지방의 전경에서부터 빙하 위를 걷다가 물속으로 뛰어들어 수영을 즐기는 펭귄, 무리를 지어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 수면 위로 솟구치는 고래 등 세계의 확장으로 구현 가능해진 캐릭터 모션까지 정보들이 담겨 있다. 

넥슨, 12월 14일 ‘2019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개최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오프라인 행사 ‘2019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이하 ‘던파 페스티벌’)’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일정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던파 페스티벌’은 오는 12월 14일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되며,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를 비롯해 체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9 던파 페스티벌’의 얼리버드 티켓은 오는 15일 20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하며, 일반 티켓은 12월 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얼리버드 티켓 구매 시 전용 창구를 통해 사전 입장이 가능하며, 3만 세라와 ‘고대의 황금 증폭서’, ‘100프로 +11 장비 강화권’, ‘에리스 켈리 모자 아바타 선택상자’ 등 기본 보상 외에 단진 레인저 한정판 굿즈를 추가로 제공한다.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지스타서 LG V50S ThinQ 시연 이벤트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오는 14일 개막하는 부산 지스타의 LG전자 부스에서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오파 올스타)’의 시연 및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LG전자 부스 내 설치된 LG V50S ThinQ를 통해 플레이 할 수 있으며, 14일부터 17일까지 현장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유저 대회가 진행된다. 전문 MC 허준, 게임해설자 온상민, 정인호, 인기 BJ ‘난닝구’,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전문 BJ ‘비범’, ‘나리’와 함께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유저 간 대결(PvP) 토너먼트, 다승전 등 현장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는 지스타 기간 내 상시 진행되며, 지스타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챔피언십 모드에서 골드 5티어 이상(랭킹 포인트 7000점)인 유저 간의 8인 토너먼트 대회 ‘킹오파 챌린지 시즌2’를 진행한다.

킹오파 올스타 챌린지 시즌2는 총 상금 1100만원 규모로 진행되며,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상금은 물론 LG V50S ThinQ를 부상으로 제공한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전문 BJ ‘난닝구’, ‘비범’, ‘나리’와 대결을 펼치는 현장 이벤트도 마련됐다. 현장 방문객은 3명의 BJ 중 한 명과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대결 결과에 따라 최대 5000루비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신 천상비, ‘11월엔 하나가 되자!’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는 ‘신 천상비’가 ‘11월엔 하나가 되자!’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11월을 맞아 ‘한 마음 한 뜻으로 모두 함께 즐기자’는 의미로 준비된 이번 이벤트는 12월 5일까지 총 4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천상비동 및 필드 몬스터를 사냥하면 ‘조청’과 ‘가래떡’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반납 시 나눔 포인트에 따른 보상 습득 및 서버별 누적 나눔 포인트에 따라 전 서버 배율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던전도 오픈된다. ‘정령의 땅’ 던전에서 ‘똥내나는 나무’ 몬스터를 통해 수련을 진행하면 은행령, 똥나무 잎사귀, 똥나무 열매 등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모으면 상점에서 종령석유, 흑월양, 흑혈공 등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또 지난 시즌 서버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했던 PvP 콘텐츠 ‘파초선: 쟁탈’이 해당 기간 동안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고, 최후까지 파초선을 보유한 1인에게는 ‘용린기상승제’, 참여자 전원에게는 ‘연공부 2배 효과’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매주 투표를 통해 1위로 선정된 아이템을 한시적으로 판매하며, 이 외에도 깜짝 퀴즈의 정답을 맞추고 ‘특무부 17배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넥슨, ‘네코제8’ 유저 참여 프로그램 티켓 판매 시작

넥슨은 ‘네코제8’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유저 참여 프로그램의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넥슨은 8일 오후 5시부터 29일 자정까지 옥션티켓을 통해 ‘네코제8’의 유저 참여 프로그램 ‘네코제의 밤’과 ‘원데이클래스’의 티켓을 판매한다. 티켓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하며,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네코제의 밤’은 12월 1일 진행하는 음악 공연으로, 장르 융합형 공연 연출로 유명한 뮤지션 ‘하림’이 예술감독을 맡았다. ‘메디아루나’, ‘마더바이브 밴드’ 등 연주자들과 함께 ‘카트라이더’, ‘바람의나라’ 등의 테마곡을 탱고, 재즈 등 장르로 변주하여 새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넥슨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포럼’과 협업하여 ‘마비노기’ 등 게임 캐릭터로 자수를 놓는 펀치니들과 ‘엘소드’, ‘메이플스토리’의 아트토이를 제작하는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 특히,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성우 녹음을 담당한 성우들에게 직접 연기를 배우고 녹음까지 경험하는 강좌도 진행한다.

올해 8회를 맞는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넥슨 IP(지식재산권)를 재해석해 만든 인형, 소설, 액세서리, 피규어 등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오프라인 콘텐츠 축제다. ‘네코제8’은 오는 11월 30일과 12월 1일 이틀간 경기도 성남시 넥슨 판교 사옥에서 개최된다.

카카오게임즈, 16일 ‘패스 오브 엑자일' 메가 업데이트 발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이 2020년에 있을 메가 업데이트를 최초 공개하는 뉴질랜드 현지 ‘엑자일콘’ 행사를 16일 오전 6시에 한국어로 생중계한다.

‘엑자일콘’에서는 12월 업데이트 예정인 대규모 확장팩 정보와 2020년 겨울 선보일 예정인 4.0 메가 업데이트에 대한 청사진이 공개된다. 

카카오게임즈는 발표 내용 외에도 ‘엑자일콘’에서 4.0 확장팩 콘텐츠를 해외 유명 스트리머 3인이 직접 플레이하면서 핵심 개발자와 인터뷰하는 코너 등 정보를 계속 안내해 나갈 예정이다. 콘텐츠 발표 시간은 오는 16일 오전 6시로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트리머 대상으로 ‘엑자일콘’ 후기 콘테스트도 열린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트리머는 직접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에 후기 및 소감을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으로 남기면 된다. 우수 후기로 선정된 스트리머에게는 추후 ‘패스 오브 엑자일’의 각종 방송 및 이벤트에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영상 제작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 아레나’의 비공개테스트 영상 제작 이벤트를 21일부터 12월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유저는 스트리밍 영상, 팬 영상 등 영상 콘텐츠를 제작 후 유튜브에 올리고 해시태그(#ShadowArena1stCBT, #RecordShadowArena)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 중 1등(3명)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게이밍 노트북을 2등(3명), 3등(3명), 4등(100명)에게 각각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세트’, ‘게이밍 기어 세트’, ‘게이밍 마우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웹젠, 2019년 3분기 실적 발표

웹젠(대표 김태영)이 2019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8일 공시된 웹젠의 2019년 3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473억원으로 직전 분기(2019년 2분기) 대비 9.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85억원으로 99.0%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102.6% 증가한 153억원을 거뒀다.

지난해 같은 분기(2018년 3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수익은 25.92% 줄어들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 -0.2% 감소하는 데 그쳐 영업이익률은 상승했다.

웹젠의 3분기 영업이익률 성장은 ‘뮤(MU)’IP의 사업성장을 기반으로 증가한 해외매출 호조가 이끌었다. 이번 분기 해외매출 비중은 총매출의 61%로 5분기만에 국내매출 비중을 앞질렀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