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되어라!, ‘보상 대파티’ 코믹 영상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스테디셀러 ‘별이되어라!’의 시즌 7 세번째 이야기 ‘깨어난 로아’ 업데이트를 앞두고, ‘보상 대파티’ 프로모션을 알리기 위한 코믹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게임빌은 오는 21일 ‘별이되어라!’의 시즌7 세번째 이야기 ‘깨어난 로아’를 공개할 계획이다. ‘깨어난 로아’는 새로운 모험 지역과 콘텐츠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영상은 엔터테이너 장성규가 등장하며, ‘김연자의 아모르 파티’를 개사한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데인저룸 연합대회’ 성료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지난 9일 구로구 넷마블 본사에서 개최된 ‘마블 퓨처파이트 데인저룸 연합대회’를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마블 퓨처파이트’ 최초의 오프라인 대회로 온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상위4개 팀이 참가해 최종 우승을 위한 대결을 펼쳤다. 경기 방식은 준결승은 단판승 토너먼트로 결승전은 3판 2선승제로 진행되었다.

대회 결과 ‘마린포드’ 팀이 ‘딸바보’ 팀을 스코어 2:0으로 이기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 1위 팀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마블 게이밍 체어가 경품으로 수여됐다. 또한 2,3,4위 팀에게도 상금을 차등 지급했다.

특히 전 대회가 마블 퓨처파이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글로벌 중계되었으며 약 1천명 가까운 실시간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라이브 방송 중 시청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임 쿠폰 등 경품을 지급했다.  

그라비티, 지스타 2019 시연 신작 공개

그라비티가 지스타 2019에서 시연될 9종의 신작을 공개했다. 

'체험 위주의 부스 구성'에 포인트를 두고 준비한 그라비티는 역대 자체 최고 출품작과 시연대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총 부스 규모는 2017년보다 늘어난 80개 부스, 신규 출품작도 8개 작품이다.

이 중 ‘지스타 2019’를 통해 선보이는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 게임은 총 6종이다. '라그나로크 ORIGIN',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 'Ragnarok Crusade : Midgard Chronicles'와 라그나로크 택틱스', 'The Lost Memories : 발키리의 노래',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2'를 선보인다. 

이 외에 ‘Ms.Naomi’s PUZZLE’,'Fuddled Muddled'도 공개할 예정이며 기존 타이틀인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 ‘라그나로크 제로‘,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도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신규 출품작은 그라비티 부스에서 직접 시연이 가능하다.

넥슨, ‘2019 kt 5G 멀티뷰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결승전 이재혁-샌드박스 게이밍 우승

넥슨(대표 이정헌)은 11일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19 kt 5G 멀티뷰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에서 이재혁 선수와 ‘샌드박스 게이밍’이 개인전 및 팀전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관람객 3,000여 명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결승전에서는 8명의 개인전 선수, 그리고 팀전에서 ‘샌드박스 게이밍’과 ‘한화생명e스포츠’가 우승컵을 두고 레이스를 펼쳤다.

먼저 개인전 부문에서 1%의 승부예측 지지를 받았던 신예 박도현, 이재혁 선수가 문호준을 포함한 쟁쟁한 우승 후보를 큰 점수차로 따돌리는 이변을 만들어냈다.

예상 밖의 분위기 속 펼쳐진 최종 라운드에서는 이재혁이 박도현을 3-1 스코어로 누르고 생애 첫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어서 최정예 선수들로 구성된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 게이밍’이 맞붙는 팀전 부문이 진행됐다. 먼저 1세트 스피드전에서는 양 팀간 승패를 주고받는 치열한 승부 끝에 ‘샌드박스 게이밍’이 승점을 따내며 기선을 제압했다.

2세트 역시 ‘샌드박스 게이밍’이 흠잡을 곳 없는 팀워크를 선보이면서, 아이템전 명가로 불리던 ‘한화생명e스포츠’를 스트레이트로 꺾었다. 이로써 ‘샌드박스 게이밍’은 세트 스코어 2-0으로 두 시즌 연속 팀전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넥슨은 우승팀 ‘샌드박스 게이밍’에게 3,800만 원 및 준우승팀 ‘한화생명e스포츠’에게 2,6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한편 개인전 우승 이재혁 선수에게 500만 원, 준우승 박도현 선수에게 300만 원을 제공했다.

로스트아크, 인비테이셔널 대회 종료 및 정식 리그 ‘로스트아크 로열로더스’ 개최 예고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가 이벤트 대회 ‘로스트아크 인비테이셔널’을 진행하고 공식 e스포츠 리그 ‘로스트아크 로열로더스’의 개최 소식을 알렸다. 

지난 9일 서울 상암동의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된 특별 초청전 ‘로스트아크 인비테이셔널’에는 수많은 로스트아크 유저들이 현장을 찾았다. 

이번 대회는 ‘인플루언서 PVP 대전’과 ‘랭커 초대전’ 2가지 형태로 진행됐다. 인플루언서 대전에서는 ‘로복’, ‘소밍’, ‘닥쵸’의 ‘흑두루미’팀과 ‘따효니’, ‘김반희’, ‘이다’의 ‘로아쪼아’팀의 재미있는 대결이 펼쳐졌으며 흑두루미팀이 한수 위의 기량을 과시하며 승리를 따냈다.

경기는 호크아이 클래스로 총 16킬을 달성하며 MVP를 수상한 ‘Betee’ 선수가 속한 블루팀의 3:1 승리로 마무리 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인비테이셔널 대회의 종료와 함께 로스트아크 공식 e스포츠 리그 ‘로스트아크 로열로더스’의 개최를 알리며 e스포츠 리그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로스트아크 로열로더스’는 총 128개팀이 총 상금 7000만원을 걸고 로스트아크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다. 참가 신청 페이지는 오는 13일 오픈될 예정이며 오는 12월 14일과 15일 진행되는 오프라인 예선을 거쳐 12월 28일부터 2020년 1월 19일까지 3주 동안 본선경기가 진행된다.

경기는 3대3 섬멸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본선 전 경기는 OGN과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생방송 된다.

펍지주식회사, PGC 2019 그룹 스테이지 경기 결과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2019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GC 2019)’ 그룹 스테이지 경기 결과를 공개했다.

한국 시간 기준 11월 9일부터 1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맨해튼 비치 OGN 슈퍼 아레나에서 열린 그룹 스테이지로 32개 팀 중 세미 파이널에 진출할 24개 팀이 가려졌다.

9일 치러진 그룹 스테이지 A조 경기는 첫 에란겔 매치부터 치킨을 획득한 한국 OGN엔투스 에이스가 총 57점을 획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유럽 FaZe Clan이 2위(54점), 북미 Tempo Storm이 3위(45점)로 뒤를 이었다. 젠지는 40점으로 7위, SK텔레콤 T1이 38점으로 8위에 오르며 A조의 한국 대표팀 모두 세미 파이널에 진출했다.

10일 펼쳐진 B조 경기에서는 유럽 TSM이 에란겔과 사녹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하며 B조 전체 1위(63점)를 차지했다. 중국 Four Angry Men이 2위(57점), 북미 Genesis가 48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한국 OGN엔투스 포스와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이 4위(47점), 5위(45점)에 오르며 세미 파이널 티켓을 획득했다.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날 진행된 패자부활전에서는 중국 VC Gaming이 앞선 조별 경기를 포함 총 93 점을 획득해 패자부활전 1위로 세미 파이널 진출을 확정했다. 차이니즈 타이베이 Global Esports Xsset과 중국 Team QM(QM Electronic Athletic Club)이 뒤이어 세미 파이널행 티켓을 얻었다. 한국 디토네이터는 그룹 스테이지 포인트를 포함해 총 38점을 기록, 15위에 머무르며 세미 파이널 진출에 실패했다.

PGC 2019 세미 파이널은 11월 16일부터 18일(한국 시간 기준) OGN 슈퍼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그랜드 파이널은 11월 24일부터 25일 양일 간 오클랜드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넥슨재단, 내년 2월까지 신규 ‘넥슨작은책방’ 10 곳 개관 예정

넥슨(대표 이정헌)은 11일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인 ‘넥슨작은책방’을 통해 내년 2월까지 신규 책방 10 개소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11월 첫째 주 경기 열매 지역아동센터, 경기 초원 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대전 좋은 이웃 쉼터, 충북 용담초등학교 현양원 분교, 충남 푸른 아이 지역아동센터, 서울 녹번 종합 사회복지관, 서울 종로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서울 다솔 지역아동센터, 순천 SOS어린이마을, 울산 언양 서부 지역아동센터 등 각지에 순차적으로 책방을 조성한다.

특히, 대상 기관별로 사전 답사 및 공간 워크샵을 진행해 기관의 요청사항과 아이들의 의견을 직접 수렴했으며, 이를 공간 디자인 및 도서 리스트에 반영해 각 기관과 이용예정 어린이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공간으로 설계한다.

신규 책방에는 어린이 우수도서 목록을 기반으로 각 기관에 맞게 선정된 약 600여 권의 도서를 기부하며, 전문 독서지도사가 직접 넥슨작은책방을 찾아가 올바른 독서 습관을 함양하는 ‘상상씨앗 독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넥슨작은책방 독후감대회’ 참가 기회 제공, 월간 도서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R2, ‘R2Match 2019' 종료

웹젠(대표 김태영)이‘R2(Reign of Revolution)’의 'R2Match 2019'의 결승전이 마무리되었다.

웹젠은 9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VSG 아레나’에서 PVP대회 ‘R2Match 2019’의 오프라인 대회의 결승전과, 2020년 서비스 계획 발표, R2Awards 2019 시상 등 현장에 참여한 R2의 회원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R2Match 2019’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32강전과 16강전, 8강전의 경쟁을 벌여 선발된 4개팀(여름이만세, 촌격이답이다, 엘프의신TV, Aplus)이 4강전과 결승전을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렸다.

결승전 경기는 오프라인에서 7판 4선승제 방식으로 진행됐다. 우승팀은 ‘여름이만세’ 팀과의 결승에서 4승을 먼저 달성한 ‘Aplus’ 팀으로 상금 450만원 상당의 현금과 이벤트 캐시를 부상으로 받았다. 준우승팀과 3등팀에게는 각각 250만원, 130만원 상당의 현금과 이벤트 캐시가 지급됐다.

웹젠은 결승전 현장에 참여한 관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사전에 진행된 ‘직관 이벤트’에 당첨된 유저들을 결승전 현장에 초대하고, 참석자 전원에게 서번트 피규어, 이벤트 캐시 등을 선물로 제공했다. 여기에 제비뽑기, 우승팀 맞추기 등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을 위한 온라인 시청도 지원했다. 전체 경기 영상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