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마스터즈 데이’ 개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니티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이벤트 ‘유니티 마스터즈 데이’를 오는 12월 3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유니티 코리아 오피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니티 코리아 공인 전문가 그룹 ‘유니티 마스터즈’가 유니티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개발자들에게 공유하기 위해 최초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다. 우선 ‘절대강좌! 유니티’ 저자로 유명한 이재현 마스터가 초급자를 위한 내비게이션 심화를 주제로 기존 내비게이션의 고급 기능과 확장 내비게이션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후 유니티 마스터즈 및 오지현 유니티 코리아 리드 에반젤리스트가 참여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어 참석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유니티 엔진 관련 내용, 강연 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유니티 마스터즈 데이’ 신청은 11월 27일까지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석을 원하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분들에 한해 오는 29일 이메일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마구마구 리마스터, 출시 5,0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마구마구’의 서비스 5,000일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9월 서비스 14주년을 맞이해 게임 내 그래픽 및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하는 ‘마구마구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마구마구’ 서비스 시작 5,000일을 기념해 오는 12월 1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내 ‘마구마구’에 접속만 해도 게임 내 최고 등급 장비인 ‘블랙 등급 장비’ 1종을 지급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내 15일간 게임에 접속 할 경우 '엘리트 영입권' 비롯한 게임 내 각종 성장 아이템, 또 최대 ‘블랙 등급 카드’(게임 내 최고 등급 카드)를 획득 할 수 있는 ‘5,000일 감사 선물 상자’를 증정한다.

이외 게임 내 각종 모드를 50판 즐긴 유저를 대상으로 최대 100만 거니, 500보석 및 성장 아이템을 제공한다. 11월 20일까지는 블랙 등급 장비를 획득 할 수 있는 프리미엄 장비 상자와 3만원 상당의 성장아이템도 추가 증정한다.

미호요, ‘지스타 2019’ 부스 종료

미호요(miHoYo Limited)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지스타 2019’ 부스에 1만여 명이 몰리며 종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지스타 2019’ 미호요 부스에는 한국에서 최초로 신작 ‘원신’을 PC와 모바일 등 멀티플랫폼으로 공개했다.

R2, ‘오픈 리부트 서버’ 게임 캐릭터명 선점 신청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R2(Reign of Revolution)’의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을 진행하기 앞서 '캐릭터명 선점 신청'을 시작했다.

웹젠은 14일 ‘R2’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오픈 리부트 서버의 초기화 일정을 공지하는 한편, 캐릭터명 선점 신청 및 신청자를 대상으로 선물을 준비했다.

28일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가 초기화되며, R2의 회원들은 당일 20시부터 다시 오픈 리부트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다.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 기념 '캐릭터명 선점 신청'은 14일 20시부터 25일 00시까지 10일간 진행되며,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게임을 즐기는 R2의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캐릭터명 선점을 신청한 회원은 캐릭터 생성 절차를 생략하고, 사전에 선점한 캐릭터명으로 생성된 캐릭터로 바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단, '캐릭터명 선점 신청'은 계정 당 1회, 캐릭터 1기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에는 캐릭터명 수정이 불가능하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출시 5주년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출시 5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개최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12월 15일까지 서울 사당역 10번 출구에 위치한 모펀 카페에서 한 달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다양하고 특색있는 행사로 유저들과 만날 예정이다.

먼저 가을 캠핑 컨셉으로 꾸민 카페와 미공개 아트를 전시하고 개발팀과의 친선전 이벤트와 함께 ‘크루세이더 퀘스트’ 유저들을 위한 미니 간담회도 개최된다. 

아울러 게임업계 지망생을 위한 깜짝 직군 설명회도 준비했으며, 개발자에게 방명록 메시지를 남기면 Let’s CQ 라이브 방송을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카페에서 1원 이상 구매시 노트1권과 5만 골드 쿠폰을 받을 수 있고,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추억의 경품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귀향과 함께 Let's 성불 저승행 라떼’, ‘이시스가 몰래 숨겨둔 민트 초코 프라페’, ‘파우스트의 실험정신 강한 녹색 에이드’ 등 콜라보 메뉴를 만날 수 있고, ‘캐릭터 무릎 담요, ‘판도라 캐릭터 펜, ‘계승의 서 양장 노트’, ‘레온 에코백’, ‘캐릭터 트래블 택’, ‘4대마녀 스트랩’ 등 신상품을 판매한다.

넥슨, ‘2019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얼리버드 티켓 오픈 동시 전석 매진

넥슨(대표 이정헌)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서 진행 예정인 ‘2019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이하 ‘던파 페스티벌’)’의 얼리버드 티켓이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됐다고 18일 밝혔다.

‘던파 페스티벌’의 얼리버드 티켓은 지난 15일 20시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으며, 티켓 오픈 1초 만에 1,500석이 모두 매진됐다. 특히, 티켓링크 사이트에는 ‘던파 페스티벌’의 티켓을 구매하기 위해 약 1만여 명 이상의 유저가 몰렸고, 판매가 종료된 후에도 수십 분 동안 약 7,000명의 유저가 대기했다. 

올해로 첫 도입한 ‘던파 페스티벌’의 얼리버드 티켓은 전용 창구를 통한 사전 입장과 기본 보상 외에도 단진 레인저 한정판 굿즈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티켓은 오는 12월 6일부터 3,500석 선착순 판매를 시작하며, 티켓 구매 유저에게는 3만 세라와 ‘고대의 황금 증폭서’, ‘100프로 +11 장비 강화권’, ‘에리스 켈리 모자 아바타 선택상자’ 등을 제공한다.

가디언 프로젝트, 사전예약 실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가디언 프로젝트’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가디언 프로젝트’는 지구를 지키기 위해 창조된 인조 생명체 안드로이드의 반란에 맞서 자신만의 함대를 꾸려 세계를 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UI)와 122종 이상의 미소녀 캐릭터를 만날 수 있으며, 총 6종의 함선과 꾸미기(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및 유저간의 전투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자신만의 해상 기지를 구축해 타 유저 기지의 자원을 약탈할 수 있는 ‘항만 대전’과 유저의 함선을 커스터마이징해 해상 전투를 즐기는 대전 콘텐츠인 ‘아레나’ 등 각 함선의 특징을 살린 전술 구사가 가능하다.

‘가디언 프로젝트’의 사전예약은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는 게임 내 재화인 다이아 및 기지 구축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목표 예약 인원 달성 시 함선·장비 설계도와 게임 내 재화인 다이아 그리고 게임 내 최고 등급인 5성 구축함 ‘스카디’를 지급한다.

에픽세븐, 일본 구글 플레이 실시간 매출순위 10위권 진입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일본 시장에서 구글 플레이 실시간 매출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에픽세븐은 지난 7일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약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실시간 매출순위 9위, 애플 앱스토어에서 18위를 기록했다. 특히, 론칭 하루 만에 양대 마켓 실시간 인기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사전 예약에도 30만명이 넘는 사람이 몰렸다.

피파온라인4, ‘EA Champions Cup WINTER 2019’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EA Korea Studio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의 아시아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WINTER 2019(이하, EACC WINTER 2019)’가 EA 주최로 12월 1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EACC WINTER 2019’는 12월 10일 조 추첨식과 선수 드래프트를 시작으로, 12일부터 14일까지 4개조 풀리그로 진행하는 ‘그룹 스테이지’와 19일부터 22일까지 ‘8강~결승’ 경기를 진행하는 ‘넉아웃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넥슨은 11월 30일까지 매주 수, 토요일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하는 대한민국 대표팀 선발전을 통해 ‘EACC WINTER 2019’에 출전하는 4개 팀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팀은 ‘EACC WINTER 2019’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출전 자격과 상금 300만 원을 각각 차지하게 된다.

펄어비스, 인텔과 기술 협업 MOU 체결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인텔과 기술 협업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14일 지스타에서 체결했다. 

펄어비스와 인텔은 신작과 '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를 대상으로 한 최신 CPU 및 그래픽 엔진이 탑재된 PC에서 최적 최상의 게임 환경을 만드는데 협업하기로 했다. 

양사는 공동 연구·기술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펍지주식회사, PGC 2019 파이널 진출 16개 팀 확정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2019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 2019)’ 세미 파이널 경기 결과를 공개했다.

세미 파이널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맨해튼 비치 OGN 슈퍼 아레나에서 한국 시간 기준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24개 팀이 A, B, C 총 3개 조로 나뉘어 진행됐다. 세미 파이널을 통과한 16개 팀은 오는 24, 25일 열리는 그랜드 파이널에서 우승의 영예를 놓고 최종 승부를 겨룬다.

3일간 진행된 세미 파이널 경기 결과, 한국 팀 중에는 젠지, OGN엔투스 포스, OGN엔투스 에이스, SK텔레콤 T1이 그랜드 파이널행 티켓을 얻었다.

2019년 펍지 e스포츠 시즌의 대미를 장식할 PGC 2019 그랜드 파이널은 한국 시간 기준 11월 24, 25일 오클랜드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