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액션 배틀로얄 신작 '섀도우 아레나(Shadow Arena)'의 CBT를 21일 14시에 시작한다.

'섀도우 아레나' CBT는 24일까지 총 4일에 걸쳐 이용자들에게 게임성을 점검 받는다. 

CBT를 기념해 11월 24일 섀도우 아레나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섀도우 아레나 중계방송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 시청자와 '섀도우 아레나' SNS 채널 구독자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전세계 유튜브 게임 채널 순위 46위 'Typical Gamer(티피컬 게이머)'은  "섀도우 아레나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의 게임이라 지스타 기간 매우 재미있게 플레이했다"고 '섀도우 아레나' 기대평을 남겼다

여성향 캐릭터 육성 시뮬레이션 애프터라이프, 양대 마켓 정식 출시

NHN은 자체 개발한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애프터라이프(AFTER L!FE)'가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애프터라이프'는 여성향 캐릭터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로, 천사와 악마 출신은 물론 치명적인 플레이보이와 사고뭉치 과학도 등 개성 넘치는 20명의 캐릭터들을 매니징하는 게임이다. 유저는 '사신'이라 불리우는 20명의 캐릭터들을 관리하는 일종의 매니저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이 사신들을 도와 구천을 떠돌아다니는 원혼들을 정화시켜 소원을 이루게 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엄상현, 남도형, 심규혁 등 내로라하는 국내 대표 성우 20명이 총 집결, 각 캐릭터들의 매력 넘치는 목소리를 직접 연기했으며, 아름다운 스토리의 전개 과정을 풀 보이스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대중적인 장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난 10월 23일부터 시작한 '애프터라이프'의 사전예약자수는 꾸준히 증가, 3주 만에 30만명을 돌파해 '여성향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를 엿볼 수 있다.

아이온, '폭풍의 땅, 용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AION)'이 '폭풍의 땅, 용계' 업데이트를 20일 진행했다.

아이온은 이번 '폭풍의 땅, 용계' 업데이트를 통해 용계 지역(잉기스온, 겔크마로스, 실렌테라 회랑)을 중심으로 필드 환경을 개편했다. 용계 지역은 80레벨 전용 필드로 업그레이드되어 히든 미션, 전투 점령, 수렵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용자는 라크룸, 드마하, 카탈람으로 새롭게 확장된 서버 통합 필드도 만날 수 있다. 난이도에 따라 세분화된 각 필드에서 요새전, 레기온 채굴 캠프, 점령전 등 특색 있는 콘텐츠를 요일별로 즐길 수 있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루드라가 선물 주드라' 이벤트에 12월 1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폭풍의 루드라'를 획득해 보상을 받는 이벤트이다. 이용자는 게임 내 폭풍의 루드라를 소환해 대화하면 일일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일일 임무 등을 통해 획득한 '루드라의 성장 주화'로 루드라를 성장시키면 캐릭터 레벨에 맞는 아이템도 얻는다.

아이온 이용자는 용계 지역 콘텐츠를 즐기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상을 받는 '다시 만난 세계' 이벤트도 확인 가능하다. 잉기스온?겔크마로스 필드 명성 레벨에 따라 '용계의 모험가' 타이틀, '궁극 변신 물약 선택 상자' 등이 제공되며, NPC '자바랑' 퀘스트 공략 횟수에 따라 '티탄 주화', '궁극 강화석 선택 상자(7일)' 등도 받는다. 이벤트는 2020년 1월 15일까지 열린다.

마비노기, 마이 리틀 펫 업데이트 및 이벤트

넥슨은 21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펫 탐험대와 펫 하우스 콘텐츠로 구성된 ‘마이 리틀 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다양한 펫 조합으로 탐험대를 꾸릴 수 있는 펫 탐험대를 추가했다. 레벨 4 이상의 낭만 농장에 펫 탐험대 게시판을 설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여러 마리의 펫을 조합한 펫 탐험대를 다양한 조사에 파견할 수 있다. 완수 시 게임 플레이 및 펫 육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낭만 농장 내 ‘펫 하우스’를 오픈했다. 펫이 하우스에서 휴식하는 동안 설치물의 종류 및 자리에 따라 농장 주인에게 각각 다른 능력치 보너스 효과가 발동하며, 휴식 완료 시 펫에게는 조사로 쌓인 피로도 초기화와 함께 경험치를 추가 지급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2월 5일까지 매일 펫 탐험대를 결성해 조사를 보내면 ‘펫 경험치 상승의 열매(500%)’를 지급하고, 일일 퀘스트 ‘오늘도 기운차게, 펫 탐험대’를 10회 완료하면 ‘미니 정글리안 호루라기’ 아이템을 제공한다.

한편, 마비노기에서는 올 겨울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이달 29일 테스트 서버(온라인)와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되는 ‘네코제8’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업데이트 관련 다양한 힌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PNIX, 골프킹-월드투어 글로벌 출시

크래프톤의 일원인 PNIX가 자체 개발한 실시간 대전 리얼 골프 게임 골프킹-월드투어(Golf King - World Tour)를 11월21일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한다.

전작 미니골프킹 플레이어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개발하게 된 게임 골프킹-월드투어는 ▶쉬운 샷 컨트롤과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그래픽 ▶전세계 플레이어들과의 실시간 1대1 대전을 통해 기존의 골프 게임들 보다 더 생생하고 현실적인 모바일 골프 게임을 제공한다. 또한 캐릭터, 캐디, 클럽하우스 커스터마이징과 다양한 골프 장비까지 더해져 라운드 외에 또 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다.

10월 소프트 런칭을 통해 캐나다와 싱가포르에서 뜨거운 반응을 확인한 만큼, PNIX는 이번 출시로 전작인 볼링킹, 아처리킹, 미니골프킹의 흥행을 이어 가길 기대하고 있다.

뮤 오리진, 리버스 월드의 새로운 PVP '태초의 탑' 업데이트

웹젠이 자사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에 새로운 리버스 콘텐츠 '태초의 탑'을 업데이트한다.

웹젠은 오늘(11월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뮤 오리진'의 리버스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태초의 탑'을 비롯해 '유적 쟁탈전', '용병 룬'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태초의 탑'이 핵심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리버스 레벨 30부터 참여가 가능한 '태초의 탑'은 총 5개 층으로 구성된 맵에서 이용자가 1대 1로 전투를 치러 보상을 얻는 PVP 콘텐츠다.

상대 캐릭터를 공격할 때마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쓰러트리면 탑의 위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를 기준으로 산정한 랭킹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제공돼 이용자 간 치열한 전투가 예상된다.

또한 웹젠은 '뮤 오리진'의 본 서버에 토너먼트 방식의 길드전 '유적 쟁탈전'을 도입한다. 5개 층으로 된 맵에 입장한 각 길드는 모든 층에 출몰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야 한다. 보스 몬스터에 가장 많은 대미지를 준 길드부터 차등으로 보상을 가져갈 수 있다.

이외에도 캐릭터를 더 강하게 육성할 수 있도록 '용병 룬'과 '탈것 각인' 등의 신규 성장 시스템을 선보인다.

'용병 룬'은 기존의 용병 콘텐츠에 룬을 추가로 장착해 여러 종류의 리버스 속성을 얻을 수 있고, 탈것 시스템에 리버스 옵션이 부여된 '탈것 각인'은 각 옵션에 존재하는 각인을 특정 수치까지 강화하면 세트 효과가 활성화되는 특징이 있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세 번째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방치형 MMORPG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의 세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티 던전', '원소 신전', '시계탑의 메아리 던전' 등이 추가됐다. '파티 던전'은 크로스 서버 콘텐츠로 다른 유저들과 협심해서 정예 던전을 클리어하는 던전이며, '원소 신전'은 신규로 추가된 원소 시스템을 활용해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던전이다. '시계탑의 메아리 던전'은 클리어 시 인챈트 스크롤과 각종 신령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이다.

또한 '주혼 시스템', '신령 시스템', '인챈트 시스템', '원소 코어 시스템' 등 신규 시스템이 추가되며 새로운 신기 '아스프리카'도 추가된다.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11월 21일 점검 후부터 11월 27일까지 접속만 하면 다양한 보상이 쏟아지는 '3차 업뎃 축하 파티!' 이벤트가 진행된다. 15일 이상 미접속 했다가 복귀한 유저에게는 특별 접속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

11월 21일 점검 후부터 12월 1일까지는 신규 유저에게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 등을 지급하는 '신규 유저 점핑 이벤트', 12월 13일부터 17일까지 거래소를 가장 많이 이용한 유저에게 선물을 지급하는 '미드가르드 거래소 구매왕/판매왕 이벤트'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아르마다 친위대 업데이트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아르마다 친위대'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아르마다 친위대'는 기존의 '아르마다 기지'에 파견되는 강력한 무장 단체로, 자원 확보를 위한 기본 공격 대상인 '아르마다'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필드 PvE 콘텐츠다.

'아르마다 친위대'의 경우 고정적인 자리에 위치한 '아르마다 기지'나 연합 주위에서 탐지되는 '아르마다 특수전단' 등 기존 '아르마다' 적군에 비해 뛰어난 전투력을 갖춘 데다, 새로운 AI 패턴 적용을 통해 향상된 복구 능력을 자랑한다.

특히, AI 패턴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임에 따라 연합원 간의 긴밀한 협력 하에 치열한 전투가 전개될 것으로 기대되며, 고레벨 유저 중심의 서버에 등장하는 '아르마다 친위대'를 격파 시 이전보다 강화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유저의 성장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아르마다 친위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27일까지 '아르마다 친위대'의 S레벨 기지에 퍼스트킬을 성공할 때마다 'A-10C 전투기 설계도' 5장을 받을 수 있으며, S5레벨까지 해당 보상이 지급되어 최대 25장의 설계도를 수령 가능하다.

삼국지인사이드, 시즌3 대규모 업데이트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모바일 3D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인사이드'의 시즌3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즌3 업데이트는 고레벨 콘텐츠를 추가하는 한편, 신규 및 복귀 유저의 플레이를 지원해 팽팽한 경쟁구도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먼저 시즌2까지 소지중인 자원과 병력, 병력 아이템들이 초기화 되며 그간 누적된 시즌2의 각종 포인트는 시즌3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보유량에 따라 포인트로 환산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자원지에서 얻는 수확량이 증가하고 리젠 시간도 절반으로 감소되며 유저들의 초반 자원 확보를 대폭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5성 무장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횟수가 50회에서 20회로 감소해 5성 장수를 이전에 비해 수월하게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시즌3 업데이트에서는 순유, 서서, 위연, 능통 총 4종의 신규 장수가 추가된다. 또한 신규 장수 4종을 포함한 기존 장수인 제갈량의 능력치가 상향 조정되어 새로운 전략과 전술이 요구될 전망이다. 아울러 연무장 병력 제한은 기존 100만에서 300만으로 300% 증가해 보다 강한 전투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이 밖에 7일 동안 매일 로그인 할 때마다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 원보와 교환재료를 활용해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는 물론 신규 및 복귀 유저들에게도 성장을 위한 아이템을 대폭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